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이슈] 마켓컬리, 고물가에 끼니 대용 ‘쟁여템’ 판매량 증가 外

기사입력:2022-08-23 19:27:48
[로이슈 편도욱 기자] ◆마켓컬리, 고물가에 끼니 대용 ‘쟁여템’ 판매량 증가

컬리는 최근 불고 있는 절약 열풍에 따라 지난 7월부터 약 2달간 냉동 떡구이, 주먹밥 등 ‘쟁여템’ 제품들의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컬리 관계자는 "‘냉파(냉장고 파먹기)’, ‘무지출 챌린지’ 등 짠테크가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냉장고에 쟁여놓고 언제든 꺼내 먹을 수 있는 간편식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는 분석이다"라며 "실제로 지난 7월 소비자물가지수 상승률이 전년 동월 대비 6.3% 올랐는데, 이는 23년 8개월 만에 가장 높게 오른 수치다"고 전했다.

지난 달 1일부터 이달 21일까지 마켓컬리에서 판매하는 서울마님의 ‘간편 간식 떡구이’ 판매량은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무려 13배 넘게 늘어났다. ‘컬리온리’로 만나볼 수 있는 서울마님 떡구이는 쫀득한 떡 안에 씨앗 호떡, 피자, 통모짜 등 5가지 종류의 다양한 토핑이 들어가 있다. 냉동 상태의 떡구이를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간편하게 한끼 해결이 가능하다.

냉장고에 쟁여 놓기 편리한 주먹밥 제품들의 판매량도 같은 기간 2배 가까이 늘었다. 햇반쿡반의 ‘노릇노릇 구운 주먹밥’ 5종은 간단한 아침이나 간식으로 먹기에 좋으며, 보관과 휴대가 편리한 개별 포장이 특징이다. 김치 치즈와 치즈 닭갈비, 버터장조림 등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맛으로 구성됐다.

◆인동에프엔, 22 F/W 리스트(LIST) 광고 캠페인 공개

인동에프엔(대표 장기권)의 영컨템포러리 브랜드 리스트(LIST)가 22 F/W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리스트(LIST)는 감각과 실용주의를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를 타깃으로 New Basic과 Trend를 조화시킨 글로벌 감성의 영컨템포러리 브랜드이다.

22 F/W 광고 캠페인은 ‘I Define Myself’이란 컨셉으로 촬영되었으며, 자신이 가치를 두고 있는 것들을 표현하고 정의하는 젊은 세대의 감각을 리스트만의 세련된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누잭팟’, ‘AMD · Micron · ASUS 잭팟찬스 무한도전’ 프로모션 진행

더잭팟(대표 이병준)은 자사의 숏폼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누잭팟’(NUJACKPOT) 앱의 베타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국내 최대 IT 유통사 대원씨티에스와 함께 AMD, Micron, ASUS, ASRock, 루밍 등 IT 제품을 비롯한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는 ‘잭팟찬스 무한도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누잭팟’ 앱은 7초 동영상의 숏폼 콘텐츠를 비롯하여, 판매자가 고지한 확률을 기반으로 제품을 무료로 획득할 기회가 제공되는 ‘잭팟찬스’, 그리고 웹 3.0 형태의 보상체계인 ‘POT(팟) 에코 시스템’ 등 MZ 세대에 최적화된 새로운 쇼핑 형태가 특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114.95 ▲55.48
코스닥 784.24 ▲5.78
코스피200 421.22 ▲8.2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8,180,000 ▲19,000
비트코인캐시 678,500 ▼2,500
이더리움 3,547,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3,050 ▲70
리플 3,138 ▼11
퀀텀 2,731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8,157,000 ▲40,000
이더리움 3,545,000 0
이더리움클래식 23,040 ▲30
메탈 940 ▲1
리스크 529 ▲1
리플 3,138 ▼7
에이다 800 ▲1
스팀 179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8,170,000 ▲150,000
비트코인캐시 678,500 ▼1,500
이더리움 3,548,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3,060 ▲90
리플 3,140 ▼8
퀀텀 2,727 ▲6
이오타 218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