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2024설’ 기획전 고객, 가성비/프리미엄 양극화 뚜렷"

기사입력:2024-01-22 11:48:33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위메프가 고객들의 설 선물 구매 트렌드를 살펴본 결과, 지난해보다 설 기획전 구매 고객이 2배이상 늘어난 가운데, 가성비 상품과 프리미엄 상품을 찾는 고객들로 소비 양극화가 두드러졌다고 22일 밝혔다.

위메프 관계자는 "‘2024설’ 기획전이 높은 혜택 덕분에 인기다"라며 "최근 1주일간(15일~21일) 설 기획전 거래액은 지난해보다 133% 상승했고, 구매 고객 수도 2배 이상 증가했다. 위메프는 지난해 고객들의 설 시즌 소비 트렌드를 분석해 △설 준비기간, △설 피크기간, △배송 마감기간으로 나눠 명절 준비용품부터 설 선물세트까지 특가 상품을 추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특히, 구매 금액별 소비 양극화가 나타났는데 1만원대 가성비 선물세트 신장률이 224%로 가장 높았고, 10만원 이상 프리미엄 선물도 153%로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가격대별로 살펴보면 1만원 미만에서는 생필품 선물세트가 62% 비중으로 가장 많이 팔렸다. 또, 10만원 이상에서는 홍삼 등 고가 식품류가 57%로 높은 구매 비중을 보였다.

연휴 여행 트렌드도 지난해와는 사뭇 달랐다. 작년 항공권 예매율은 1위는 제주였으나 올해는 후쿠오카가 1위를 차지했고 방콕, 도쿄가 그 뒤를 이었다. 짧은 연휴지만 가까운 해외에서 즐기려는 이들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위메프는 내달 4일까지 선물세트 집중 판매 기간인 ‘설 피크 기간’을 시작하고 최대 3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주요 상품으로 ▲엘르 남성 2족 양말 세트(5,920원), ▲스팸 고급유 7호 세트(1만8,220원) 등 실속 선물부터 ▲설 세뱃돈 봉투 세트(7종 3,320원), ▲설연휴 출발 기타큐수 4일(32만3,100원) 명절 연휴를 즐길 수 있는 상품까지 알차게 준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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