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에서 이달 26일까지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설계, 소자, R&D공정, 양산기술P&T, Product Engineering 등 총 10개이며 근무 지역별로 나누어 모집한다. 24년 2월 졸업 예정자 또는 기졸업자, 24년 1~2월 입사 가능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채용절차는 △지원서 접수 △SKCT △면접 △Orientation △건강검진 △최종합격 및 입사 순이다.
SKC&C에서 내달 3일까지 ‘하반기 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Software Engineering, ERP Engineering, Cloud/Infra Engineering, 전략기획 등 총 9개이다. 서류접수 시 1지망과 2지망을 각각 선택해야 하며 Survey까지 제출해야 한다. 채용절차는 △서류 △필기 △면접 △최종합격 및 입사 순이다. 필기전형에서 Tech 직군의 경우 SKCT(심층 영역) 및 직무테스트를, Staff 직군의 경우 SKCT(인지/심층 영역) 진행 예정이다.
중앙그룹에서 내달 4일까지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계열사는 중앙일보, 콘텐트리중앙, JTBC, SLL 등 총 4개이며 근무지역은 서울 마포구이다. 24년 2월 졸업 예정자 또는 기졸업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접수 △필기전형(온라인) △실무전형(면접 및 과제) △임원면접 △채용검진 및 최종입사 순이다.
BGF리테일에서 이달 27일까지 ‘하반기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영업관리, 상품운영, 전략기획, 재경지원, 물류, IT, 시설 등 총 7개이다. 24년 2월 졸업 예정자 또는 기졸업자, 11월 진행 예정 현장실습평가에 참여 가능한 자, 제시 자격 중 1개 이상 보유한 자(채용공고 참고)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접수 △AI역량검사 △1차면접 △최종면접 △현장실습평가 △최종입사 순이다. 최종 입사 후 6개월간 직영점 매니저 근무 및 교육과정 평가 후 지원직무로 배치 예정이다.
◆파인디지털, 초고속 5GHz Wi-Fi로 스마트폰 연동 가능한 초저전력 블랙박스 ‘파인뷰 GX5 NEW' 출시
파인뷰 GX5 NEW는 자동차 실내 환경에 특화한 빠른 속도의 5GHz 와이파이 설정을 지원하여 스마트폰 앱 연동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주행 영상 스트리밍 ▲녹화 영상 다운로드 등 주행·주차 중 발생하는 모든 이벤트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차량 안에서 주행 영상 스트리밍, 펌웨어 업데이트, 녹화 영상 다운로드, 블랙박스 설정 변경 등 다수의 기능을 컴퓨터 전용 뷰어 다운로드 없이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초전력모드를 지원해 시동이 꺼진 주차 상태에서도 242일 이상 안전하게 녹화가 가능하다는 것도 강점이다. 전·후방 FHD 초고화질로 생생한 영상 기록이 가능할 뿐 아니라 야간에도 오토 나이트 비전 기능을 통해 선명한 영상 녹화를 지원하고 IPS 패널을 탑재해 넓은 시야각을 확보해 물샐틈없는 보안을 자랑한다.
운전자의 안전운전을 위한 기능도 탑재했다. ‘ADAS PLUS’ 기능을 통해 신호 대기 등의 상황에서 앞차의 출발을 감지하여 화면과 소리를 통해 앞차 출발을 알리고, 운전 중 졸음이나 부주의로 차선을 벗어나는 순간 차선이탈 경고음이 발생한다. 또, ‘안전운전 도우미 3.0’ 기능으로 어린이 보호구역의 이면 도로까지 정확히 안내하는 최신 단속 카메라 정보를 제공하여 예상치 못한 사고를 예방한다.
이 외에도 AI가 온도를 감지하여 모드를 자동으로 전환하는 ▲AI 고온 차단, 배터리 전압이 떨어지면 블랙박스 전원을 자동으로 차단해 배터리를 보호하는 ▲배터리 안심 보호, 메모리카드의 수명과 안정성을 극대화하는 ▲포맷 프리 2.0 등 다양한 사용자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이 ‘애큐온 호프 온(Hope On)! 애큐온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추석 명절 나눔 행사’ 기부식을 진행, 임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이 다가오는 명절을 맞아 지역사회와 함께 추석 선물을 준비하며 이웃 간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20일(수) 서울 노원구 다운복지관에서 진행된 봉사활동에는 애큐온봉사단 20명, 지역사회 주민봉사자 20명, 다운복지관 직원 20명 등 총 60여 명의 봉사자가 함께했다. 이들은 추석 음식을 함께 만들고 선물 세트를 포장해 배달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함께 준비한 선물 100세트는 노원구 내 저소득 재가 장애인 가정과 다운복지관 추천 가정에 전달해 보다 풍성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환경을 생각해 애큐온의 친환경 차량을 배송 차량으로 활용했다.
이와 함께, 기부금 전달식도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애큐온캐피탈 임직원 기부금 100만 원을 포함한 애큐온캐피탈 기부금 500만 원, 애큐온저축은행 기부금 500만 원, 총 1,000만 원의 기부금을 마련했다. 전달식에는 애큐온캐피탈 길광하 사회공헌운영위원장, 김재혁 노조지부장, 애큐온저축은행 강신자 사회공헌운영위원장, 다운복지관 김인숙 관장이 참석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