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지난 해 회사의 중장기 비전과 이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이에 기초하여 제품과 서비스, 판매 채널, IT 인프라, 브랜드 등 경영의 제반 요소에 대한 재정비와 개선작업을 수행함으로써 미래 발전의 토대를 마련했다. 2018년은 SK의 가족이 된 원년으로서 우리의 경영목표 달성을 가늠해볼 수 있는 첫해가 될 것" - 류권주 SK매직 대표이사
SK매직이 지난 해 회사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해 제반 경영인프라를 제정비하며 성장에 가속도가 붙었다.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등 최신 기술을 탑재한 제품을 연이어 출시, 시장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세부적으로 매출과 렌탈 계정을 대폭 상승 시켰고 직수형 정수기, 가스레인지,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전기오븐 등 주요 품목이 시장 1위 자리를 확고히 했다. 새로운 성장 영역인 빌트인사업에서도 수주금액 1,100억 원을 돌파하며 회사의 수익 기반을 탄탄해진 상태다.
업계에서는 SK매직의 성장 배경에 혁신적인 신제품 개발과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과감한 투자가 이루어졌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 특히, 직수형 정수기 시장에서 압도적인 점유율로 시장 1위 자리를 확고히 하며, 지난 2월에는 전체 누적 렌탈 계정 130만을 돌파했다.
SK매직은 시장을 주도하기 위해 주력 제품인 정수기, 가스레인지, 공기청정기, 전기레인지 등에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하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 제품들은 제품 이상 유무를 스스로 진단, 사용자의 스마트폰과 서비스센터로 전송해 주어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게 했다. 전용 스마트폰 앱을 통해 LED램프 조명 및 물 온도, 공기청정 기능, 가스불 제어 등을 집밖에서도 컨트롤 할 수 있게 만들어 편의성도 극대화 시켰다.
SK매직은 렌탈 사업에 과감한 투자를 진행,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 지난 2015년 직수형 정수기 ‘슈퍼정수기’와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탑재한 2세대 ‘슈퍼S정수기’에 이어, 위생 걱정을 완벽하게 해결한 3세대 직수형 정수기 ‘올인원’을 출시 한 것.
저수조를 없앤 직수형 정수기에서 보다 더 깨끗한 물을 마시고 싶어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착안, 물길 전부를 스테인리스로 바꿔 위생에 대한 걱정을 최소화했다. 또, 직수로 깨끗해진 물을 99.9%의 살균력을 가지고 있는 UV LED로 출수 시 마다 다시 한 번 살균해 주고, 코크(취수구)도 2시간 마다 자동으로 살균해 주어 위생성을 극대화했다.
‘올인원’은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정수, 냉수, 온수, 조리수는 물론 얼음까지 직수로 만들 수 있다. 기존 얼음 정수기들은 물탱크에 고인물로 얼음을 만든 후 세균 번식 우려가 있는 아이스룸에 보관했던 반면, 얼음정수기 ‘올인원’은 직수로 정수된 물로 더욱 깨끗하고 투명한 얼음을 만들 수 있으며, 하루에 2번 3시간 동안 아이스룸을 살균해 주어 오염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 무빙 코크’를 채용, 용기 모양과 사용자의 연령에 따라 편하게 취수 할 수 있도록 높이 조절이 가능해 보다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고객에게 새로운 주거공간과 건강을 위한 서비스, 디자인을 제공한다는 SK매직만의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공간을 효율성을 높인 슬림 디자인을 구현했다.
‘스마트모션 공기청정기’도 관심이 높다. 스마트센서와 모션기술을 적용, 사람의 움직임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생활먼지의 방향을 감지해 집중 청정 할 수 있는 ‘스마트모션 공기청정기’를 출시했다. 스마트모션 공기청정기는 사용자의 움직임을 감지 후 제품을 회전해 오염도에 따라 풍량을 제품 스스로 조절하고 팝업기능으로 사용자 주변의 공기를 집중청정 할 수 있는 최첨단 기능을 갖췄다.
특히, SK매직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 오염 패턴 분석 및 실외 공기 상태 정보를 수집해 스스로 최적화된 공기 정화를 진행하며, 사용자가 스마트폰 앱으로 제품 컨트롤은 물론 실내 공기질 등 각종 통계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또, 제품 3면에서 넓은 면적의 오염된 공기를 흡입 후 정화된 깨끗한 공기를 전면으로 빠르고 멀리 내보낼 수 있는 전면집중기능도 적용해 사용자의 편익을 추가했다.
SK매직은 지난 해 화성 공장에 공기청정기 단독 생산 라인을 구축해 시장 성장에 대비한 준비도 마쳤다. 혁신적인 기술력과 높은 생산성에 힘입어 일반 B2C 시장은 물론 전국 보육시설에 공기청정기를 납품하는 등 B2B 시장 공급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스마트모션 공기청정기를 앞세워 관련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SK매직은 버블로 도기를 살균할 수 있는 ‘도기 버블 비데’도 함께 선보였다. 이 제품은 전해수로 물통, 유로, 노즐, 도기를 살균해 주고, 오염이 잘되는 노즐과 도기는 UV램프와 버블로 원할 때 마다 추가로 살균할 수 있다.
리모콘이 있어 왼손/오른손잡이 상관 없이 어디에나 쉽게 설치가 가능하며 허리를 굽힐 필요가 없어 편리성을 높였다. 블루투스 방식으로 삼파장 간섭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 친환경 에코(Eco)설계로 기존 제품 대비 물사용량을 25% 줄였고, 대기전력을 1w미만으로 유지해 경제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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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똑똑해진 SK매직, 사물인터넷·인공지능 기능으로 '승부수'
기사입력:2018-04-04 10:0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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