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솔컴퍼니가 제공하는 제휴마케팅 플랫폼 서비스 '레디토' 대표 이미지. (사진=엘솔컴퍼니)
이미지 확대보기‘구매기여도’는 구매한 고객의 여정을 역추적하는 방식으로 평가된다. 전환 발생을 일으키기까지의 이동경로를 분석하여 구매에 직접 영향을 준 마케터에게는 CPS방식의 커미션을, 간접 영향을 준 마케터에게는 매출기여비를 지급하는 형식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플랫폼의 제약이 적기 때문에 마케터는 영향력 있는 채널뿐만 아니라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이용하여 마케팅활동을 하여 수익을 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마케터들은 자신의 고유 홍보 코드를 발급받아 어플리로 활동할 수 있고, ‘일별리포트’, ‘수익실적확인’ 등의 메뉴를 통해 성과와 커미션 확인이 가능하다. 캠페인 성과를 통해 발생한 커미션은 현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광고주의 경우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집행할 수 있으며, 제공되는 툴을 통해 최종 전환이 일어나기까지의 고객 여정을 쉽게 분석할 수 있어 채널별 마케팅 효과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