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심준보 기자] 넷마블이 2년 연속 ‘올해 해외에서 대한민국 위상을 빛낸 브랜드 톱30’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넷마블에 따르면 브랜드가치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해외시장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한 브랜드를 조사한 결과, 넷마블은 88.56점(100점 만점)을 기록해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25위에 올랐다.
이번 조사는 브랜드스탁의 패널회원 3만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넷마블은 게임업계에서는 유일하게 30위권 내에 이름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상위 점수의 브랜드로는 삼성 갤럭시(95.15점), 삼성 QLED TV(94.95점), 신라면(94.62점), 인천공항(93.78점), LG V40(93.61점) 등이 차지했다.
넷마블관계자는 “기존 흥행작인 ‘리니지2 레볼루션’, ‘마블퓨처파이트’, ‘마블 컨테스트 오브 챔피언스(카밤)’ 등에 더해 올해 해외 자회사 잼시티가 내놓은 ‘해리포터:호그와트미스터리’, 일본시장에 출시한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등이 성과를 거두며 3분기 기준 해외 매출 비중이 73%로 확대됐다”라고 말했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
넷마블, 2년 연속 해외서 한국 빛낸 브랜드 TOP 30 선정
기사입력:2018-12-27 15:23:28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9.79 | ▲3.18 |
코스닥 | 721.86 | ▲4.62 |
코스피200 | 338.79 | ▲0.5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722,000 | ▲155,000 |
비트코인캐시 | 527,000 | ▲500 |
이더리움 | 2,621,000 | ▲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270 | 0 |
리플 | 3,160 | ▲5 |
이오스 | 1,023 | ▲2 |
퀀텀 | 3,128 | ▲9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713,000 | ▲205,000 |
이더리움 | 2,621,000 | ▲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250 | ▼90 |
메탈 | 1,186 | ▲2 |
리스크 | 778 | ▼1 |
리플 | 3,158 | ▲1 |
에이다 | 996 | ▲2 |
스팀 | 217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680,000 | ▲170,000 |
비트코인캐시 | 529,000 | ▲3,500 |
이더리움 | 2,621,000 | ▲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260 | ▲10 |
리플 | 3,159 | ▲3 |
퀀텀 | 3,160 | 0 |
이오타 | 301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