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롯데홈쇼핑은 반려동물 전문관 ‘코코야’ 오픈 100일을 기념해 이달 22일(목)부터 내달 1일(일)까지 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구매 금액의 20%를 적립금으로 제공하며, 이용률에 따라 100명에게 코코야 캐릭터 우산, 화장품 파우치, 에코백, 물병으로 구성된 ‘코코야 기프트박스’를 증정한다. 그 밖에 ‘코코야 프렌즈’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연을 접수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반려견과 동반 숙박이 가능한 호텔 이용권을 증정한다.
‘코코야(COCOYA)’는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지원하고, 유통망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반려동물 전문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해 지난해 12월 오픈했다. 전체 판매 상품 중 80% 이상이 중소기업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반려동물 용품 판매부터 수의사 상담, 반려동물 문화강좌 정보 등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오픈 이후 현재까지 6만 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하고, 상품 5만 개 이상 판매, 매출(주문금액 기준)은 11억 원을 돌파했다.
롯데홈쇼핑 김은혁 코코야TFT 팀장은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돕고, 관련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오픈한 ‘코코야’가 100일을 맞이했다” 며 “이용고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앞으로 반려동물 관련 상품 뿐만 아니라 서비스를 다각도로 기획해 행복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