곱창 프랜차이즈 ‘곱창고’는 정기적인 SNS 이벤트로 고객에게 작은 즐거움을 주고 있다.
곱창고는 먹음직스런 메뉴의 이미지 및 동영상을 위주로 브랜드를 소개 한 후 고객들의 호응도를 높이기 위해 누구나 참여 가능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에 당첨된 고객들에게는 곱창고 상품권이 증정, 곱창고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과 함께 브랜드를 알리는데 기여하고 있다.
프리미엄 김밥 브랜드 ‘바르다김선생’도 뜻밖의 행운 이벤트라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올리며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서울식 국밥 브랜드 ‘육수당’은 최근 오픈한 SNS채널을 활용해 소비자들의 공감을 일으키는 콘텐츠를 게재하며 소소한 즐거움을 전달하고 있다.
육수당은 국밥 브랜드답게 국밥 먹을 때 호불호 갈리는 행동, 국밥 먹을 때의 공기밥의 용도, 국밥집에서 여자들이 하는 행동 등 국밥에 대한 소비자들의 행동을 통해 고객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SNS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대부분의 업체들이 공식 SNS채널을 오픈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며 “SNS에는 고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중요한 만큼 브랜드 소개 외에 이벤트, 공감형 콘텐츠로 소소한 즐거움을 주는 형태로 콘텐츠를 구성하고 있는 사례가 많다”고 말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