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기능 개선은 짧고 감각적인 동영상을 즐기는 구매자들의 최신 트렌드에서 착안한 것으로, 구매자에게 모델이 상품을 착용하고 움직이는 모습을 생생하게 제공해 상품의 핏과 소재의 특징을 사진과 텍스트보다 리얼하고 효과적으로 전달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쇼핑 측은 "스마트스토어 센터에 1분 이내의 동영상을 업로드 하기만 하면 별도의 ‘움짤’ 변환 어플리케이션 사용없이 최대 10초까지 GIF를 자동 추출해 대표 이미지로 활용할 수 있어 10초 안에 고객을 사로잡을 영상만 제작한다면 판매자 누구나 쉽게 사용 가능하다"고 밝혔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