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헤드락)
이미지 확대보기“헤드락VR” 사업을 함께 할 소셜네트워크는 국내 AR·VR 분야 1위 [2017년 매출 기준] 기업이다. 최근, 수익률1위의 헤지펀드 알펜루트 자산운용(대표 김항기)과 하나금융투자(대표 이진국) 로부터 295억원의 펀딩을 유치하며 VR사업 확장에 대한 긍정적 전망에 힘을 실었다. AR/VR 기업으로는 아시아 최초로 1천억의 가치평가를 받은 유일한 기업이다.
소셜네트워크 VR부문 사장인 승리는 "국내 선두 AR·VR대표 기업과 함께 꿈을 펼쳐 갈 수 있어 영광"이라며 "기존에 진행하던 F&B분야를 넘어, 사람들을 즐겁게 하는 신개념 엔터테인먼트 문화를 선도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특히, 즐거움을 주는 사업가라는 수식어답게 브랜드의 컨셉 부터 로고 디자인까지 직접 참여하며, 애정을 쏟은 것으로 전해진다. 헤드락VR의 “헤드락(HEAD ROCK)”은 VR체험시 머리에 쓰는 기어에 착안해 승리가 직접 만든 브랜드 명으로, 머리를 즐겁게 한다는 ‘樂’의 의미가 담겨 있다.
소셜네트워크 박수왕 대표 또한, “이미 다수의 프랜차이즈 사업을 진행해 온 승리와 만나 새 날개를 달게 되어 든든하다.”며 “승리와 함께 VR프랜차이즈 시장 선도자로서 역할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소셜네트워크는 국내 1위의 AR기업으로, 세계 최초의 AR트릭아이 뮤지엄, 뽀로로AR뮤지엄, 아이스뮤지엄 등 글로벌에 10여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최근, 국내 VR 1등 기업인 미디어프론트와 합병하며 아시아 넘버원 AR·VR 전문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