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연말 홈파티족을 위한 대용량 위스키가 등장했다.
최근 2030 소비자들 사이에서 믹솔로지(Mixology) 트렌드가 떠오르면서 위스키를 베이스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하이볼의 인기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아무것도 섞지 않고 본연의 풍미 그대로 즐기는 고가의 위스키보다 하이볼을 만들어 먹기 좋은 중저가 ‘블렌디드/버번 위스키’의 고객 수요가 상승하고 있다. 실제로 롯데마트의 23년 위스키 누계 매출(1/1~12/7)을 살펴보면 3만원에서 5만원대의 ‘블렌디드/버번 위스키’ 매출이 전년대비 약 40% 가량 신장하며 전체 위스키 매출 성장세를 이끌어가고 있다.
롯데마트∙슈퍼는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추어 7일(목) 하이볼로 즐기기 좋은 1.8L 대용량 ‘야마미네’ 위스키를 단독 출시했다.
‘야마미네’ 위스키는 대형마트∙SSM에서 운영중인 위스키 상품 중 가장 대용량 상품이다. 일반적인 위스키 용량(700ml)보다 두 배 이상 넉넉한 것은 물론 3만 9900원이라는 가성비 넘치는 가격을 자랑한다. 이는 주로 하이볼로 음용하는 중저가 블렌디드/버번 위스키 상품들과 비교 시 100ml 당 50% 이상 저렴한 가격이다. 그리고 1.8L 한 병으로 잔 당 30ml 기준의 하이볼 60잔을 제조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연말 모임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낼 예정이다.
또한 ‘야마미네’ 위스키는 하이볼로 만들었을 때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카라멜의 풍미와 은은한 스모키향의 조화로운 밸런스를 갖추고 있다. 그리고 대용량이지만 소비자들의 음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가벼운 PET 패키지로 출시한 것이 특징이다.
박정민 롯데마트 주류팀 MD(상품기획자)는 “고물가 시기에도 고객들이 부담없이 위스키와 하이볼을 즐길 수 있도록 대용량 위스키를 준비했다"며, “가성비 넘치는 가격으로 훌륭한 풍미를 즐길 수 있으니, 이번 연말은 ‘야마미네’ 위스키와 함께 가족은 물론 가까운 지인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힌스(hince), 5주년 기념 리미티드 캔들 출시
무드 내러티브 메이크업 브랜드 힌스(hince)에서 5주년을 맞아 일상의 공간을 특별하게 채울 센테리어 캔들 3종을 출시한다.
힌스 센테리어(scenterior) 캔들은 정제된 형상 속에서 부드럽게 엇갈리는 곡면의 디자인과 내추럴한 질감으로 공간에 가치를 더해준다. 각 캔들의 디자인은 교차되는 기억, 마주하는 내면, 부드러운 포용의 의미를 담아내며 힌스의 내러티브를 반영했다.
캔들은 힌스에서 이전에 선보인 프래그런스 라인 중 ‘더 스카프’, ‘더 플랫쥬스’ 그리고 ‘더 램프’ 3가지 향과 동일하게 선보인다.
힌스의 시그니처 향인 ‘더 스카프’는 아이리스에 팔로산토, 샌달우드를 더해 섬세한 플로럴 향과 우디향이 어우러져 센슈얼한 잔향을 남기며 실크의 부드러운 촉감과 실루엣을 연상시킨다.
◆마포구, 함께 만드는 도서관...소통의 문 활짝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지난 7일 어린이부터 장애인, 어르신까지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도서관을 만들기 위해 ‘2024년 마포구 구립도서관 주요업무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마포구에는 마포중앙도서관을 비롯한 4개의 공공도서관과 9개의 작은도서관, 2개의 어린이 영어도서관이 운영되고 있으며, 마포구립도서관 통합 회원은 약 7만여 명에 이른다.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만큼 마포구는 도서관이 단순히 책을 읽고 빌리는 공간이 아닌 전 구민의 역량을 강화하고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태어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새로운 사업 발굴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 주재로 열린 이번 보고회는 각 도서관 관장뿐 아니라 실제 사업을 이끄는 담당자까지 참석 범위를 확대해 소통의 폭을 넓혔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내년도 마포구립도서관의 공동 사업과 각 도서관별 주요업무 계획이 보고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롯데마트∙슈퍼, 1.8L 대용량 가성비 위스키 단독 출시 外
기사입력:2023-12-08 09:4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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