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이차돌, 배달의민족 만화경, ‘점심을 위하여’ 웹툰 속 콜라보 첫 주자 나서 外

기사입력:2022-07-27 14:23:42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차돌, 배달의민족 만화경, ‘점심을 위하여’ 웹툰 속 콜라보 첫 주자 나서

다름플러스가 운영하는 이차돌이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의 웹툰 플랫폼 '만화경'의 첫 요식 브랜드 콜라보 주자가 되었다고 27일 밝혔다.

이차돌은 26일 공개된 웹툰 '점심을 위하여'(정연두 작가) 작품 내에 요식 브랜드 간접광고(PPL)를 진행한다.

‘우아한형제들’의 ‘만화경’은 배달의민족과 별도로 앱을 두고 완전히 독립된 형태로 성장했으며, 최근 월간 활성 이용자(MAU) 약 20만명을 기록하며 자리를 잡았다.

만화경이 연재를 시작한 '점심을 위하여'는 네이버 베스트도전에서 연재되던 작품으로, 대학 점심 메뉴를 놓고 한식파와 양식파가 대결을 벌이는 내용이 주를 이룬다.

만화경은 론칭 3년만에 웹툰 속 첫 음식 PPL 주자를 피자나 치킨처럼 기존에 뻔한 음식 아닌, 새롭고 색다른 브랜드를 검토하여 이차돌을 첫 주자로 선택했다.

이차돌은 에피소드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음식 그림이 계속 등장하는 만큼, 자연스럽게 브랜드 PPL이 이루어짐을 기대하고, 메인 광고 이벤트로 독자들이 <점심을 위하여> 웹툰 1화를 감상하고 하단에 구름톡 PPL 영역에 구름톡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이차돌 배민 상품권 3만원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만화경 앱 메인 홈 이벤트 배너를 클릭 시 해당 이벤트 페이지로 접속되며, ‘점심을 위하여’ 웹툰 하단에 이차돌 배너를 클릭하면 배달의 민족 이차돌 브랜드관으로 이동시켜 독자들이 자연스럽게 주문 가능하도록 유도하며 광고 효과를 극대화 시킬 예정이다.

이차돌 관계자는 “음식 배달업과 웹툰 플랫폼 간 시너지 방안의 첫 레퍼런스 사례라 더욱 뜻깊다"며 “지속적인 배달의민족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프로모션들을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롯데지에프알 ‘카파(KAPPA)’, 대한스키협회 메인스폰서 후원 협약식 진행

롯데지에프알(대표이사 이재옥)에서 전개하고 있는 이탈리안 어센틱 스포츠웨어 카파(KAPPA)가 대한스키협회(협회회장 박동기)와의 공식 후원 계약 및 후원 협약식을 지난 7월 26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롯데지에프알의 이재옥 대표, 이준석 영업본부장이 참석하였으며 대한스키협회에서는 박동기 회장, 이무헌 부회장과 알파인 스노보드의 김상겸 선수, 알파인 스키의 김소희 선수가 대한스키협회 선수 대표로 참석했다.

국내 동계 스포츠 선수들의 기록 향상과 동계 스포츠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후원 협약식은 카파가 대한스키협회에 4년간 총 24억원 규모의 용품을 후원하는 내용으로 체결되었다.

이번 협약식에서 롯데지에프알의 이재옥 대표는 “카파 이탈리아 본사와 협업해 제작한 고기능성 경기복과 훈련용품을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대한스키협회의 국가대표 선수들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전했다.

이어 대한스키협회의 박동기 회장은 “국내 동계스포츠의 발전을 위한 카파의 후원 결정에 큰 감사의 뜻을 밝힘과 동시에 카파의 고기능성 용품들이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 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카파’는 롯데자이언츠에 이어 대한스키협회와의 스폰서십 체결을 통해 국내 동계 스포츠 문화 발전을 위한 후원에 앞장서며 동계스포츠 용품에 대한 오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에 동계의류 및 용품을 공격적으로 출시할 계획을 밝혔다.

◆몰트 위스키, 몽키숄더, 양양 서피비치에서 ‘브랜드 데이’ 개최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대표: 김효상)의 100% 몰트 위스키, 몽키숄더(Monkey Shoulder)가 양양 서피비치에서 ‘몽키숄더 브랜드데이’를 개최한다.

다가오는 토요일, 7월 30일 열리게 될 ‘몽키숄더 브랜드데이’에서는 UV 메이크업, 페인트 밤(bomb) 그리고 DJ WOW, DJ HYUNGMIN과 함께하는 디제이 파티 등 한여름 밤을 불태울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몽키숄더와 진저에일로 만든 시그니처 칵테일 ‘몽키진저’를 비롯해 몽키숄더로 만든 다양한 칵테일과 구매 금액별 굿즈 이벤트도 함께 즐길 수 있을 예정이기에 몽키숄더의 향긋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즐기는 마니아들의 기대가 높아지는 상황이다.

‘몽키숄더 브랜드데이’는 7월 30일 오후 2시부터 익일 새벽 2시까지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202.03 ▲26.26
코스닥 799.37 ▼1.10
코스피200 432.49 ▲4.4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4,128,000 ▼622,000
비트코인캐시 691,500 ▲500
이더리움 4,117,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25,300 ▼90
리플 4,037 ▲8
퀀텀 3,083 ▼1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4,149,000 ▼601,000
이더리움 4,121,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5,330 ▼40
메탈 1,068 ▼7
리스크 597 ▼0
리플 4,031 ▲4
에이다 1,003 ▼5
스팀 197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4,120,000 ▼610,000
비트코인캐시 691,000 ▲500
이더리움 4,120,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5,340 ▼50
리플 4,035 ▲5
퀀텀 3,100 ▲20
이오타 302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