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모바일 퓨처리스트 (사진=kt)
이미지 확대보기이 과정에서 대학생들은 KT의 상품, 서비스 기획부터 출시 전 검증까지 기업의 실무를 미리 경험하고 전문가들의 피드백을 받으며 실무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
올해 선발하게 될 16기 모바일 퓨처리스트는 KT그룹의 대표적인 대학생 서포터즈로 활동하며 KT 뿐만 아니라 KT 그룹사와 아이디어 그룹 활동을 통해 KT그룹의 이미지 제고를 위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KT가 진행하는 ‘People Technology KT, 5G 등의 주요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며 기가지니, 기가인터넷 등 KT가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 분야를 경험하게 된다. 또한, 소비자 관점에서 홍보하는 SNS 콘텐츠 제작 등의 실무 경험을 해 볼 수 있다.
KT는 서류심사 및 각 지역을 찾아가는 인터뷰를 통해 전국 최대 150명의 16기 모바일 퓨처리스트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모바일 퓨처리스트는 각 대학교를 대표해 오는 3월 말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6개월간 학교 단위로 활동한 후 16기 우승팀을 선발하게 된다.
또한 2018년 12월 공식적인 16기 MF 종료 후 우수한 대학생들은 별도의 선발 과정을 거쳐 2년차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2년차 모바일 퓨처리스트는 IT와 SNS를 포함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등 더욱 심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으며, 2년차 활동 우수자는 성과에 따라 KT 공채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가산점 부여 등 채용 연계 혜택을 받게 된다.
모바일 퓨처리스트의 지원 가능 대상은 교육부 인가 전국 4년제 대학의 3~6학기 재(휴)학생이며, 3월 4일(일)까지 모바일 퓨처리스트 모집 안내 사이트(premf.kr)에서 MF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지원할 수 있다.
선발 이후 경험하게 될 MF 활동에 대한 상세 내용은 모집 안내 사이트는 물론, 모바일 퓨처리스트 공식 페이스북 그리고, 각 캠퍼스별로 개설된 카카오톡 오픈채팅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