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XPLA-PERPLAY 파트너십, “참여자 보상 채널 다각화” 外

기사입력:2023-12-14 14:19:57
[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PERPLAY(퍼플레이)와 사업 협력을 통해 생태계 확장에 나섰다고 14일 밝혔다.

PERPLAY는 유저가 NFT를 장착하고 어떤 게임이든 플레이만 하면 토큰을 마이닝할 수 있는 웹3 기반의 G&E(Game and Earn)플랫폼이다. 자신이 즐기던 게임을 PERPLAY 애플리케이션에 등록해 플레이하는 간단한 방식이며, 광고 캠페인 게임을 내려받아 플레이하면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획득한 토큰으로 NFT를 성장시키며 채굴 효율을 강화하고 브리딩을 통해 새로운 NFT를 생성할 수도 있다.

XPLA는 PERPLAY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어떤 게임이든 즐기고 보상 받을 수 있도록 생태계를 확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양 측은 첫번째 협업으로 웹3 시스템을 적용해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컴투스홀딩스의 모바일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를 PERPLAY 플랫폼에서도 서비스하기로 협의했다.

폴 킴(Paul Kim) XPLA 팀 리더는 “XPLA는 웹3 게임의 새로운 재미를 알리고 유저에게 공정한 보상을 나누며 함께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프로젝트’라며 “PERPLAY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웹3 참여자가 중심이 되는 웹3 철학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고 밝혔다.

임재청 PERPLAY 대표는 “이번 XPLA와의 파트너십은 PERPLAY 이용자 생태계가 더욱 강화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워킹데드: 올스타즈를 시작으로 XPLA의 다양한 웹3 게임에 PERPLAY 유저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컴투스홀딩스가 참여하는 XPLA는 컴투스 그룹을 비롯해 오아시스(Oasys),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YGG, 블록데몬(Blockdaemon), 구미(Gumi), 레이어제로(LayerZero)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참여하는 레이어1 메인넷이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미니게임천국’, ‘낚시의 신: 크루’, ‘닌자키우기 온라인’, ‘워킹데드: 올스타즈’ 등 히트 IP 기반의 웹3 게임을 잇달아 온보딩하며 글로벌 웹3 콘텐츠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새로운 AI 스킬 이니셔티브로 AI 기술 격차 해소한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지난 6월 새로운 AI 스킬 이니셔티브(AI Skills Initiative)를 발표,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AI 기술 격차 해소에 속도를 내고 있다.

오늘날 AI 기술은 전 세계 근로자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능력으로 꼽히고 있다. 실제로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은 AI 기술 활용 능력이 분석적, 창의적 사고에 이어 세 번째로 기업 교육 전략의 우선순위를 차지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업무동향지표(Work Trend Index) 2023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70%가 업무량을 줄이기 위해 가능한 많은 업무를 AI에게 위임할 것이라고 답했으며, 직원들에게 새로운 AI 스킬이 필요하다고 응답한 리더 그룹은 82%에 달했다.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31개국 31,000명이 설문에 참여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직무 역량 강화 프로그램(Skills for Jobs program)을 통해 전 세계 사람들이 디지털 경제에서 가장 수요가 높은 직업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해당 프로그램 중 하나인 새로운 AI 스킬 이니셔티브는 링크드인(LinkedIn)과 함께 개발한 생성 AI(Generative AI) 무료 교육 과정과 전문가 인증서 과정을 포함하며, data.org와 협력해 조직이 새로운 생성 AI 교육 방법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비즈플레이,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온누리페이’ 기업 구매 서비스 오픈

Expense 비용관리 Total 솔루션 비즈플레이(대표 김홍기)가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기업 구매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기업 구매 서비스(이하 온누리페이 기업 구매 서비스)는 법인, 개인사업자와 같은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판매하는 서비스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온누리페이)은 2019년 출시된 국가 주도 모바일 결제 시스템으로, 전통시장과 상점가의 활성화를 위해 출시됐다.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상품권을 구매하고 가맹점에서 QR코드를 스캔해 사용할 수 있다.

올해 9월부터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의 판매가 재개돼 좋은 반응을 얻은 데에 힘입어 이번에 기업 구매 서비스도 론칭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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