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백화점이 1인 가구 증가 트렌드를 반영해, ‘소용량’과 ‘MZ세대’를 키워드로 다양한 설 선물을 선보인다.
2030세대를 중심으로 우리나라 1인 가구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통계청이 발표한 ‘2023 통계로 보는 1인 가구’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전체 가구 수 중 34.5%가 1인 가구로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특히, 전체 1인 가구 수 중에서도 2030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이 36.5%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다가오는 설을 맞아, 2030세대의 1인 가구를 타깃으로한 설 선물 세트들을 준비했다.
먼저, 전통 명절 선물로 꼽히는 ‘축산’과 ‘명절’ 선물 세트를 소용량으로도 선보인다. ‘축산’ 선물 세트 같은 경우, 일반 선물 세트보다 최대 70% 이상 용량을 줄이고 선호도가 높은 구이용 부위로만 구성한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선물 세트를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한우 소확행 엄선 GIFT(22만원)’, ‘한우 소확행 정성 GIFT(19만 5천원)’, ‘한우 소확행 행복 GIFT(18만 5천원)’으로 모두 0.6kg의 한우로 구성되어 있다.
청과 선물 세트도 일반 선물 세트보다 용량을 최대 40%까지 줄인 ‘에센셜’ 선물 세트를 판매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에센셜 샤인·한라봉·애플망고 GIFT(12만원~14만원)’, ‘에센셜 사과·배·샤인 GIFT(8만 5천원~10만원)’, ‘에센셜 샤인 5종 GIFT(8만원~10만원)’ 등으로 모두 2030세대가 선호하는 ‘샤인머스캣’을 포함시킨 것이 특징이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 선물 세트도 준비했다. 특히, 주류 상품군에서는 여러 종류의 주류를 섞어먹는 ‘믹솔로지(Mixology)’ 트렌드를 반영해 위스키는 물론, 보드카, 테킬라 등 다양한 국가의 증류주 종류를 지난 설보다 40% 이상 늘렸다. 대표 상품으로는 ‘벨루가 셀레브레이션(9만원)’, ‘돈 훌리오1942(23만원)’’, ‘기원 배치3(18만원)’ 등이 있다. 또한,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를 반영한 ‘생과방 수제약과(7만 1천원)’, ‘가치서울 흑실곶감정과떡(6만 9천원)’ 등의 레트로 디저트 세트도 판매한다.
그 외에도 집에서 요리를 하지 않는 ‘키친 클로징(Kitchen Closing)’ 시대를 맞아, 명절 음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세트들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조리된 음식을 집으로 배달해주는 ‘집반찬 연구소 모듬전 3종(1만 4800원)’, ‘라운드키친7 나물 5종(3만 5천원)’ 등이 있다. 또한, ‘온하루 우엉떡갈비 GIFT(5만 4천원)’, ‘한월관 곰탕 GIFT 1호(7만 7천원)’ 등 맛집 브랜드들과 연계한 간편 식품 세트도 판매한다.
윤우욱 롯데백화점 푸드부문장은 “롯데백화점은 다가오는 설을 맞아 다양한 선물을 준비한 가운데, 특히 1인 가구 트렌드에 맞는 상품들도 엄선해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선물의 품격을 높임과 동시에 트렌드에 맞는 이색 선물들도 다채롭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라엘,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 이랜드킴스클럽 공식 입점
우먼 웰니스 케어 브랜드 라엘이 이랜드킴스클럽에 입점하며 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강화한다.
라엘은 올리브영, 주요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 이어 킴스클럽을 오프라인 판매 채널로 추가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구매 편의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입점 제품은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 중형, 대형, 슈퍼롱 오버나이트 제품으로, 향후 ‘유기농 순면 커버 팬티라이너‘ 등 라엘의 인기 페미닌 케어 제품으로 품목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
입점 제품인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는 5년 연속 미국 아마존 생리대 카테고리 1위를 차지해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국제 유기농 인증인 OCS Blended 인증을 받은 100% 목화솜을 사용했으며, 완전 무염소 표백 공법(TCF)으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해 민감한 피부를 가진 여성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라엘은 이랜드킴스클럽 입점을 기념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14일(일)까지 입점 제품을 특별 전단 행사가에 만나볼 수 있다.
◆종로구, 겨울방학 원어민 영어캠프 오리엔테이션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지난 6일 상명아트센터 대신홀에서 「종로구청과 함께하는 ‘2023 상명대학교 겨울방학 원어민 영어캠프’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참여 학생 약 100명과 학부모 등이 참석했으며 종로구는 1월 8일부터 19일까지 통학형 영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생들의 어학실력 향상을 도울 계획이다. 이번 영어캠프 참여자는 종로에 거주하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생이다.
정문헌 구청장은 “원어민 선생님과 공부하며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얻어갈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 간 학습 격차를 줄이고 학비 부담을 덜어주는데 보탬이 되는 다양한 기회 마련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롯데百, MZ세대 타깃 소용량 설선물 선보여 外
기사입력:2024-01-10 09:4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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