한편, 롯데홈쇼핑이 지난해 ‘롯데OneTV’ 이용 고객 소비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전체 고객 중 20, 30대 비율이 약 13%로, TV홈쇼핑과 비교해 2배 이상 높았다. 지난해 가장 많이 판매된 히트 상품도 일명 ‘연예인 인생파데(파운데이션)’로 불리며 20, 30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던 ‘미바 인생 파운데이션 커버 쿠션+비비크림 세트’가 차지했다.
유혜승 롯데홈쇼핑 OneTV부문장은 “개국 4주년을 맞이한 '롯데OneTV'가 고객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감사 이벤트를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롯데OneTV’ 이용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프로그램과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OneTV'는 지난 2015년 3월, ‘원하는 시간, 원하는 장소, 원하는 상품’이라는 콘셉트로 개국했다. 모든 상품을 VOD로 시청 할 수 있어 구매자가 언제든지 원하는 영상을 시청하고 구매할 수 있다. 중소기업 상품 비중이 70% 이상이며, 2016년 이후 매출(취급고 기준)은 매년 2배 이상 신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