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핀 관게자는 "지난해 12월, 기존 이더리움(Ethereum), 클레이튼(Klaytn), 트론(Tron) 등의 체인을 지원하던 네오핀 디파이 지갑에 폴리곤(Polygon) 체인을 추가한 바 있다"라며 "이번 폴리곤 상품 공식 론칭을 통해 일드파밍 (Yield Farming, 이자 농사)과 스왑(Swap, 암호화폐 간 교환) 서비스에 폴리곤(MATIC)-네오핀 토큰(NPT) 풀(Pool)이 새롭게 신설됐다"라고 전했다.
일드파밍은 서로 다른 암호화폐 자산을 쌍으로 예치하여 수익을 극대화하는 상품을 일컫는다. 이와 함께 폴리곤, 이더리움, 클레이튼 체인 간 자산을 이동할 수 있는 브릿지(Bridge) 기능도 함께 출시한다. 추후 폴리곤 스테이킹(Staking, 단일 예치) 상품 론칭 및 폴리곤 기반 주요 자산들을 네오핀에서 디파이 상품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네오핀은 폴리곤 멀티체인 도입 이후 플랫폼 생태계를 본격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폴리곤 기반 대체불가토큰(NFT) 마켓플레이스 원플래닛과의 파트너십 체결, 폴리곤 기반 P2E 게임 ‘인피니티 사가X’와 ‘픽셀플레이’의 온보딩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 폴리곤 디파이 상품 론칭을 통해 기존 클레이튼 기반의 생태계에서 한발 더 나아가 폴리곤 기반의 생태계까지 ‘멀티 생태계’를 본격 구축할 방침이다.
블록체인 오픈플랫폼 네오핀은 스테이킹, 일드파밍, 스왑 등 다양한 디파이 서비스를 중심으로 게임, 메타버스, 서비스, NFT 등으로 생태계를 연결 및 확장해 나가고 있다. 크립토 파이낸스, 리얼 라이프 커넥션(Real life connection), 게이밍, 커뮤니티 등 4대 전략을 바탕으로 글로벌 디파이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카이노스메드, ‘KM-819’ 다계통위축증 임상2상 환자 스크리닝 시작
임상은 분당차병원에서 이종식 교수의 주도하에 진행된다. 지난해 아산병원에서 시행할 계획이었으나 책임연구자 이전 등의 문제로 연기되었다가 식약처 및 병원에서의 IRB 승인을 마치고 차병원에서 최종적으로 실시하게 됐다.
◆쌍용정보통신, 한국경영정보학회와 MOU
쌍용정보통신 은윤오 전무는 강원도 홍천군 소재 소노벨 비발디파크에서 열린 임원 워크숍에서 김종원 KMIS 회장(동의대 교수)와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교환했다고 28일 밝혔다.
쌍용정보통신㈜은 1981년 국내 최초 SI전문기업으로 설립되었으며, 설립 이후 대한민국 전자정부의 출발부터 현재까지 공공, 국방, 스포츠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성공적인 레퍼런스를 쌓아오고 있는 토털 IT서비스 기업이다. 2020년 6월 아이티센그룹에 편입 후, 그룹의 주축 기업으로 성장했다. 아이티센, 콤텍시스템, 클로잇 등 그룹 계열사와의 협력을 통해 공공, 기업 클라우드 전환 시장에서 다양한 실적을 쌓으며, 그룹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