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롯데온 온앤더뷰티, ‘클린뷰티’ 기획전 개최 外

기사입력:2022-09-22 08:41:20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온 온앤더뷰티, ‘클린뷰티’ 기획전 개최

롯데온의 프리미엄 뷰티전문관인 온앤더뷰티가 22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클린뷰티’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온 관계자는 "행사 기간에는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넣지 않은 ‘클린뷰티’ 상품과 동물성 성분을 사용하지 않거나 동물 실험을 하지 않은 ‘비건 화장품’을 소개한다"라며 "일부 행사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각 브랜드에서도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고 전했다.

이어 "몇 년 전부터 국내 화장품 시장에도 ‘클린뷰티’가 중요한 트렌드로 자리잡았다"라며 "클린뷰티란 처음에는 유해 성분 없는 깨끗한 화장품을 뜻했으나 피부 건강은 물론 환경과 윤리까지 생각하는 상품으로 의미가 확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미국과 유럽, 일본 등 해외에서는 이미 클린뷰티 화장품이 인기가 높았지만, 국내 시장에는 성분에 민감하고 신경을 쓰는 일부 소비자에게만 관심을 받다가 최근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뛰어들며 그 시장이 점차 커지고 있는 양상이다.

이번 클린뷰티 기획전에는 더바디샵, 쌀롱드리, 아로마티카, 록시땅, 아워글래스 등 38개 브랜드가 참여해 각 브랜드의 클린뷰티 화장품과 비건 상품을 소개하고 할인 판매한다.

롯데온 관계자는 "지구와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클린뷰티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솔직 리뷰 이벤트’도 진행한다"라며 "행사 기간에 클린뷰티 기획전 상품을 구매하고 리뷰를 작성하면 자동으로 응모되고, 베스트 리뷰를 작성한 35명을 추첨해 클린뷰티 상품 1개를 무작위로 증정한다"고 밝혔다.

◆이브자리, 네이버 쇼핑라이브서 가을 구스 선봬

이브자리가 가을 구스 침구 할인 혜택을 담은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 방송은 26일 오후 7시부터 방영된다.

앞서 이브자리는 지난 14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친환경 유기농 면 원사를 사용한 ‘오가닉 솔리드’ 제품을 소개했다. 이날 1시간동안 진행된 라이브 방송의 최고 동시접속자 수와 상품 조회수는 각각 1,300여 명과 1,953회에 달했으며, 방송 누적 시청자 수는 15만 명을 넘어서며 호응을 얻었다.

◆올리비아로렌’ 8~9월 매출 54%↗

올리비아로렌에 따르면 8월부터 현재까지(8/1~9/15) 가을 아우터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5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5월 여름 아우터 매출이 전년 대비 46% 성장한 것에 이어 가을 아우터까지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올리비아로렌은 올해 아우터 매출이 호조를 보이는 가장 큰 이유로 트렌드에 맞는 상품의 변화와 전속모델 효과를 꼽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133.74 ▲18.79
코스닥 790.36 ▲6.12
코스피200 422.02 ▲0.8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9,116,000 ▲298,000
비트코인캐시 689,000 ▲1,500
이더리움 3,702,000 ▲74,000
이더리움클래식 23,700 ▲240
리플 3,264 ▲23
퀀텀 2,813 ▲1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8,990,000 ▲222,000
이더리움 3,698,000 ▲73,000
이더리움클래식 23,650 ▲180
메탈 956 ▲6
리스크 551 ▲6
리플 3,257 ▲17
에이다 832 ▲3
스팀 181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9,140,000 ▲270,000
비트코인캐시 688,000 ▲2,000
이더리움 3,698,000 ▲69,000
이더리움클래식 23,740 ▲190
리플 3,267 ▲25
퀀텀 2,785 0
이오타 228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