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CGV, 뮤지컬 특별 기획전 ‘시네마 스테이지’ 진행
CGV가 오는 1월 16일 진행하는 ‘제7회 한국 뮤지컬어워즈’ 시상식에 앞서 (사)한국뮤지컬협회와 협업해 뮤지컬 특별 기획전 ‘시네마 스테이지’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CGV 관계자는 "CGV와 (사)한국뮤지컬협회는 국내 최대 뮤지컬 시상식인 ‘한국 뮤지컬어워즈’ 본식에 앞서 역대 우수 작품 공연 실황을 극장의 큰 스크린과 풍부한 사운드, 편안한 좌석을 통해 즐기고, 배우 및 창작자들과 이야기 나누는 등의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시네마 스테이지’는 오는 2023년 1월 2일부터 1월 15일까지 2주간 CGV용산아이파크몰, 대전탄방, 대구아카데미 등 13개 극장에서 8편의 뮤지컬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라며 "기획전 기간 동안 매일 2회차 편성을 통해 8개의 작품을 교차 상영하며, 티켓 가격은 2만원이다"라고 말했다.
‘시네마 스테이지’에서는 극장에서 처음으로 상영하는 신규 상영작 3편과 기존에 개봉했던 재개봉작 5편으로 총 8편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극장에서 처음으로 상영하는 신규 상영작은 ‘마리 앙투아네트’, ‘배니싱’, ‘번지점프를 하다’ 등 3편이다. ‘마리 앙투아네트’는 18세기 프랑스 왕비 마리 앙투아네트의 삶을 그려낸 작품으로 배우 김소향과 NCT 도영이 출연한다. 배우 김종구와 정민이 출연하는 ‘배니싱’은 일제 강점기를 배경으로 햇빛을 보고 싶어 하는 뱀파이어와 천재 의사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었다. ‘번지점프를 하다’는 지난 8월 CGV에서 생중계했던 작품으로 영화 ‘번지점프를 하다’를 원작으로 한다.
극장에서 개봉해 관객들에게 사랑받았던 작품 5편도 다시 한번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2019년 극장에서 개봉해 1만 3천명 이상의 관객이 관람한 ‘웃는 남자’가 다시 한번 관객들을 찾아간다. 2021년과 2022년 CGV ‘아르코 라이브’ 상영작인 ‘호프’, ‘시데레우스’, ‘미아 파밀리아’도 재상영한다. ‘호프’와 ‘시데레우스’는 30퍼센트에 가까운 객석률을 기록하며 많은 관람객들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은 2021년 극장에서 개봉했던 작품으로 한국뮤지컬어워즈 사상 이례적으로 신인상 수상자를 2년 연속 배출하며 ‘신인 등용문’으로 널리 알려진 작품이다.
CGV는 뮤지컬 특별 기획전 ‘시네마 스테이지’ 진행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시네마 스테이지’ 작품을 관람한 고객을 대상으로 스페셜 엽서세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시네마 스테이지’ 8개 작품 중 4개 이상 작품을 관람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뮤지컬 특별 기획전 ‘시네마 스테이지’에 관한 자세한 정보 및 예매, 이벤트 관련 내용은 CGV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알바천국, Z세대가 일하고 싶은 알바 브랜드 1위 ‘CU’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이 Z세대 1,14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4명 중 3명이 내년에 브랜드 알바를 구직할 계획이 있다고 답했으며 가장 일하고 싶은 알바 브랜드로는 ‘CU’를 꼽았다.
먼저, Z세대에게 대기업, 프랜차이즈 등 ‘브랜드 알바’에 대한 선호도를 확인한 결과 76.9%가 긍정적인 답변을 했다.
브랜드 알바를 선호하는 이유로는 임금, 복지 등 알바생 권리 보장이 원활하게 될 것이란 인식이 가장 컸다. 구체적으로는 ‘주휴수당, 휴게시간 등 근로기준법을 제대로 준수할 것 같아서(48.4%, 복수응답)’, ‘급여 지급 지연, 부당해고 등 불이익을 당하지 않을 것 같아서(44.2%)’란 답변이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직원 교육 등 근무 매뉴얼을 잘 갖추고 있어서(39.3%) ▲최저시급이 보장되기 때문에(39.1%) 등의 응답이 뒤이었다.
성별에 따라 선호하는 알바 브랜드의 차이도 확인됐다. 여성이 꼽은 일하고 싶은 알바 브랜드로는 ▲투썸플레이스(1위, 27.7%) ▲스타벅스(3위, 19.7%) ▲빽다방(5위, 18.8%) 카페 브랜드가 상위권에 랭크된 반면, 남성의 경우 ▲CU(1위, 29.2%) ▲GS25(2위, 28.5%) ▲세븐일레븐(4위, 12.8%) ▲이마트24(5위, 12.4%) 등 편의점 브랜드에 대한 응답률이 특히 높았다.
Z세대가 해당 브랜드에서 근무를 하고 싶어하는 이유는 브랜드 알바에 대한 접근성 및 해당 브랜드에 대한 애정이 주효했다. ‘많은 매장을 보유하고 있어 가까운 근무지에서 일할 수 있을 것 같아서(37.1%, 복수응답)’, ‘아르바이트 경력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31.9%)’라는 응답과 함께 ‘해당 브랜드의 제품, 서비스를 좋아해서(31.7%)’, ‘해당 브랜드의 이미지가 좋아서(30.0%)’, ‘해당 브랜드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경험이 만족스러워서(19.9%)’ 등의 답변 응답률이 높게 나타났다.
◆산돌구름, 클라우드형 웹폰트 서비스 티저 페이지 공개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 기업 ㈜산돌(대표 윤영호)은 자사의 클라우드형 웹폰트 서비스 ‘산돌구름 웹폰트’를 미리 경험해볼 수 있는 티저 페이지를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산돌구름 웹폰트는 기업이나 디자이너가 웹페이지에서 표출하고 싶은 폰트가 접속하는 사용자의 PC에 설치되어 있지 않더라도 산돌구름 클라우드에서 바로 호출해 해당 폰트를 사용자 화면에서 보여줄 수 있는 서비스다.
산돌은 지난 3월 클라우드형 웹폰트에 대한 특허를 획득하고 사용 편의성과 속도 향상을 개선해 이번 티저 페이지를 선보였다. 티저 페이지에서는 산돌구름 웹폰트를 직접 지정해서 적용하며 어떻게 웹페이지에 즉각 반영되고 바뀌는지 체험해 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IT이슈] CGV, 뮤지컬 특별 기획전 ‘시네마 스테이지’ 진행 外
기사입력:2022-12-27 08:56:33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88.07 | ▼4.22 |
코스닥 | 820.67 | ▲2.40 |
코스피200 | 431.10 | ▼0.54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2,369,000 | ▲230,000 |
비트코인캐시 | 696,000 | ▼3,000 |
이더리움 | 4,877,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32,890 | ▼580 |
리플 | 4,671 | ▼30 |
퀀텀 | 3,285 | ▼3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2,328,000 | ▲194,000 |
이더리움 | 4,883,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32,920 | ▼670 |
메탈 | 1,095 | ▼11 |
리스크 | 631 | ▼2 |
리플 | 4,672 | ▼33 |
에이다 | 1,124 | ▼14 |
스팀 | 206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2,490,000 | ▲310,000 |
비트코인캐시 | 697,000 | ▼1,000 |
이더리움 | 4,881,000 | 0 |
이더리움클래식 | 32,910 | ▼760 |
리플 | 4,671 | ▼30 |
퀀텀 | 3,282 | ▼21 |
이오타 | 314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