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초선의원’은 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떠들썩하던 1988년 군사정권의 비리를 파헤치기 위해 마련된 청문회에서 활약한 초선의원, 최수호의 이야기를 그린다.
이 작품은 1988년이 서울 올림픽이 있던 해인 동시에 제5공화국 정부의 비리와 5·18 광주민주화운동의 진실을 규명하기 위한 국회 청문회가 있었던 해라는 사실을 바탕으로 정치 이야기와 스포츠를 접목했다.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초선의원 시절 활동을 모티브로 한 연극 ‘초선의원’은 2024년 3월 22일부터 대학로 자유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티켓 예매는 인터파크와 네이버에서 2024년 1월 24일에 시작한다.
극단 웃는고양이는 1월 4일부터 한 달간 초선의원에 출마하는 수호와 그의 보좌관 명제의 음성 메시지를 전화로 듣고 공연 초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선거유세 ARS이벤트를 진행한다. 1800-5258로 전화를 걸면 수호 역과 명제 역으로 참여하는 6인 배우의 메시지를 랜덤으로 들을 수 있다. 1988년, 온통 서울 올림픽으로 들뜬 분위기 속에서 사회적 약자들을 위해 새로운 법을 만들고자 선거에 출마하는 그들의 뜨거운 의지와 공약을 확인할 수 있다. 메시지를 듣고 이벤트에 참여하면 10명을 추첨해 연극 ’초선의원’ 공연에 초대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극단 웃는고양이의 공식 SNS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예스24, '2024 크레마클럽 새해 독서 챌린지' 이벤트 진행
이번 챌린지는 새해 목표로 '독서'를 계획한 독자들이 예스24의 전자책 구독 서비스 '크레마클럽'을 통해 스마트한 독서 생활을 즐기며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됐다.
챌린지 첫 번째 행사로는 크레마클럽 첫 시작을 위한 '시작해 보세용' 행사가 진행된다. 먼저 크레마클럽 가입 및 구독을 시작하면 YES상품권 1천원을 증정한다. 이어 보고 싶은 도서를 '내서재'에 추가하기, '내서재'에 추가한 도서 다운로드까지 총 3가지 미션 완료 시 추첨을 통해 2명에게 '노보텔 스위트 앰버서더 서울 용산 숙박권'을 선물한다.
'행운을 빌어용' 행사에서는 자신의 새해 다짐을 담은 자기계발서를 선택하고 스스로에게 메시지를 남기면 50명에게 '스타벅스 GOOD LUCK 세트'를 추첨 증정한다.
◆창원시, 올해 국가산단 2.0 사업성 검증 절차 본격 추진한다
3일 창원시에 따르면 의창구 북면과 동읍 일원 103만평(340만여㎡)이 지난해 3월 국토교통부로부터 신규 국가산단 후보지(예정지)로 선정됐다.
시는 이 후보지를 기존 창원국가산단과 차별화되는 '방산·원자력 융합 산업거점'(국가산단 2.0)으로 조성하기로 하고 이후 관련 행정절차를 진행 중이다.
사업시행자로는 창원시뿐만 아니라 LH와 경남개발공사가 공동 참여하는 것으로 정해졌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