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생활문화기업 LF가 수입·판매하는 미국 어반 아웃도어 슈즈 브랜드 ‘킨’(KEEN)이 브랜드를 대표하는 베스트 모델 ‘재스퍼(JASPER)’ 15주년을 맞아 유럽 열대 우림에서 모티브를 얻은 한정판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고프코어’ 열풍과 함께 지난해 말부터 품절 대란이 이어진 아이코닉한 등산화 ‘재스퍼’ 모델은 올해 들어(1~8월) 지난해 대비 매출이 20배나 급증하며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고, 1분기 대비 2분기 매출은 160% 오르며 분기별 매출도 지속 상승세다. 특히 이번 S/S 신상으로 출시된 ‘사파리 블루’ 컬러는 출시와 함께 모두 완판 됐고, 물량 재입고 후 높은 인기를 지속 이어가고 있다.
올해로 15주년을 맞이하는 킨 ‘재스퍼’는 앞 코가 둥근 디자인에 과감하고 다채로운 컬러감, 킨만의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하이브리드 등산화다. 아웃도어 전문 디지털 채널 ‘하이킹 패트롤’(hiking patrol)과 협업한 한정판 재스퍼 컬렉션은 유럽의 열대 우림과 그곳에 서식하는 희귀 양서류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열대 우림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쿠바 나무 개구리, 판타스말 독개구리로의 컬러에서 모티브를 얻은 ‘쿠반 베이지’(Cuban Beige), ‘판타스멀 레드’(Phantasmal Red) 2종으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17만9,000원이다. 유럽 열대 우림에서 영감을 얻은 컬렉션인만큼 수익금의 일부는 추후 유럽 열대 우림 보호 단체에 기부될 예정이다.
킨은 콜라보 한정판 뿐 아니라 F/W 시즌 재스퍼 뉴 모델 2종도 선보인다. 재스퍼를 미드탑 실루엣으로 재해석한 ‘재스퍼 미드’, 슬립온 형태의 ‘재스퍼 슬립온’ 등 카테고리를 확장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룩을 원하는 고객 수요를 공략한다는 목표다.
또한 브랜드에 대한 높은 고객 관심에 대응하고자 하반기부터 톡톡 튀는 팝업스토어를 열어 고객들과의 접점을 늘릴 계획이다. 하반기 첫 팝업스토어로 오는 24일까지 홍대 스트리트 편집숍 ‘웍스아웃(WORKS OUT)’에서 재스퍼 15주년 맞이 행사를 열고 킨의 F/W 제품들을 한 자리서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킨은 2021년 2월 LF가 전개를 시작한 이후 국내 아웃도어 패션 시장의 급성장과 ‘고프코어 룩’ 열풍과 맞물려 매년 매출이 고공 성장 추세다. ‘재스퍼’ 외에도 대표 샌들 제품인 ‘유니크(Uneek)’, ‘뉴포트(Newport)와 슬라이드 슬리퍼 ‘샨티(SHANTI)’ 등을 중심으로 이번 여름 시즌에도 아웃도어 고객 수요를 잡으며 샌들, 슬라이드 품목이 전년 대비 매출이 2배 이상 성장하며 괄목할 성과를 거뒀다.
◆본도시락, 2년 연속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본도시락이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도시락전문점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어워드다. 지난 7월 3일부터 16일까지 온라인 및 전화 설문 방식으로 투표가 진행됐으며, 본도시락은 약 37만 명의 소비자의 참여를 바탕으로 대상에 선정됐다.
본도시락 이재의 본부장은 지난 7일 서울신라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2년 연속 고객들의 선택을 받은 것에 대한 기쁨을 전하기도 했다.
본도시락은 ‘잘 차린 한 상’이라는 콘셉트로 전문가가 지은 밥·국·찬을 고객들에게 전달하는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다. 올해 11주년을 맞은 본도시락은 430여 개의 전국 가맹점 망을 활용해 1인 가구 고객부터 단체 도시락까지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대한민국 대표 도시락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또한, 본도시락만의 차별화된 메뉴로 시장 경쟁력을 확보했다. 기존 한식 메뉴와 함께 간편하지만 든든함을 더한 덮밥 및 샐러드로 카테고리를 확장했으며, 올해는 ▲탄두리 치킨&커리 도시락 ▲나시고랭 덮밥 ▲멕시칸 타코 샐러드 등 ‘세계 도시락’ 메뉴군을 새롭게 선보였다.
‘높은 브랜드 안정성’도 본도시락의 강점으로 꼽힌다. ‘본죽’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를 활용한 철저한 가맹점 관리와 트렌디한 메뉴 개발 및 마케팅 활동으로 다년간 업계 최저 수준의 2%대 폐점율을 유지 중이다.
◆괴산군, 다음 달 12∼15일 미국 한인축제서 판촉전
충북 괴산군은 내달 12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미국 한인 축제 '오렌지카운티 아리랑 축제'에 참가, 지역 농특산물 판촉 행사를 한다고 8일 밝혔다.
15명으로 구성된 군 농식품수출파견단은 축제가 열리는 오렌지카운티 가든그로브 공원에 농특산물 판매 부스를 마련, 고춧가루와 냉동대학 찰옥수수, 조미김 등 42개 품목을 방문객들에게 홍보할 계획이다.
또 미국 전역에 방송되는 MBC 아메리카 홈쇼핑 생방송에 출연, 농특산물을 알린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LF ‘킨’(KEEN), ‘재스퍼’(JASPER) 15주년 기념 한정판 출시 外
기사입력:2023-09-08 21:36:45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054.28 | ▼61.99 |
코스닥 | 775.80 | ▼17.53 |
코스피200 | 412.74 | ▼8.2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8,134,000 | ▼107,000 |
비트코인캐시 | 669,000 | ▲500 |
이더리움 | 3,481,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620 | ▼50 |
리플 | 3,090 | ▼4 |
퀀텀 | 2,691 | ▲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8,266,000 | ▼24,000 |
이더리움 | 3,480,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620 | ▼60 |
메탈 | 923 | ▲1 |
리스크 | 516 | ▼0 |
리플 | 3,093 | ▼2 |
에이다 | 796 | ▼1 |
스팀 | 175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8,200,000 | ▼60,000 |
비트코인캐시 | 668,500 | ▼1,000 |
이더리움 | 3,482,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660 | ▼50 |
리플 | 3,092 | ▼3 |
퀀텀 | 2,677 | 0 |
이오타 | 215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