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포블, HKVAC와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의 리더십 강화한다 外

기사입력:2023-12-14 14:16:15
[로이슈 편도욱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대표 안현준)는 민간 가상자산 평가 기구인 홍콩가상자산컨소시엄 (Hong Kong Virtual Asset Consortium, 이하 HKVAC)과 글로벌 진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각각의 전문성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결합하여, 국내외 가상자산 시장의 발전을 촉진하고 다양한 프로젝트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HKVAC는 지난 5월, 전문 신용평가사와 가상자산 업계의 주요 플레이어들이 함께 설립한 민간 기관으로 빅데이터 기업, 가상자산 거래소, 기관투자자 등이 참여해 안전한 가상자산 투자 환경을 조성하고 대중의 가상자산 인식을 제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거래소 중에서는 후오비, 쿠코인 등이 참여하고 있다. 또한 홍콩 정부의 가이드라인에 부합하는 시총 상위 30개 종목으로 구성된 ‘HKVAC 라지 마켓캡 인덱스’를 출시했다. 해당 지수에 포함되는 자산의 종류와 가중평균치 등은 매분기마다 조정되며 추후 가상자산거래소랭킹 지표도 출시할 예정이다.

포블 안현준 대표는 “한국과 함께 세계 블록체인 시장을 리드할 홍콩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시장 중 하나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의 글로벌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외 다양한 프로젝트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홍콩과 한국으로 진출을 희망하는 파트너사들에게 해외 진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교두보 역할을 하게 되었다. 이외에도 가상자산과 실물자산 시장에서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토큰증권 분야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숏폼커머스 전문기업 숏만연구소, 유한킴벌리 크리에이터 그룹 ‘맘플루언서’ 매출 2배 견인

숏폼커머스 전문기업 숏만연구소(윤승진)는 유한킴벌리와 함께한 그린핑거베베그로우 브랜드 크리에이터 그룹 ‘맘플루언서’ 1기 활동을 통해 숏폼 커머스를 위한 KOC(Key Opinion Customer) 그룹 육성 및 활동 효과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숏만연구소는 올해 6월부터 9월까지 약 100일간 유한킴벌리와 함께 그린핑거베베그로우 브랜드를 위한 브랜드 크리에이터 그룹을 운영했다. 숏만연구소는 총 34명의 육아맘에게 숏폼 컨텐츠 제작을 위한 전문 교육을 제공하고 육아동 전문 크리에이터인 ‘맘플루언서’로 양성했다. 또한 이들과 함께 그린핑거베베그로우 브랜드를 위한 KOC(Key Opinion Customer) 그룹 활동을 진행했다.

KOC란 숏폼커머스 시장에서 브랜드 파트너로 활동하며 브랜드 관련 숏폼 영상을 제작하고 판매하는 크리에이터를 의미한다. 숏폼 트렌드가 시작된 중국에서는 최근 3년만에 숏폼 커머스 시장이 220조원 규모로 성장하며 KOC가 커머스 생태계를 주도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네이버가 ‘클립’을 앱 전면에 배치하고 당근마켓은 숏폼서비스인 ‘당근 스토리’를 오픈하는 등 숏폼 을 통한 마케팅을 강화하며 KOC 그룹 운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숏만연구소는 그린핑거베베그로우 맘플루언서를 100일간 육성, 운영한 결과 목표를 상회하는 마케팅 효과를 얻었다고 분석했다. 이 기간 동안 맘플루언서 그룹은 콘텐츠 546개 생산, 조회수 1,415만뷰, 이벤트 콘텐츠의 경우 평균 126만뷰를 달성했다. 커머스 성과 역시 6월 대비 8월 해당 브랜드의 온라인 매출이 2배 오르는 등 실제 매출을 견인하는 효과를 입증했다.

◆라이엇 게임즈 - 문화재청 2023 후원약정 체결

인기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등을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글로벌 게임사 라이엇 게임즈가 2024년에도 한국 시장에서 <문화재지킴이>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라이엇 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는 12월 13일(수) 삼성동에 위치한 자사 사옥 오디토리움에서 문화재청과 ‘2023 문화재지킴이 후원약정’을 체결하고 총 8억 원의 사회환원기금을 후원했다고 오늘(14일) 밝혔다.

이로써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을 위한 라이엇 게임즈의 <문화재지킴이> 사회 환원 사업의 누적 기부금은 12년 만에 총 84억 원을 넘어섰다. 이는 문화재 지킴이 후원 사업을 진행하는 민간 기업 중 최대 규모이다.

금번 사회 환원 기금은 '국외 문화재 환수 지원' 및 '국내 긴급 유물 매입, 전시 지원' 등 우리 문화유산의 제자리 찾기와 가치 찾기에 집중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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