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에서 LCC부문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이자 저비용항공(LCC) 부문의 조사가 시작된 2018년 이후 네 번째 1위 수상이다.
제주항공에 따르면 제주항공은 이번 조사에서 ▲고객 인지가치 ▲고객 기대수준 ▲고객 인지품질 등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고객 인지가치 수준은 업계 최고수준으로 중·단거리 노선에 대한 탄력적인 공급 확대를 통해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확대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항공 서비스를 제공한 게 큰 역할을 했다.
이밖에 스포츠∙골프멤버십 등의 차별화된 서비스 기획은 물론 ‘여행맛’, ‘잔망루피’, ‘에어스테이지’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브랜드 마케팅 활동이 고객의 기대수준과 더불어 인지품질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제주항공이 ‘NCSI LCC부문 1위’ 선정을 포함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위’, ‘그린스타 1위’ 등 상반기 주요 평가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고객의 기대를 만족시키며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더 연구하고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항공단신] 제주항공, 국가고객만족도(NCSI) 2년 연속 1위 선정
기사입력:2023-05-08 13:1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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