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한항공)
이미지 확대보기여객 부문에서는 구주노선 7%, 동남아노선 7%, 미주노선 5% 등 수송실적(RPK, Revenue Passenger Kilometer)이 견실히 증가하였고, 중국 노선에서는 소폭 하락하였으며, 전체 수송객 숫자는 5% 증가했다고 전했다.
화물 부문에서는 일본노선과 미주노선에서 각각 14%, 3% 수송실적(FTK, Freight Ton Kilometer)이 증가하였으나, 기타 노선에서는 소폭 감소했으며, Yield 상승 및 space 최적화 등을 통해 수익성 개선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2분기 여객 부문은 델타항공과의 태평양노선 조인트벤처 출범과 한•중 관계 회복 및 남북간 긴장 완화에 따른 항공 수요 증가가 기대된다. 2분기 화물 부문은 세계 경제성장 기조에 따라 수요 상승세가 기대되며, 글로벌 IT 및 반도체 수요 유치 및 신선화물, 전자상거래 물량 등 추후 성장세가 기대되는 화물 품목의 수송도 늘려간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신형기재 도입과 델타항공과의 조인트벤처와 스카이팀을 통한 글로벌 노선망, 프리미엄 서비스 및 안전강화 등을 통한 차별화 전략으로 High-end 수요를 적극 유치하여 수익성을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