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26일까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동키 프로덕트(DONKEY PRODUCTS)’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동키 프로덕트는 독일 함부르크에서 론칭한 브랜드로 3대에 걸쳐 운영되고 있다. 전 세계 약 3천 개 이상의 매장에서 다채로운 인테리어 소품을 판매하고 있다.
대표 상품은 ‘썸머글로브’로 유리병에 액체와 글리터(반짝이는 소재)로 구성된 상품이다. 로봇, 우주인, 장난감 병정 등 독특하고 재치 있는 디자인의 글리터볼을 판매한다. 가격은 5만~7만 원대로 명품관 프레드시갈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이색적인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동키 프로덕트 팝업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400원 라테 음료 가격 인상분에서 우유 가격 비중 미미해”
우유 가격이 오르면서 라테, 발효유 등의 제품도 연쇄적으로 오르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여전히 남아있다. 실제 지난해 원유값 인상 여파로 대부분의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들에서는 우유가 포함된 음료(이하 라테 음료)의 가격을 인상한 바 있다. 이에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물가감시센터는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에서 판매되는 라테 음료들의 최근 가격 인상 현황과 우유값 인상으로 인한 제품 가격 영향 정도 등을 살펴보고 그 결과를 지난 8일 발표했다.
2022년~2023년(11월) 기간 내 총 9개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의 ‘카페라테’를 기준으로 가격 변동을 분석한 결과, 9개 브랜드의 2년 기간 내 총 인상률은 13.4%로 나타났다.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들은 대부분 정액 인상을 하고 있어 인상 금액을 비교해 보면 메가MGC를 뺀 나머지 프랜차이즈들은 대부분 400원~500원으로 가격을 인상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총 인상률이 29.4%로 가장 높게 나타난 메머드는 카페라테 가격을 1,700원에서 2,200원으로 인상했다. 커피빈은 2년 동안 3차례나 가격을 올렸고, 특히 올해는 라테 음료 제품만 200원씩 인상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9개 프랜차이즈 커피 브랜드들은 한 곳을 제외하고 2년 동안 400~500원을 인상하며 비슷한 가격 수준을 유지하고 있었다.
한편, 올해 상반기 기준으로 프랜차이즈 커피 브랜드 업체에 납품하는 우유 가격은 1L에 2,000원대였다. 이에 프랜차이즈 카페 업체들이 흰 우유(1,000ml 기준)를 약 2,500원에 납품받는다고 가정하고 유업체와 프랜차이즈 본사 간 우유 납품 인상률을 약 5.0% 내외라 할 때 10ml당 1.3원 정도 가격이 오르게 된다. 이때 라테를 제조하는 데 들어가는 우유 용량을 250ml로 본다면, 라테 한 잔당 우유 가격 인상으로 인한 부분은 약 31.3원으로 볼 수 있다. 최근 프랜차이즈 커피 브랜드의 라테 가격 인상액은 대부분 400원에서 500원인 바, 라테 한 잔의 가격 인상에서 우유 가격이 차지하는 비중은 최소 6.3%에서 최대 7.8%라 할 수 있다.
◆최가온, 스노보드 월드컵 여자 하프파이프 예선 1위
최가온(세화여중)이 국제스키연맹(FIS) 스노보드 월드컵 여자 하프파이프 예선을 1위로 통과했다.
최가온은 15일(한국시간) 미국 콜로라도주 코퍼 마운틴에서 열린 2023-2024시즌 FIS 스노보드 월드컵 여자 하프파이프 예선에서 96.00점을 받아 1위를 차지했다.
1차 시기에서 91.50점을 기록한 최가온은 2차 시기 96.00점으로 점수를 높였다. 1차 시기에서도 최가온의 91.50점이 최고 점수였다.
예선 2위 케랄트 카스텔레(스페인)의 점수는 92.00점이다. 카스텔레는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 이 부문에서 클로이 김(미국)에 이어 은메달을 따낸 선수다.
예선 상위 8명이 겨루는 결선은 17일 같은 장소에서 펼쳐진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갤러리아百, “이번 크리스마스엔 이색 글리터볼 선물하세요” 外
기사입력:2023-12-15 12:5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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