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이가인 기자] 창업 시장에 매장 안에 또 다른 매장을 함께 운영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숍인숍(shop in shop)’ 창업 분야가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숍인숍 창업은 기존 매장의 고객에 새로운 소비층을 더 끌어들여 기존 매장 아이템과 숍인숍 아이템의 매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 가운데 오색만찬의 분식 브랜드 밀크밥버거는 PC방, 당구장, 키즈카페, 독서실 등의 숍인숍 창업 아이템 절대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프랜차이즈는 밥버거 외에도 통오징어튀김떡볶이, 모듬 튀김, 찰순대, 만두세트, 라면 등 분식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톡톡날치알볶음우동, 마요날치알밥버거, 와사비마요날치알밥버거, 냉메밀국수 등 다양한 신메뉴를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오색만찬 관계자는 “이 브랜드는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메뉴들을 제공해 1인 가정, 나홀로족 등 소비자들 사이에서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며 “길거리 매장뿐 아니라 리조트나 대형 마트 등 특수상권 내 창업에서도 성공창업 사례로 꼽힌다”고 설명했다.
이어 ”신규 창업 시 규모나 인테리어 등에 특별한 제한이 없어 일반 매장 창업뿐 아니라 숍인숍 창업에도 더욱 적합한 브랜드로 추천할 수 있다”며 “최근 숍인숍 형태의 창업 문의가 늘고 있어 관련 사업에 대한 지원 및 마케팅 등에 신경을 쓰고 있는 상태”라고 덧붙였다.
이가인 기자
밀크밥버거, PC방 등 숍인숍 아이템으로 으뜸
기사입력:2017-04-12 14:39:25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688.03 | ▲4.38 |
코스닥 | 868.54 | ▲1.06 |
코스피200 | 365.55 | ▲1.24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84,765,000 | ▲753,000 |
비트코인캐시 | 620,500 | ▲3,000 |
비트코인골드 | 40,850 | ▲180 |
이더리움 | 4,272,000 | ▲17,000 |
이더리움클래식 | 37,000 | ▲290 |
리플 | 737 | ▲2 |
이오스 | 1,160 | ▲5 |
퀀텀 | 5,115 | ▲25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84,820,000 | ▲695,000 |
이더리움 | 4,283,000 | ▲21,000 |
이더리움클래식 | 37,040 | ▲280 |
메탈 | 2,333 | ▲18 |
리스크 | 2,594 | ▼6 |
리플 | 739 | ▲3 |
에이다 | 655 | ▲4 |
스팀 | 414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84,801,000 | ▲755,000 |
비트코인캐시 | 621,500 | ▲3,500 |
비트코인골드 | 40,600 | ▲10 |
이더리움 | 4,279,000 | ▲21,000 |
이더리움클래식 | 37,040 | ▲380 |
리플 | 739 | ▲4 |
퀀텀 | 5,120 | ▲40 |
이오타 | 313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