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LG생활건강, 라이브커머스로 경력보유여성 등 인재육성 확대 外

기사입력:2023-01-17 19:01:53
[로이슈 편도욱 기자] ◆LG생활건강, 라이브커머스로 경력보유여성 등 인재육성 확대

LG생활건강은 최근 패션뷰티 업계의 대세 유통채널이 된 ‘라이브커머스’ 인재를 육성하고, 경력보유여성 등 우리 사회 여성들의 사회진출을 위한 ESG 활동인 ‘내추럴 뷰티Live 크리에이터’를 시작한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2018년부터 LG생활건강은 경력보유여성, 2030 취업준비생 등을 대상으로 ‘내추럴 뷰티 크리에이터’(이하 내뷰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금까지 130여 명의 수강생들이 뷰티 크리에이터로 교육을 받았고, 이중 유튜브 구독자 수 1만 명이 넘는 크리에이터도 여러 명이다"라며 "내뷰크는 이들의 사회 진출과 취업의 발판을 제공하며 LG생활건강의 대표적인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성장했다"라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대세 유통 채널로 주목받으며 올 한 해만 9조 원 대 시장 규모로 추산되는 라이브커머스 채널에 주목했다. 기존 뷰티 인플루언서 양성 교육과정에 라이브커머스 교육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 해 라이브(Live) 기능을 강화한 내뷰크 5기 과정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를 위해 LG생활건강은 지난 13일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내뷰크 5기 참가자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겸한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5기에는 경력이 단절된 전업주부, 취업준비생, 연극배우, 아나운서 등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 총 244명이 지원했다.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35명(여성 29명, 남성 6명)을 선발했다. 최종 경쟁률은 약 7:1을 나타냈다.

◆르크루제,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무쇠주방용품 부문 2년 연속 1위 선정

르크루제(LE CREUSET)가 1월 17일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무쇠주방용품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21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만족도 조사와 전문가 평가를 기반으로 분야별 1위 브랜드를 뽑아 시상한다. 지난해 약 41만여 명의 소비자가 평가에 참여해 2023년이 가장 기대되는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했다.

무쇠주방용품 부문은 2022년 새롭게 신설되었는데 르크루제가 최초로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2023년에도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마포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 2023년 창전동 밤섬부군당제 개최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오는 1월 23일 창전동 밤섬부군당에서 마포지역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하는 ‘2023년 밤섬부군당제’를 개최한다.

‘밤섬부군당제’는 밤섬에 사람이 살기 시작한 약 400년 전인 17세기부터 당이 세워져 제(祭)를 지내온 전통문화행사로 배 목수 일이 주업이었던 조선시대 밤섬 주민들의 태평과 풍요를 위하여 도당굿과 제사를 지내던 전통이 현재까지 이어져 오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188.07 ▼4.22
코스닥 820.67 ▲2.40
코스피200 431.10 ▼0.54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944,000 ▼187,000
비트코인캐시 706,500 ▲8,500
이더리움 4,880,000 ▲25,000
이더리움클래식 32,660 ▲1,120
리플 4,684 ▲74
퀀텀 3,311 ▲3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915,000 ▼32,000
이더리움 4,886,000 ▲37,000
이더리움클래식 32,660 ▲1,090
메탈 1,116 ▲8
리스크 637 ▲6
리플 4,681 ▲73
에이다 1,134 ▲12
스팀 209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980,000 ▼100,000
비트코인캐시 706,500 ▲8,000
이더리움 4,881,000 ▲23,000
이더리움클래식 32,550 ▲1,080
리플 4,680 ▲73
퀀텀 3,303 ▲19
이오타 315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