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국내 첫 반려동물 동반 가능 매장인 구리갈매DT점의 오픈을 기념해 동물과 함께 행복한 세상(대표 최미금, 이하 동행)에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해피투개더’ 캠페인 지원 기금 1억 원을 전달하고, 올해 유기 동물 입양 활성화 및 인식 개선을 위한 상생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해피투개더’ 캠페인은 유기 동물 입양 활성화와 인식 개선을 위해 스타벅스와 동행이 지난해 11월부터 진행한 캠페인으로, 지난해 진행된 총 4회 캠페인에 700명이 넘는 고객이 참여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캠페인 프로그램 중 하나였던 설채현 수의사의 ‘강아지는 펫티켓, 보호자는 에티켓’ 강연은 반려동물 보호자로 참석한 고객들에게 깊은 울림을 전하며 이목을 끌기도 했다.
지난해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을 바탕으로 올해 역시 더북한강R점에서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해피투개더’ 캠페인을 이어 나가며, 유기 동물 인식 개선 확산을 위한 행보에 박차를 가한다.
본격적인 캠페인의 시작에 앞서, 1월 4일 구리갈매DT점에서 스타벅스 코리아 손정현 대표이사, 동물과 함께 행복한 세상 최미금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관련 기금 전달식을 진행하고 총 1억 원의 캠페인 지원 기금을 전달했다.
스타벅스는 1월 중 첫 캠페인을 시작으로, 더북한강R점에서 오는 6월까지 상반기에만 총 10회의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은 유기 동물 입양 상담과 유기견 산책 봉사, 터그 놀이 체험을 경험할 수 있으며, 고객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견생네컷’ 사진부스도 함께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지원 기금을 바탕으로 유기 동물 치료를 위한 활동도 새롭게 전개할 예정이다.
이처럼 스타벅스는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고객들의 오랜 요구를 반영해 유기 동물 입양 활성화 및 인식 개선 활동과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을 지속 강화해 오고 있다.
2022년에는 동물자유연대에 유기 동물 지원 기금 1억 원을 기부하고, 지난해 3월과 6월에 ‘보호소 동물들 봄소풍 가는 날’, ‘오해피데이’ 캠페인을 잇달아 전개하며 유기 동물에 대한 관심과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키는데 노력했다.
또한, 지난해 ‘스타벅스와 함께 해피투개더’ 캠페인을 통해 슈나우저 ‘마슈’가 양평의 임시 보호 가정에서 새로운 생활을 시작하는 등 단순한 캠페인을 넘어선 유의미한 성과를 내기도 했다.
스타벅스 손정현 대표이사는 “반려동물과 유기 동물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펫티켓, 입양 상담 등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통해 매년 상생의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로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이 스타벅스를 통해 따뜻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
구리갈매DT점은 매장 2층에 반려동물 동반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50평의 펫 존을 별도로 조성하여 부스석, 반려동물 전용 체어, 펫 리드 줄을 걸어 둘 수 있는 펫 대기 공간과 20평 규모의 개방형 펫 라운지(리드 줄 착용 필수) 등의 반려동물 편의시설을 갖춘 매장이다.
◆SPC삼립, 보름달 신제품 ‘럭키치즈 보름달’ 출시…신년 프로모션 진행
SPC삼립의 대표 정통빵 ‘보름달’이 갑진년을 맞이해 한정판 ‘럭키치즈 보름달’을 출시하고 신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신제품은 2024년 새해의 행운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노랗고 밝은 보름달을 표현하는 고소한 체다 치즈 크림을 넣어 달콤하고 짭짤한 맛을 살렸다. 특히 제품에는 보름달 캐릭터 ‘보름이’를 활용해 잘파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밈(Meme, 인터넷 유행어) 문구를 담은 ‘신년 부적 띠부씰(전면 야광)’ 60종을 동봉해 구매하는 재미를 더했다. 제품은 가까운 편의점, 슈퍼에서 만나볼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월 21일까지 ‘행운 부적 띠부씰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립 인스타그램 계정에 스토리 기능 속 행운 부적 이벤트 필터를 사용해 띠부씰을 촬영 후 자신의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한 참여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보름달 캐릭터 ‘보름이 봉제 인형 키링’, ‘럭키치즈 보름달’을 77명에게 선물로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삼립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SPC삼립 브랜드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보름달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잘파 세대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트렌디한 맛과 마케팅으로 즐거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선대생협, 장학기금 2천만원 기부
조선대학교는 조선대학교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하 생협)으로부터 장학기금 2천만원을 기부받았다고 5일 밝혔다.
생협은 전국대학 최초로 교수, 직원, 학생들이 주체가 돼 1990년 11월 설립됐다.
1994년부터 발전기금과 장학기금 등 총 52억여원을 기부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스타벅스, ‘해피투개더’ 캠페인 기금 1억 원 기부 外
기사입력:2024-01-05 14:25:35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054.28 | ▼61.99 |
코스닥 | 775.80 | ▼17.53 |
코스피200 | 412.74 | ▼8.2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7,864,000 | ▼24,000 |
비트코인캐시 | 660,500 | ▲1,000 |
이더리움 | 3,444,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340 | ▼50 |
리플 | 3,040 | ▼2 |
퀀텀 | 2,664 | ▼8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7,970,000 | ▼30,000 |
이더리움 | 3,448,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300 | ▼90 |
메탈 | 913 | ▼8 |
리스크 | 517 | ▲2 |
리플 | 3,041 | ▼1 |
에이다 | 787 | 0 |
스팀 | 174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8,010,000 | ▼50,000 |
비트코인캐시 | 659,500 | ▼1,500 |
이더리움 | 3,445,000 | ▼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350 | 0 |
리플 | 3,040 | ▼4 |
퀀텀 | 2,665 | 0 |
이오타 | 212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