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윌라, 영화와 드라마 원작 오디오북 기획 테마전 오픈 外

기사입력:2022-05-09 09:57:07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윌라, 영화와 드라마 원작 오디오북 기획 테마전 오픈

윌라가 영상 콘텐츠로 소개되어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들을 오디오북으로 소개하는 큐레이션 테마전을 오픈했다.

이번 테마전은 영화, 드라마 등으로 제작된 원작 소설이 오디오북화 된 작품만 엄선했다. 최근 절찬리 방영 중인 tvN 드라마 '살인자의 쇼핑목록'의 동명 원작 소설을 비롯해 영화로 제작된 '너의 이름은',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카모메 식당' 등 11개 작품을 큐레이션했다.

'살인자의 쇼핑목록'은 장르문학계에서 이미 페이지터너로서 이름을 알린 강지영 작가의 작품이다. 뛰어난 두뇌를 지닌 마트 점원이 의심스러운 물건을 구매하는 한 손님을 연쇄살인범으로 의심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너의 이름은'은 ‘일본 애니메이션계 거장’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작품으로, 천년 만에 다가오는 혜성으로 인해 일어난 기적 같은 스토리를 담고 있다.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스웨덴 작가 요나스 요나손의 장편 소설로, 주인공인 100세 노인 알란이 100세 생일 축하 파티를 앞두고 양로원을 탈출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카모메 식당'은 스웨덴 헬싱키를 배경으로 일본인 여성 사치에가 운영하는 조그만 일식당의 이야기를 담은 무레 요코의 소설이다. 동명 원작으로 제작된 일본 영화는 오기나미 나오코 감독이 소소하지만 따뜻한 일상을 유머러스하게 표현했다.

복수의 작품은 뛰어난 스토리텔링을 인정받아 드라마와 영화, 웹툰, 그리고 윌라 오디오북으로 탄생했다. 오디오북에서는 영상 콘텐츠와 웹툰에서 압축된 원작의 스토리와 배경이 원작 그대로 드러나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을 수 있다.

특히 작품 속 개성 강한 캐릭터들이 전문 성우들의 목소리와 만나 윌라 오디오북으로 탄생해 재미를 더하고 있다.

윌라를 운영하는 인플루엔셜 문태진 대표는 “이제 원 소스 멀티유즈(OSMU)라는 말은 당연하게 여겨지고 있다. 텍스트 사이 행간을 읽어내는 재미도 있지만 이젠 영상, 만화, 소리로 재탄생해 대중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작업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고 있다”라며 “윌라 오디오북을 통해 영화나 드라마에서는 만날 수 없던 캐릭터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마주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윌라는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심판' '기억' '파피용' '죽음' '문명' '고양이' 등부터 한국추리문학선을 통해 선보인 '표정없는 남자' '커피유령과 바리스타 탐정' '교동회관 밀실 살인사건', 박해로 작가의 '올빼미 눈의 여자' '화승총을 가진 사나이', 히가시노 게이고의 '조인계획', '11문자 살인사건' 등 장르 및 스토리텔링이 뛰어난 작품을 오디오북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프리미엄 과일부터 고급 베이커리까지, ‘작은 사치’ 담는 식음료업계

식음료업계가 나를 위한 ‘작은 사치’를 즐기는 소비 트렌드에 주목하고 있다. 패션·뷰티 업계에서부터 시작된 ‘스몰 럭셔리’ 트렌드가 식음료 업계까지 이어지게 된 것.

식음료업계는 최근 고급 이색 과일과 프리미엄 베이커리 메뉴를 속속 선보이며 소비자들이 일상 속 ‘작은 사치’를 즐길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호텔 디저트에 많이 활용되는 ‘샤인머스캣’, ‘애플망고’ 등 프리미엄 과일을 음료에 접목해 대중화하는 한편, 잠봉뵈르 등 베이커리 전문점에서 즐기는 메뉴를 선보이며 ‘작은 사치’를 제안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 ‘과일 맛집’ 할리스, 프리미엄 과일 샤인머스캣, 애플망고 음료, 유럽식 잠봉뵈르로 인기 끌어

할리스가 샤인머스캣과 애플망고 등 대표적인 프리미엄 과일을 활용해 선보인 시즌메뉴 3종은 4월 출시 이후 꾸준히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할리스 관계자는 “샤인머스캣, 애플망고를 활용한 신메뉴가 지난 4월 커피 제외 음료 부문에서 가장 많이 팔린 메뉴 탑 3을 차지하고 있어 프리미엄 과일 메뉴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샤인머스캣 봉봉 스무디’는 상큼하고 진한 달콤한 맛의 샤인머스캣 매력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음료다.상큼한 샤인머스캣 스무디 위에 달콤한 샤인머스캣 봉봉 아이스크림을 올리고, 나뭇잎 초콜릿으로 장식해 싱그러움을 더했다. 톡 쏘는 맛이 매력적인 ‘샤인머스캣 코코 스파클링’은 샤인머스캣 과육과 말랑말랑한 나타드 코코(코코넛 젤리)를 넣어 씹는 재미가 있다. ‘애플망고 스무디’는 사르르 녹는 부드러운 스무디 위에 큼지막한 애플망고 과육을 가득 얹은 메뉴다. 애플망고 한 개 분량이 아낌없이 들어가 애플망고의 달콤하고 상큼한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또한 할리스는 유럽식 델리 메뉴 ‘소프트 잠봉뵈르’를 선보였다. 잠봉뵈르는 바게트 사이에 잠봉(얇게 저민 햄)과 뵈르(버터)를 넣어 만든 프랑스 스타일의 샌드위치로, 전문 베이커리에서 주로 판매되던 메뉴다. ‘소프트 잠봉뵈르’는 소프트 바게트를 사용해 식감이 부드러우며, 독일식 양배추 피클인 사우어크라우트와 트러플 오일로 풍미를 더했다. 커피는 물론 스파클링 음료, 와인과도 잘 어울리는 메뉴로, 여유롭게 나만의 소소한 사치를 즐기기 좋다.

■ hy, 달콤한 맛의 대표 열대과일 활용한 ‘얼려먹는 야쿠르트 애플망고’ 출시

애플망고를 유제품에 활용한 제품도 있다. hy는 지난해 인기를 모은 샤인머스캣 맛에 이어 두 번째 과일 맛 제품인 '얼려먹는 야쿠르트 애플망고'(얼야 애플망고)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당도가 높고 상큼한 맛을 자랑하는 최고급 국내산 제주 애플망고를 사용해 소비자가 야쿠르트 하나에도 프리미엄 과일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실제 지난해 출시한 ‘얼려먹는 야쿠르트 샤인머스캣’의 경우 출시 후 10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700만 병 달성해 프리미엄 과일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확인했다.

■ 공차코리아, 산미 적고 과즙 풍부한 스페인산 ‘납작 복숭아’ 음료로 유럽 감성 제안

해외여행에 대한 기대와 설렘을 느낄 수 있는 이국적인 감성의 제품을 선보이기도 한다. 공차코리아는 납작 복숭아를 활용한 음료 3종을 출시했다. 납작 복숭아는 유럽에서 나는 복숭아 품종 중 하나로 산미가 적고 과즙이 풍부해 최근 프리미엄 과일로 인기가 높다. 신메뉴는 ‘PEACH BLOSSOM, 유럽 감성을 담은 납작 복숭아&티’ 테마로 공차의 프리미엄 티에 스페인산 납작 복숭아를 더해 상큼한 풍미를 극대화했다. 과육, 젤리 등 공차만의 스타일로 다양한 토핑을 추가해 보는 재미와 먹는 즐거움을 더했다.

■ 세계인이 즐겨 먹는 프렌치토스트 맛 담은 농심 ‘쁘띠파리 롤브레드’

식품기업 농심은 작은 스낵 안에서 유럽풍 베이커리의 맛과 감성을 느낀다는 의미를 담아 베이커리 스낵 브랜드 ‘쁘띠파리’를 론칭했다. 베이커리 스낵은 고급스러운 맛으로 베이커리 수준까지 품질을 한층 높인 스낵을 뜻한다. 첫 제품인 ‘쁘띠파리 롤브레드’는 세계인이 즐겨 먹는 프렌치토스트의 맛으로 계란과 메이플시럽으로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살렸다. 빵을 말아놓은 롤브레드 형태로 한입에 먹을 수 있는 크기며, 전체적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다. 스탠딩 파우치 포장으로 어디서든 간편하게 파리의 감성을 즐길 수 있다.

◆일룸, ‘제롬 모션데스크’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그랜드슬램 달성

퍼시스그룹의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이 ‘제롬 모션데스크’로 독일 ‘iF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22’ 제품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석권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이 주관해 1954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및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2020년 출시된 일룸의 ‘제롬 모션데스크’는 아이를 위한 기능성 책상으로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아 ‘2021 레드닷 어워드’ 본상 수상, ‘2021 IDEA 디자인 어워드’ 금상 수상에 이어 ‘2022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하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그랜드슬램을 달성하는 영예를 얻었다.

일룸 ‘제롬 모션데스크’는 성장기 아이의 체형에 맞춰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기능성 책상이다. 책상 높낮이를 유아 책상 높이인 467mm에서 어린이 스탠딩 책상 높이인 857mm까지 조절할 수 있어 아이의 체형과 성장에 따라 조절 가능하며, 상판 각도를 45도까지 조절할 수 있어 그림 그리기나 책 읽기 등 다양한 활동에서도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미디어 기반의 학습 환경 지원을 위해 상판에 멀티탭을 탑재했으며 실사용자의 연령과 공간을 고려해 곡선형으로 디자인되었다. 색상은 아이방에 생기를 더해주는 그레이와 옐로우 2가지로 구성됐으며,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키즈 잠금장치’와 친환경 소재 사용 등 아이를 생각해 섬세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상판을 둘러싼 가드의 원하는 위치에 연필 꽂이와 가방 걸이, 간이 선반 등을 걸어 아이의 취향 맞춤 수납공간을 만들 수 있다.

일룸은 ‘제롬 모션데스크’ 그랜드슬램 달성을 기념해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5월 9일부터 일룸 주요 오프라인 매장 및 공식몰에서 일룸 ‘제롬 모션데스크’ 구매 시 10만원 상당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100대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며 소진 시 종료된다.

일룸 브랜드 관계자는 “’제롬 모션데스크’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그랜드슬램 달성은 학생방 트렌드를 선도해온 일룸이 변화화는 학습 환경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아이를 위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세심하게 다방면으로 고민한 것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일룸은 사용자의 취향 및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우수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210.81 ▲22.74
코스닥 821.69 ▲1.02
코스피200 434.56 ▲3.4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050,000 ▲406,000
비트코인캐시 710,500 0
이더리움 5,125,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32,470 ▼10
리플 4,821 ▼25
퀀텀 3,458 ▼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114,000 ▲403,000
이더리움 5,123,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32,560 ▲80
메탈 1,175 ▲9
리스크 680 ▲4
리플 4,821 ▼24
에이다 1,204 ▲1
스팀 216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110,000 ▲500,000
비트코인캐시 709,500 ▼1,500
이더리움 5,130,000 ▲20,000
이더리움클래식 32,500 ▼30
리플 4,825 ▼22
퀀텀 3,454 ▼6
이오타 322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