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구스아일랜드, ‘덕덕구스 시그널’ 캠페인 전개 및 망원 한강공원에 팝업스토어 선봬 外

기사입력:2022-04-27 08:39:43
[로이슈 편도욱 기자] ◆구스아일랜드, ‘덕덕구스 시그널’ 캠페인 전개 및 망원 한강공원에 팝업스토어 선봬

구스아일랜드가 대표 세션 IPA 제품 덕덕구스의 ‘덕덕구스 시그널’ 캠페인을 전개하고 오는 30일(토)부터 망원 한강공원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구스아일랜드의 ‘덕덕구스 시그널 캠페인’은 도심 속 일상에서 마주하는 황당하고 어처구니없는 순간들을 덕덕구스 시그널로 표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세션 IPA 덕덕구스를 통해 소비자가 스트레스를 떨쳐내고 힐링 모먼트까지 즐길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구스아일랜드는 이번 캠페인 론칭을 기념해 덕덕구스 광고 영상을 공개하고, 이와 함께 팝업 스토어도 운영한다. 광고 영상은 ‘Follow The Signal’의 주제로 스트레스 해소가 필요한 다양한 일상생활 속 덕덕구스가 보인다는 내용을 재치 있게 표현했다. 이를 통해 도심 속 바쁘게 살아가는 소비자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재치 있게 위로한다는 취지다.

서울의 힐링 명소인 한강 뷰를 오롯이 즐길 수 있는 팝업스토어 ‘덕덕구스 시그널 라운지’는 오는 30일(토)부터 7월 3일(일)까지 망원 마포인트나루 3층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총 5개의 섹션이 구성됐다. 코인 런드리와 하루를 마무리하는 리빙 룸 무드로 일상생활을 구현한 데일리 존, 덕덕구스 대형 피규어가 설치된 포토 존, 구스아일랜드를 직접 시음해 볼 수 있는 테이스팅 존으로 운영된다.

멋진 한강뷰를 만날 수 있는 루프탑 존도 구성돼 방문객들의 이목을 끌 예정이다. 도심 속에서 한강을 바라보며 덕덕구스를 즐길 수 있는 빈백 & 팔레트 테이블 존은 덕덕구스 컬러로 브랜딩 된 드럼통을 스탠딩 테이블로 활용해 힙한 브랜드 감성을 전달한다.

또한 팝업스토어 운영을 기념해 특별하고 다양한 캠페인 굿즈들도 선보인다. ‘덕덕구스 시그널’ 레터링이 프린트된 티셔츠, 에코백, 파우치와 함께 덕덕구스 캐릭터 인형이 준비됐다. 특히 3층 자판기 존에서는 응원을 전하는 메시지와 덕덕구스 굿즈를 담은 럭키박스 자판기가 운영되고, 스토어 내 다양한 포토 스팟에서 촬영한 사진을 시그널 메시지와 함께 업로드할 수 있는 포토 키오스크도 설치돼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구스아일랜드 관계자는 “이번 ‘덕덕구스 시그널 캠페인’은 도심 속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소비자들의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해소시켜 드리기 위해 기획됐다”며 “망원한강공원에 마련된 팝업스토어를 통해 많은 분들이 한강 뷰와 함께 즐거운 힐링의 시간을 만끽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노코드 Web3 액셀러레이션 캐노베이트, 4기 참가팀 모집

글로벌 노코드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캐노베이트’가 4기 참가팀 모집을 시작한다. 4기 ‘캐노베이트 2022 - NFT x DAO’(CANnovate 2022 - NFT x DAO)는 NFT 발행이나 DAO(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분산자율조직) 구축을 위한 Web3 프로젝트 발굴 및 지원을 위해 기획됐다.

Web3는 탈중앙화된 블록체인에 공개된 프로토콜과 경제시스템을 기반으로하는 플랫폼과 그 생태계를 일컫는다. Web2가 구글이나 애플, 페이스북과 같이 중앙화된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생산하는데에 이용자가 참여하는 형태였다면, Web3는 참여자들이 의사 결정에 참여하여 공통의 가치를 추구하고 경제적 이익을 배분하는 탈중앙화 생태계를 만든다. 이런 신뢰, 투명성, 보상체계를 보장하는 강력한 메커니즘으로 인해 Web3는 조직, 기업, 커뮤니티의 구조를 바꿀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주목받고 있다.

캐노베이트는 기술지원을 진행하는 캔(CAN, Community Alliance Network)이 주최하고,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더벤처스가 투자 파트너로, 블록체인 커뮤니티 빌더 논스클래식이 커뮤니티 파트너이자 액셀러레이터로 참여한다. Web3 기반의 NFT 및 DAO 프로젝트를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멘토링, 투자 연계 및 CAN을 활용한 기술지원이 프로그램의 핵심이다.

CAN은 자체 개발자 없이 노코드(No Code) 혹은 로코드(Low Code) 방식으로 Web2는 물론 Web3 기반의 커뮤니티 비즈니스를 구축하고자 하는 기업, 창업자, DAO(탈중앙화 자율조직∙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를 위한 올인원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Software as a Service)를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오는 5월 20일 부터 총 4주간, 커뮤니티 NFT 발행이나 DAO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싶어하는 개인 혹은 팀이나 기존의 커뮤니티를 플랫폼화하고 사업화하고 싶어하는 개인 혹은 팀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선정된 팀은 CAN SaaS를 활용해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경제시스템(Token economy), 거버넌스 및 NFT 관리/발행 등 Web3 플랫폼을 설계하고 구축한다. 프로그램 완료 시점에는 직접 NFT 및 DAO 프로젝트를 론칭하고 운영할 수 있다.

이외에도 글로벌 Web3 프로젝트 경험을 갖춘 멘토 그룹으로부터 커뮤니티 강화 및 가치 상승 전략, 법적 이슈, 마케팅 등에 대한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기회 또한 제공된다. 해당 프로그램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인 팀은 CAN으로부터 추가 기술 지원을 받으며, 더벤처스, 논스클래식 등 액셀러레이팅 파트너는 참여팀이 발행한 NFT 구매를 통해 프로젝트 지원을 할 예정이다.

캐노베이트 프로그램을 이끌고 있는 문지원, 호창성 대표는 “Web3에서 ‘커뮤니티’는 프로젝트 성공의 핵심 요소지만, 기존 SaaS로 커뮤니티 플랫폼을 구현하기 어렵고, 개발자 구인난으로 자체 개발팀을 통한 구현은 더더욱 힘들다”며 “CAN은 자체 개발팀이 없어도 다양한 형태의 커뮤니티 플랫폼을 론칭하고 사업화 할 수 있으며, Web3까지 지원되는 현존하는 유일한 SaaS 솔루션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적인 Web3 비지니스 사례들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메가엠지씨커피, 경상남도 초록매장 캠페인 협약식 진행

메가엠지씨커피(이하 메가커피)가 경상남도와 함께 1회용 플라스틱 발생을 줄이는 제로웨이스트 생활문화 정착에 동참한다.

최근 메가커피는 친환경 녹색 지구를 만들기 위한 가치소비 촉진의 일환으로 경상남도와 초록매장 캠페인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상남도 서부청사에서 진행된 캠페인 협약식에는 메가커피 이태영 영남지역장과 경상남도 천성봉 서부지역본부장, 경상남도 정석원 기후환경산림국장, 경상남도 기후환경산림국 환경정책과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캠페인을 실시하는 ‘초록매장’은 음식이나 음료를 포장 주문할 때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과대포장 지양, 플라스틱 대체제품 사용 등 1회용품 쓰레기 감축을 위해 노력하는 커피(음료) 전문점 및 일반 음식점이다.

메가커피는 경남 지역 내 제로페이에 가입된 57개의 매장 중 1차 모집된 31개의 매장에서 이번 초록매장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메가커피 초록매장에서는 ▲텀블러 및 다회용기 포장 시 100원 할인, ▲경남환경사랑상품권으로 구매 시 20% 할인 등 환경보호를 위한 가치소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메가커피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인해 1회용 플라스틱 사용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고객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친환경 가치소비의 일환으로 ‘초록매장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었다”라며, “메가커피는 이번 캠페인 참여를 시작으로 환경보호 문제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기울이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대책 마련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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