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미스토리는 지난해 개최한 2017 CHIC에 처음으로 참가하면서 TVN ‘도깨비’, SBS ‘정글의 법칙’ 등의 제작지원을 통해 한류 콘텐츠에 관심이 많은 중국 바이어들과 현지 언론의 관심과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올해에는 로미스토리의 자체 브랜드인 데님 라인 ‘스토리 제이(STORY J)’, 언더웨어 라인 ‘로미 시크릿(Romi SECRET)’, 래쉬가드 라인 ‘로빅(LOVIC)’을 포함하여 휘트니스 웨어 라인 ‘로믹스(ROMIX)’를 새롭게 확장 구성해 선보였다. 특히 최근 배우로 변신한 씨스타 출신 배우 윤보라와 함께 한 TVN ‘화유기’ 협찬 지원, ‘보라X로미스토리’ 화보컷을 전시하여 바이어들과 참관객들의 이목을 사로 잡았으며 화보 속 아이템들에 대한 문의가 쇄도했다.
김소영 쏨니아㈜ 대표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상해 패션 박람회에 참가하면서 해외 바이어들의 큰 반응에 힘입어 중국 시장은 물론 해외 시장 내 입지를 이어갈 것이다”고 참석 소견을 밝혔다. 또한 “새로운 뮤즈 윤보라의 유니크한 매력과 로미스토리만의 감성이 어우러진 다양한 콜라보 활동을 보여드릴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