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신세계그룹의 패션 플랫폼 W컨셉이 9월6일부터 9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프리즈 서울 2023(Frieze Seoul 2023)’에서 W컨셉 라운지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국내외 아티스트와 콜라보 전시, 고객 체험 공간 등을 마련해 아트와 패션을 연계한 마케팅을 선보인다.
먼저, 국내외 아티스트 3인과 협업으로 마련한 전시 공간 W컨셉 라운지 ‘더 컬렉션(THE COLLECTION : What’s in your Wardrobe)’을 공개한다. 패션과 아트의 공통 키워드이자 수집품, 소장품이라는 사전적 의미를 지닌 ‘컬렉션’을 주제로 선정했다. 패션과 예술을 한데 모은 ‘옷장’이라는 개인 공간에서 자신만의 정체성(CONCEPT)을 찾는 과정의 즐거움을 예술적으로 재해석한 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라운지 중앙부에는 조각을 전공한 아티스트 ‘임지빈’ 작가와 협업한 초대형 베어 벌룬 전시가, 양쪽 공간에서는 포토그래퍼 ‘성지연’의 취향을 담은 사진 전시와 글로벌 아티스트 ‘조슈아 비데스’가 직접 작업한 블랙 드로잉 전시를 볼 수 있다. 각 공간에서는 W컨셉 대표 브랜드인 ‘프론트로우’, ‘frrw’ 등의 FW 신상품도 선보여 패션과 아트를 연계한 전시도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을 대상으로 AI를 활용한 아트웍 체험도 진행한다. 팝아트 스타일의 ‘앤디워홀’, 인상주의 ‘고흐’, 아르누보 ‘알폰스 무하’, 초현실주의 ‘달리’ 등 각 화풍을 대표하는 예술가들의 스타일을 반영한 아트웍 엽서를 만들어볼 수 있다. 이외에도 임지빈 작가의 베어 벌룬 미니어처 키링과 피규어 에디션 래플도 진행한다.
W컨셉 앱에서는 오는 9일까지 ‘프리즈 서울’ 기획전을 열고, 문화생활을 즐기려는 ‘아트슈머’를 겨냥해 ‘나만의 옷장(Wardrobe)’을 채우라는 콘셉트의 행사를 진행한다. 아트페어 개최에 맞춰 전국적으로 갤러리 전시, 대한민국 패션위크 등 다양한 행사가 예정된 만큼 각종 문화예술행사에 입고 갈 수 있게 ‘에토스’, ‘킨더살몬’, ‘르셉템버’ 등 대표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 100여 종을 선보인다.
김민영 W컨셉 마케팅담당은 “아트 마케팅의 일환으로 프리즈 서울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게 됐다”며 “아트에 관심이 많은 고객을 대상으로 패션과 아트를 연계한 전시, 체험행사를 진행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 플라자,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수상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김형조) 더 플라자가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호텔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가 공동 개발해 전 세계에서 활용되는 지표다. 고객들이 직접 평가에 참여하기 때문에 ‘현장의 목소리’가 생생하게 반영된다.
이번 조사에서 더 플라자는 전문 인력 양성과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위한 노력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더 플라자는 40년 가까이 고객 응대 누적 데이터로 만들어진 비법 노트를 직원들에게 배포해 서비스 품질을 유지해왔다. 기본 매뉴얼 외에 현장 직원들의 실제 사례와 노하우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데이터가 누적될수록 상황별 응대 기술이 늘어나 고객 요구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다.
더 플라자는 현장 중심의 CS(Customer Service, 이하 CS) 활동을 확대하기 위한 교육과 포상도 시행 중이다. 모든 신입사원은 입문 교육과 교육 전담제 프로그램을 수료해야 한다. 교육 전담제는 1:1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부여된 활동 미션에 대해 개별 코칭과 맞춤 피드백을 제공한다. 프로그램 만족도는 5점 중 4.7점으로 업무 적응 및 서비스 역량 강화 측면에서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서비스 마인드 우수자는 ‘CS 리더’ 자격이 부여된다. CS 리더는 고객의 소리(Voice of Customer, 이하 VOC) 사례를 분석해 개선 방안을 수립하고 고객 접점 직원들의 코칭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분기별 1회 최종 선정된 ‘CS 챔피언’에게는 시상과 함께 각종 혜택을 제공해 직원들의 동기부여 향상이 확실하다.
◆강남구, 영동전통시장 맥주축제 ‘영맥축제’ 개최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8일 16시부터 21시까지 영동전통시장에서 ‘영맥축제’를 개최한다.
영동전통시장 상인회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을 알리고 상권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행사명인 ‘영맥축제’는 영동전통시장과 맥주를 합친 줄임말이면서 동시에 젊은 연령층(Young)의 ‘영’을 뜻한다. 젊은이들이 찾는 활발한 전통시장으로 만들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시장 내 상인들은 맥주에 어울리는 특색있는 안주를 개발해 총 28종의 안주를 판매한다. ▲건어물가게에서는 버터오징어, 어포세트 ▲반찬가게에서는 코다리조림 ▲횟집에서는 새우튀김과 멘보샤 ▲베트남음식점에서는 튀김샘플러 등을 선보인다. 안주 가격은 5천원, 1만원이며, 안주를 사면 금액에 따라 맥주 쿠폰을 제공한다. 안주 5천원에 맥주 1잔, 1만원에 2잔을 교환해준다.
영동전통시장 중외약국 앞 사거리에 행사 무대를 마련하고, 무대에서부터 100m까지 테이블 50개와 의자 300개를 준비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무대에서는 버스킹 공연, 인플루언서 라이브방송, 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가 진행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프리즈 서울 2023 개막… W컨셉, 라운지 운영 外
기사입력:2023-09-06 08:32:09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054.28 | ▼61.99 |
코스닥 | 775.80 | ▼17.53 |
코스피200 | 412.74 | ▼8.2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8,017,000 | ▲65,000 |
비트코인캐시 | 659,000 | ▼500 |
이더리움 | 3,430,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250 | ▲40 |
리플 | 3,036 | ▼5 |
퀀텀 | 2,652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7,965,000 | ▲76,000 |
이더리움 | 3,431,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230 | ▼20 |
메탈 | 911 | ▲1 |
리스크 | 509 | ▼0 |
리플 | 3,039 | ▼4 |
에이다 | 789 | ▲1 |
스팀 | 174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8,000,000 | ▲70,000 |
비트코인캐시 | 658,500 | ▼1,000 |
이더리움 | 3,430,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300 | ▲30 |
리플 | 3,038 | ▼6 |
퀀텀 | 2,665 | 0 |
이오타 | 212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