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세븐일레븐, 31년 역사의 2023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 성료 外

기사입력:2023-11-22 09:16:47
[로이슈 편도욱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어린이들의 창작활동 지원 및 기후위기 극복 독려를 위해 진행한 ‘제31회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세븐일레븐이 개최한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는 1993년 첫 시행한 이래 올해로 31회차를 맞이한 편의점 업계의 가장 유서 깊은 ESG활동이다. 전국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지난달 5일까지 선착순 2천명을 한정으로 세븐일레븐 홈페이지에서 이미지 파일을 접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7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자들을 발표했다. 환경부장관상과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는 영예의 대상에는 인천 서구 소재 한별초등학교 소속 이유찬 학생의 ‘손에손잡고’가 선정되었다. 이외에도 최우수상 수상자 2인에게는 50만원, 3등 5인에게는 30만원이 전달될 예정이며 참가자 전원에게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천원권이 전달된다.

최경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는 21일 오전 한별초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이유찬 학생에게 상장을 전달하고 해당 학교 전교생들을 대상으로 세븐일레븐 PB과자인 ‘세븐셀렉트’ 과자 선물세트를 증정했다. 이후 이유찬 학생과 학부모, 학교 관계자들과 함께 모여 대담 시간을 가지고 격려의 말을 전하기도 했다.

이번 대회는 ‘기후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세계인들의 모습’을 주제로 총 2천작의 그림이 접수되었다. 대회 주제는 세븐일레븐 임직원들의 내부 투표를 통해 선정되었다. 작품 심사 또한 미술 분야 전문가들의 평가와 더불어 임직원들의 온라인 투표도 함께 포함되었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선발된 8점의 입상작은 세븐일레븐 홈페이지와 SNS, 그리고 전국 점포 포스(POS) 객화면과 디지털 사이니지에도 게재될 예정이다. 환경 이슈를 다루는 미술대회인 만큼 전국 점포 내 비치된 친환경 동전 모금함에도 수상작 이미지를 삽입해 대고객 대상 기후위기 경각심 제고 및 극복을 위한 실천 독려를 진행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선정된 수상작들을 세븐셀렉트 PB상품에도 적용해 선보인다. 과자, 생활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상품에 수상작을 패키징해 내년 초부터 본격 선보일 예정이다. 이로 인해 발생되는 판매수익금은 내년 어린이날에 맞춰 한국소아암재단에 기부된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매년 대한민국의 미래인 어린이들을 위한 ESG활동에도 힘써오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달에는 보건복지부 산하기관인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푸드뱅크’와 손잡고 소외계층 가정 아동들에게 세븐일레븐 인기 PB상품들로 구성된 600여개의 나눔꾸러미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븐일레븐은 푸드뱅크와 15년째 나눔활동을 함께 해오고 있으며, 누적 기부금액은 총 8억 2천만원에 달한다.

◆하고하우스 투자 브랜드 ‘마뗑킴’ 브랜드 모델 공효진과 함께 TVC 캠페인 전개

브랜드 인큐베이터 하고하우스의 투자 브랜드 ‘마뗑킴’이 브랜드 전속 모델 배우 공효진과 함께한 TVC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마뗑킴은 내추럴한 핏과 유니크한 디테일 등에 더해 현재 주목받는 패션 트렌드를 브랜드 및 제품에 녹여내며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MZ세대 사이에서 폭발적 인기를 얻고 있는 마뗑킴은 총 11곳의 백화점 내 매장을 확대하고 최근 일본 팝업스토어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는 중이다.

지난 17일 새롭게 공개된 마뗑킴 TVC 캠페인은 스크린과 패션계를 넘나들며 자신만의 독보적인 매력을 보여주는 공효진을 마뗑킴의 브랜드 모델로 발탁한 이후 첫 행보로 눈길을 끈다. 이번 광고의 콘셉트는 ‘새로운 장르(New Genre)’로,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영상미와 세련된 스타일링이 돋보인다.

마뗑킴은 ‘클래식’과 ‘가족’을 주제로 총 2편의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의외의 장소와 상황 속에서 공효진과 모델들의 모습을 함께 보여주며 한층 감각적인 영상이 연출됐다. 특히 공효진은 특유의 프로페셔널한 연기와 비주얼로 ‘입어본 적 없는 패션의 새로운 장르’로서의 마뗑킴을 위트있게 풀어내 보는 이들의 시선을 끌었다.

광고 속 공효진은 마뗑킴의 2023 F/W 시즌 컬렉션 제품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다채로운 매력을 뽐냈다. 공효진은 프린지 디테일이 돋보이는 스웨이드 자켓에 브라운 터틀넥과 빈티지 워싱의 베이지 데님을 매치해 유니크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또 다른 영상에서는 브랜드 특유의 러프하면서도 자유로운 요소들이 잘 표현된 싱글 재킷과 니트, 유니크한 워싱 데님을 착용해 시크한 ‘마뗑킴룩’을 공효진만의 느낌으로 완성했다.

◆혼자서도 잘 산다…영등포 1인가구 다(多) 모임 운영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1인가구의 사회적 관계망을 강화하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영등포 1인가구 다(多)모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영등포 1인가구 다(多)모임은 11월 17일부터 12월 22일까지 영등포구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을 둔 1인가구 45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1인가구 일상에 활력을 더하는 ▲함께하는 1인가구(공감, 소통) ▲건강한 1인가구(운동) ▲행복한 1인가구(관계형성)로 이뤄진다.

‘함께하는 1인가구’는 ‘소설가 김영하’와 ‘유튜버 자취남 정성권’의 특별 초청 강연이 비앤디파트너스 영등포구청역점에서 강연당 200명을 대상으로 펼쳐진다.

12월 1일, 살인자의 기억법, 검은 꽃 등 작품 활동 외에도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며 대중과 소통을 이어가는 ‘소설가 김영하’가 강연의 문을 연다. 김영하 작가는 ‘공감, 소통 그리고 이야기’를 주제로 소설, 영화, 그 밖에 이야기들이 어떻게 인간의 공감 능력을 확장하고, 깊은 수준의 소통을 가능하게 하는지를 들려준다.

12월 8일, 자취 관련 콘텐츠로 구독자 65만 명을 보유한 인기 ‘유튜버 자취남 정성권’의 강연을 만나볼 수 있다. 유튜버 정성권은 ‘1인가구 공감 톡(Talk)’을 주제로 1인가구 트렌드, 삶의 모습 등 2년간 500여 명의 자취인을 인터뷰한 경험을 바탕으로 더 나은 내가 되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054.28 ▼61.99
코스닥 775.80 ▼17.53
코스피200 412.74 ▼8.2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994,000 ▲180,000
비트코인캐시 659,000 ▼2,000
이더리움 3,429,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2,210 ▼30
리플 3,026 ▼16
퀀텀 2,654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8,056,000 ▲175,000
이더리움 3,431,000 0
이더리움클래식 22,220 ▲30
메탈 911 ▲2
리스크 508 ▼1
리플 3,027 ▼15
에이다 788 0
스팀 174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8,000,000 ▲130,000
비트코인캐시 660,000 0
이더리움 3,429,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2,190 ▼90
리플 3,025 ▼18
퀀텀 2,665 0
이오타 212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