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마케팅페어는 전국 생산자, 중소기업, 마을기업 판매자의 판로 확대, 신 성장 동력/경쟁력 확보를 위해 G마켓이 주최하고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중소기업유통센터, 서울경제진흥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후원하는 국내 유일의 온라인 대표 박람회다. 우수 상품을 발굴해 G마켓과 옥션 고객에게 선보이는 동시에 중소셀러들에게 다양한 홍보 마케팅을 지원하며 동반성장의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 2009년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시작해 이번에 16회를 맞았다. 상생 강화를 위해 기존 연 1회 행사를 올해부터 상/하반기로 나눠 연 2회 진행한다.
이번 16회 행사의 경우 역대 최다인 총 1,050명의 셀러가 참여해 상품 경쟁력을 높였다. 올 상반기에 진행한 15회 행사 대비 11% 많은 인원이다. 소비자가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국가기관 인증 농식품 판매 셀러, 수산물 이력제 상품 판매 셀러, 전통시장/상권활성화구역 내 영업 상인, G마켓 매니저 추천 셀러 등 까다로운 검증 절차를 거쳤다.
소비촉진을 위한 할인 지원책도 마련했다. G마켓과 옥션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행사 전용 ‘10% 할인쿠폰’을 매일 1회씩 제공한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까지 할인된다.
우수 판매자 시상식도 진행 예정이다. 올 상/하반기 행사 각각 우수 셀러를 선정하고, 총 18개팀에게 부상으로 G마켓과 옥션에서 활용 가능한 총 4100만원 상당의 e머니를 지급한다. 이밖에 홍보영상 제작, 온오프라인 팝업스토어 운영, G마켓/옥션 특가딜 노출 확대 등의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과 옥션에서 ‘e-마케팅페어’를 검색하거나, 메인 페이지 상단의 배너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컴포즈커피, 에어부산과 함께 ‘럭키박스’ 이벤트 진행
컴포즈커피가 에어부산과 손잡고 오는 31일까지 ‘에어부산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에어부산과 협업해 10월 4일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메뉴인 ‘에어부산 하늘소금라떼’ 출시 기념으로 기획됐다. ‘에어부산 하늘소금라떼’는 진한 커피향과 우유의 고소함, 그리고 소금이 어우러져 단짠단짠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메뉴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컴포즈 앱을 이용해 ‘에어부산 하늘소금라떼’를 주문 및 결제하면 된다. 주문 건 당 럭키박스 1개가 제공되며, 해당 럭키박스는 앱 내의 ‘주문내역’에서 확인 가능하다. 단, 준비된 상품이 모두 소진 될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강남구, ‘평생학습 체험·전시회’ 6일 구청 본관 1층에서 개최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오는 10월 6일 10시 30분~17시 구청 본관 1층에서 ‘2023 강남구 평생학습 체험·전시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관내 평생학습기관, 단체, 학습동아리 등에서 지난 1년간 평생학습 과정을 수강한 20대부터 80대까지 다양한 연령의 학습자가 그동안의 학습 성과를 함께 나누는 화합의 장이다.
총 24개팀 130여명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체험(13개팀)과 전시(11개팀)로 나뉜다. 13개팀은 구민들이 직접 평생학습 강좌를 구민들이 체험해볼 수 있는 미니강좌를 기획했다. ▲한땀한땀 가죽공예 ▲미니꽃다발 만들기 ▲전통차 시음 ▲웨딩소품 만들기 ▲커피박점토 캐릭터 키링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11개팀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해 작품 전시를 준비했다. ▲미니정원 테라리움 ▲페이퍼 커팅 아트 ▲백드롭페인팅(backdrop painting) 캘리그라피 ▲금쪽미술심리상담소 미술치료 작품 ▲꿈과 소망을 담은 민화 등을 전시한다. 이 밖에 즉석 사진, SNS 구독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준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