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Z세대 겨냥한 마케팅 전개

기사입력:2019-01-15 10:45:15
[로이슈 편도욱 기자] 넥슨은 게임업계 핵심 연령층으로 떠오른 Z세대를 겨냥해 브이로그 콘셉트를 활용한 신작 모바일게임 ‘스피릿위시’ 마케팅에 나섰다. 산책, 요리, 연주, 친구, 신년 등 배우 신세경의 평범한 일상을 활용해 만든 유튜브 영상은 17일부터 30일까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구독자들은 신세경의 일상을 들여다보면서 친밀감을 형성하고 캐릭터, 아이템 등 정보를 얻어갈 수 있다. 출시에 앞서 공개된 스피릿위시 티징 영상 속 신세경의 맑은 음색은 동화 속 세계를 연상시키는 스피릿위시의 신비로운 분위기와 조화를 이루며 모험의 설렘을 전해준다.
넥슨은 공식 트위치 채널인 ‘겜믈리에’를 직접 개설해 게임 팬들과 다양한 소통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10월 2일부터 두 달 동안 인기 걸그룹 에이핑크 오하영과 프로게이머 정성민 선수가 참여하는 ‘FIFA 온라인 4’ 생중계 방송을 선보였다. 축구게임 초보인 오하영이 방송을 거듭할 때마다 점차 향상되는 게임 실력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 지난달 16일에는 온라인게임 ‘배틀라이트’에서 개최한 ‘로얄 스트리밍 배틀’ 중계를 맡기도 했다. 겜믈리에는 ‘모든 순간이 액션이다’라는 슬로건을 내건 배틀라이트의 게임 특징을 소개할 뿐 아니라, 다양한 주제로 팬들과 호흡하며 자칫 지루할 수 있는 게임 중계에 신선함을 불어넣었다.

넥슨 커뮤니케이션본부 홍보실 김광택 실장은 “지난 몇 년 사이 게임 시장에서 ‘보는 게임’ 트렌드가 빠르게 자리잡았다”며 “유저들의 관심사를 소재로 게임 콘셉트에 맞는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56.33 ▲27.71
코스닥 856.82 ▲3.56
코스피200 361.02 ▲4.5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830,000 ▼172,000
비트코인캐시 685,500 ▼3,000
비트코인골드 46,560 ▲46,560
이더리움 4,540,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38,650 ▼280
리플 745 0
이오스 1,170 0
퀀텀 5,650 ▼3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953,000 ▼67,000
이더리움 4,547,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38,650 ▼260
메탈 2,432 ▼12
리스크 2,351 ▼6
리플 746 ▲1
에이다 661 ▼1
스팀 408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826,000 ▼35,000
비트코인캐시 684,000 ▼2,000
비트코인골드 46,210 0
이더리움 4,542,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38,620 ▼260
리플 745 ▲1
퀀텀 5,655 ▼65
이오타 330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