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후, 한강차량기지에서 김포공항역까지 김포도시철도에 탑승하여, 승차감과 각 역사를 점검하며 현장관계자들에게 안전하고 고품질의 철도 건설을 당부했다.
김포도시철도 건설 사업(총연장 23.67km)은 김포 한강신도시 건설에 따른 광역 교통개선 대책의 일환으로 총사업비 약 1조 5,086억 원이 투입되며, 철도공단과 서울교통공사가 공동으로 사업관리를 맡고 있다.
김포도시철도는 지난 해 10월 말 궤도부설공사와 전차선 공사가 마무리되어 현재 실공정률 94%의 진척을 보이고 있으며, 이 구간이 개통되면 김포공항역에서 양촌역까지 28분 만에 주파하게 된다.
김상균 이사장은 “김포도시철도가 무인운전 열차시스템으로 운영되는 만큼 시설물검증시험 등 종합시운전계획에 따라 안전을 최우선의 가치로 시공”할 것을 현장 직원들에게 당부하며, “최고의 품질로 건설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최상의 교통서비스를 제공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