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슈퍼마켓의 초저가 PB 리얼프라이스 상품들을 편의점 소비에 적합한 형태로 변형, 새롭게 기획해 1월1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GS25는 이번에 △콩두부300g(1500원) △국산콩왕두부300g(2600원) △계란(대)15입(4800원) △대패삼겹살700g(9900원) △천연펄프롤티슈24롤(1만800원) △1974우유900ml2입(4400원) 등, 가장 많이 찾는 장보기 상품들을 초특가 신상품으로 선보여 소비자들이 낮아진 물가를 실질 체감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콩두부300g, 국산콩왕두부300g은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 가장 잘 팔리는 가성비 상품 중 하나인데, 기존 500g 중량의 상품들을 편의점의 주요 소비 객층인 1~2인 가구의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게 용량을 줄이고 가격도 낮췄다.
천연펄프롤티슈24롤은 GS더프레시가 판매하는 대용량 롤티슈 상품 20여종 중 매출 2위인 상품으로, GS25에 그대로 도입되며, 계란15입과 대패삼겹살 700g은 GS25 전용 상품으로 새롭게 기획됐다.
리얼프라이스는 우수한 품질에 20%~30% 더 저렴한 가격 경쟁력을 가진 강소기업 상품들을 발굴해 GS리테일이 2017년부터 GS더프레시에서 취급하며, 제조사에게는 판로 확대, 소비자에게는 만족도를 제고하고 있는 ESG 상생 경영의 대표 PB로 자리매김 해왔다.
GS25는 1월 한 달간 이번 리얼프라이스 상품 6종에, 1974우유900ml1입 등 기존 실속 상품 3종을 더한 총 9종 상품을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는 소비자들에게 해당 상품 금액의 30%를 페이백 해주고, GS페이로 결제하는 경우 스탬프 적립,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GS25는 이와 더불어 향후 조미김 20봉, 소시지, 닭가슴살, 냉장 간편식 등 국민 물가 안정 체감 기준이 되는 상품들을 편의점형 리얼프라이스 상품으로 지속 개발해 연말까지 30종 이상의 상품을 추가로 선보이며 물가 안정 플랫폼의 역할을 한다는 계획이다.
김천주 GS리테일 편의점지원부문장(상무)은 “GS리테일이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들이 실질적인 물가 인하 체감을 하실 수 있도록 1만7000여 물가 안정 플랫폼으로 역할을 하고자 한다”며 “리얼프라이스 상품의 확대는 강소기업의 성장과 소비자 후생 증대 등 ESG 경영 활동으로도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SMA슈즈,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팝업스토어 오픈
캘리포니아 감성 기반 디자이너 브랜드 SMA슈즈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SMA슈즈 팝업스토어는 26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 4층에서 진행된다. 헐리웃 거리를 연상케 하는 포토존 배경으로 SMA슈즈 정체성을 표현하는 공간이 특징이다.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이는 SMA슈즈 주요 제품은 ▲모니카 스니커즈 ▲진워커부츠 등 기존 SMA 인기제품과 ▲대인남화부츠 ▲레비더비슈즈 등 지난 11월 새롭게 런칭한 남성 슈즈 제품을 준비했다.
SMA슈즈는 2019년 9월 런칭한 슈즈 브랜드다. 트렌디한 디자인을 중심으로 발이 편하고 키가 커 보이는 특징으로 유명 셀럽 및 인플루언서 등이 착용하여 인지도를 알렸다. 숏폼 비즈니스 기업 순이엔티는 지난 5월 SMA슈즈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 여겨 자회사로 인수했다.
순이엔티는 자사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숏폼 광고 및 기획을 통해 SMA슈즈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혔다. 실제로 SMA슈즈는 인수 이후 SSF샵, 무신사 등 20여개의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 폴더샵 홍대, 신촌, 동성로점에 입점하는 등 성과를 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말 신세계 백화점을 시작으로 내년 2월 더현대서울 팝업스토어 입점 확정했으며, 내년 중순에는 단독 매장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온오프라인 매장 오픈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서울시, 북한 국지도발 대비 통합방위훈련…첫 야외 실기동
서울시는 27일 서울시청 충무기밀실에서 통합방위본부, 육군 수도방위사령부, 서울경찰청, 서울소방재난본부 등과 북한의 국지도발에 대비하기 위한 통합방위훈련에 나섰다.
특히 올해는 서울 도심 일대에서 민·관·군·경이 참여하는 야외기동훈련(FTX)도 처음으로 함께 시행했다.
을지연습, 충무·화랑훈련과 같은 연례 훈련 이외에 지방자치단체가 자체적으로 훈련계획을 수립해 민·관·군·경에 소방 당국까지 합동으로 야외기동훈련을 하는 것은 이례적이다.
통상 군사훈련은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도상훈련인 지휘소 훈련(CPX)과 야외 실기동 훈련인 FTX로 이뤄진다. CPX에서 더 나아간 FTX는 실전 상황을 상정해 실제 병력이 지휘 체계에 따라 일사불란하게 움직이며 공격·방어 능력을 점검한다는 점에서 큰 차이가 있다.
시는 최근 북한 핵·미사일 위협 고도화, 적 무인기의 영공 침범 등 서울의 안보 위기 상황이 발생할 경우 대응 절차를 사전에 점검하고 보완책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훈련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GS25, 최저가 수준 슈퍼마켓 PB 새해부터 본격 도입 外
기사입력:2023-12-27 08:4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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