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굿리치 X 베베더오리, 콜라보 이벤트로 MZ세대 공략 外

기사입력:2024-01-12 14:17:22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인슈어테크 GA 굿리치(대표 한승표)는 자사가 운영 중인 국내 최대 보험통합관리 플랫폼 굿리치앱의 공식 SNS와 파워 채널을 운영 중인 ‘베베더오리’와 손잡고 인스타그램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21일(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SNS상에서 MZ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대표 캐릭터와의 협업을 통해 굿리치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자사 대표 캐릭터인 부엉이 ‘올치’에 대한 대중의 친밀감을 형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베베더오리’는 오리 베베와 거북이 멜롱이의 일상 이야기로 MZ세대와 활발히 소통 중인 팔로워 20만을 거느린 인스타그램 인기 캐릭터 인플루언서로 동글동글한 캐릭터와 재치 있는 입담, 그 속에 팔로워를 향한 진심 어린 응원으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콜라보에서는 베베더오리의 ‘베베’와 굿리치 대표 캐릭터 ‘올치’가 만나 ‘건강’을 키워드로 재치 있는 입담을 주고받으며 자극적인 음식에 길들여진 MZ세대들에게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굿리치앱의 ‘건강확인 서비스’를 연계한 캐릭터 콜라보 콘텐츠를 제작하여, 굿리치와 함께면 건강관리를 더 쉽고, 유익하게 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건강확인 서비스’는 최근 10년 치의 건강검진 결과를 보여주고, 개인의 건강 상태 및 혈관 나이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굿리치앱 서비스 중 하나이다.

이번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은 굿리치 인스타그램 오피셜 계정을 팔로우하고 디지털 굿즈를 다운로드하여 굿리치 계정을 태깅 한 후 게시물에 댓글을 달면 응모가 완료되며, 추첨을 통해 총 150명에게 네이버페이, 요기요 외식상품권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굿리치 이병관 상무는 “SNS 활용도가 높은 MZ세대 공략을 위해 특정 주제로 굿리치가 운영하는 SNS를 통해 트렌디한 재미와 마케팅을 엮어 즐거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며 “NO.1 보험통합관리앱으로서 미래의 주 고객층인 MZ세대들에게 보험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는 동시에 보다 보험에 보다 수월하고 친밀하게 다가설 수 있도록 지속적인 시도들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중기부 전문랩 루트, ‘와디즈 협력 프로그램’을 통한 캐주얼 창업 지원

중소벤처기업부 전문랩 공유팩토리 루트에서 지역(부산)기반 로컬 크리에이터(메이커)들을 스타트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루트 대장간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부산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대장간 프로젝트’는 제조기반 로컬 크리에이터들을 발굴하고 육성하여 제품 론칭부터 캐주얼 창업으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원스톱 지원 프로젝트로,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들이 루트를 통해 개발되었다.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다섯 명의 메이커(이지은, 김준용, 전재석, 박소현, 유경빈)는 각자의 브랜드와 제품을 국내 크라우드 펀딩 1위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성공적으로 런칭하며 캐주얼 창업을 경험했다.

이지은 메이커는 '디레스트' 브랜드를 통해 휴식의 공간을 선물하는 제품을 선보였다. '비정형 레이어드 시계'와 '사이드 테이블'은 자연의 비정형적인 형상과 모든 형태의 기본인 직선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되었으며, 모던하면서도 유니크한 미학을 담고 있다.

◆오후두시랩, 기업용 탄소회계 ‘그린플로’ 신규 기능 업데이트

지구테크 스타트업 오후두시랩이(각자대표 설수경, 오광명) 인공지능(AI) 기반 탄소회계 플랫폼 ‘그린플로'에 공시 및 보고 목적의 탄소 관리를 지원하는 ‘프로’ 멤버십 기능을 신규 추가했다고 12일 밝혔다.

그린플로는 탄소회계 관련 전문 지식 없이도 기업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량을 측정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B2B SaaS)다. 그린플로는 ▲5가지 정보만으로 범위별(Scope) 배출 비중을 빠르게 진단하는 ‘스타터’, ▲문답형 방식으로 비전문가도 쉽게 계산이 가능한 ‘베이직’, ▲규제 대응을 위한 상세한 배출량 관리를 지원하는 ‘프로’ 총 3가지 멤버십으로 구성돼 사용자는 필요에 맞는 기능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 추가된 그린플로 프로 멤버십은 더욱 정확한 Scope 1, 2, 3 배출량 계산을 위해 세분화된 배출원 관리를 지원한다. Scope 1의 이동연소 및 고정연소 항목 외에도 공정배출, 탈루배출, 폐기물배출 등에 대한 데이터를 추가 입력할 수 있다. Scope 2의 경우 각 사업장별 전기 및 난방 요금제, 공급 업체, 지역 등에 맞는 배출 계수를 적용해 정교한 계산이 가능하다. 또, Scope 3의 공급자 중심 업스트림 배출량뿐 아니라 소비자 중심 다운스트림 배출량까지 종합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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