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여행과 음식을 주제로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여행 욕구를 자극하는 대표적인 아이템으로 여행지 대표 음식이 가장 높게 조사됐다. 라멘을 보고 일본을, 쌀국수를 보고 베트남 여행을 떠올린 것이다. 응답자의 64.7%가 여행지로 떠나고 싶게 만드는 요소로 ‘음식’을 꼽았으며, ‘자연 환경(61.6%)’, ‘랜드마크(38.3%)’가 뒤를 이었다.
응답자 10명 중 7명은 ‘맛집 투어’를 다녀온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여행자들은 맛집 투어를 위해 출발 전 현지 맛집을 미리 알아보고, 예약까지 완료했다. 또한, 전체 여행 예산에서 맛집 방문 비용이 47.3%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63.0%는 꼭 방문해야 하는 맛집이라면 비싼 가격이라도 지불할 의사가 있다고 밝혔다.
떠나고 싶은 맛집 투어 여행지로는 국내의 경우 제주가 45.9%로 가장 높았으며, ‘부산(32.6%)’과 ‘여수(23.7%)’가 다음으로 많은 선택을 받았다. 해외 맛집 투어 여행지로는 ‘일본(59.3%)’을 가장 선호했으며, ‘베트남(24.2%)’, ‘이탈리아(21.9)’가 뒤를 이었다.
여행지에서 맛본 음식은 사진만큼이나 여행을 다시 기억하게 만들었다. 응답자의 71.4%가 음식으로 여행지를 다시 떠올린다고 답했다. 여행지의 특성을 가장 잘 나타내는 것 중 하나가 음식인 만큼, 여행자들은 현지에서 맛본 음식을 떠올리며 당시를 추억한 것을 알 수 있다.
한편, 여기어때는 ‘맛잘알’이 소개하는 ‘현지의 맛’ 콘셉트로 겨울 캠페인을 공개했다. 성시경, 최자, 마츠다, 쯔양, 햄지, 이장우, 안드레 러시(백악관 셰프) 등 7인의 모델과 함께 국내부터 해외까지 다양한 여행지의 맛 여행을 소개한다. 이달 8일 공개된 캠페인 영상은 2주 만에 820만 조회수를 돌파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김용경 여기어때 브랜드실장은 “음식은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중요한 요소”라며 “올겨울 현지의 맛을 찾아 여행을 떠나고, 맛으로 기억하는 색다른 여행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이달 16일부터 20일까지 고객 경험 관리 솔루션 ‘피드백’을 활용해 여기어때 앱 사용자 1,002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카카오브레인, AI 프로필 이미지를 단숨에 그려주는카카오톡 채널 ‘칼로 AI 프로필’ 오픈
카카오브레인(각자 대표 김일두, 김병학)이 누구나 익숙한 환경에서 손쉽게 AI 프로필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채널 ‘칼로(Karlo) AI 프로필’을 개설했다.
카카오톡 채널 ‘칼로 AI 프로필’은 최신의 이미지 생성 모델을 활용해 AI 프로필 이미지를 생성하는 서비스다. 얼굴 사진 한 장만으로도 AI 프로필 이미지 생성이 가능하며, 최대 1024x1536 해상도를 지원한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사용자는 카카오톡 내에서 ‘칼로 AI 프로필’ 채널을 추가한 후, 서비스 이용을 위한 간편 가입만 하면 된다. 이어 최소 1장에서 10장 이내의 정면 사진을 업로드하고, 원하는 테마 및 성별 등을 선택한 후 이용료 990원(서비스 출시 특가)을 결제하면 5분 후에 AI 프로필 이미지 총 10장을 받아볼 수 있다.
프로필 이미지 테마는 매월 칼로만의 재미있는 테마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생성 가능한 테마로는 ▲9시 뉴스 앵커로 만들어주는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연말 파티 분위기 물씬 풍기는 ‘크리스마스 스냅 사진’ ‘메리 키즈 크리스마스' ▲아이에게 제복과 드레스를 입혀주는 ‘우리집 왕자님’ ‘우리집 공주님’ ▲연예인 금발 헤어 스타일로 변신할 수 있는 ‘칼로의 미용실’ 등 총 9종이 제공된다. 현재 여성, 남자아이, 여자아이를 지원하며, 남성 테마도 곧 지원할 예정이다.
카카오톡 채널 ‘칼로 AI 프로필’은 카카오톡 사용자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별도의 앱 다운로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브레인은 대화형 봇 기반의 서비스 활용 가이드를 제공해 사용자의 이해도와 편의성을 향상시켜 남녀노소 누구나 이 서비스를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했다.
더 좋은 품질의 AI 프로필 이미지를 원할 경우에는 ▲머리와 얼굴 전체가 보이는 사진 ▲얼굴 주변에 손, 안경, 모자, 장신구 등이 없는 사진 ▲한 사람의 얼굴이 선명하게 담긴 사진 등을 업로드하는 것이 좋다.
사용자는 AI 프로필 이미지를 간편하게 다운로드해 카카오톡을 비롯한 각종 SNS 프로필로 활용하는 등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와이어드컴퍼니, IPO 주관사로 NH투자증권 선정
와이어드컴퍼니가 2025년 기업공개(IPO)를 목표로 NH투자증권을 IPO주관사로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와이어드컴퍼니의 홍만의 대표는 “소셜셀러 및 인플루언서 커머스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와이어드컴퍼니 비즈니스모델과 노하우에 대한 가치를 잘 이해하여 NH투자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했다”며 주관사 선정 사유를 밝혔다.
와이어드컴퍼니는 소셜미디어 기반의 1인 셀러가 직원이나 자본 없이도 대형 셀러와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게 도와주는 이커머스 솔루션 기업으로 2018년 소셜셀러와 브랜드사를 매칭하여 유통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즈니스로 시작, 현재는 자체제작상품 개발과 1인마켓 유통•운영 IT솔루션 런칭을 통해 사업영역을 확장해왔다.
특히 2023년은 철면수심, 여수언니 등 유명 크리에이터들과 런칭한 PB브랜드들의 연이은 성공과 해외 시장에서의 호평, IT솔루션을 통한 인당 생산성 개선을 통해 2023년 전년대비 70% 이상의 매출성장 및 영업이익률 개선을 달성한 것으로 밝혀졌다.
홍만의 대표는 "탄탄한 매출 및 수익성 뿐 아니라 Kaist와 공동 개발한 인플루언서 상품 매칭 알고리즘 및 판매량 예측시스템 등 기술 특허 출원을 진행하며 독보적인 시장지배력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lawissue.co.kr
[IT이슈] 여기어때 “여행은 먹으러 떠나고, 맛으로 기억” 外
기사입력:2023-11-24 12:13:31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96.34 | ▼5.69 |
코스닥 | 808.08 | ▲8.71 |
코스피200 | 431.91 | ▼0.58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990,000 | ▲645,000 |
비트코인캐시 | 672,000 | ▲5,000 |
이더리움 | 4,043,000 | ▲3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620 | ▲220 |
리플 | 3,912 | ▲71 |
퀀텀 | 3,065 | ▲49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992,000 | ▲444,000 |
이더리움 | 4,043,000 | ▲4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550 | ▲130 |
메탈 | 1,047 | ▲12 |
리스크 | 597 | ▲7 |
리플 | 3,913 | ▲77 |
에이다 | 988 | ▲17 |
스팀 | 194 | ▲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970,000 | ▲600,000 |
비트코인캐시 | 672,500 | ▲6,500 |
이더리움 | 4,043,000 | ▲3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510 | ▲80 |
리플 | 3,912 | ▲72 |
퀀텀 | 3,042 | 0 |
이오타 | 296 |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