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카드고릴라, 프리미엄 카드커버 브랜드 ‘고스티(Gosty)’ 런칭 外

기사입력:2022-04-22 08:59:20
[로이슈 편도욱 기자] ◆카드고릴라, 프리미엄 카드커버 브랜드 ‘고스티(Gosty)’ 런칭

카드고릴라의 프리미엄 카드커버 브랜드 ‘고스티’가 베타 서비스 기간을 마치고 정식 오픈 했다. 이와 함께 2022 디자인 컬렉션도 선보인다.

‘고스티’는 2010년부터 카드 하나만 다루는 국내 최대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가 만든 프리미엄 카드커버 브랜드로 카드 디자인을 자유롭게 변경 할 수 없는 것에서 착안, ‘Awaken Your Cards!’라는 슬로건 아래 브랜드를 직접 개발했다. 카드 전문 디자이너가 100 여 가지의 개성 있는 상품을 직접 디자인, 다양한 취향을 반영하고자 했다. 고스티는 고품질의 리무버블 스티커 원단과 인쇄 기법을 자체적으로 결합, 카드 사용에도 벗겨지거나 찢어지지 않는 프리미엄 퀄리티를 완성했다.

‘고스티’는 정식 런칭과 함께 자체 디자인 카드커버를 비롯, 2022 고스티 컬렉션도 공개했다. 컬렉션 테마는 ‘MONEY, WORK, PASSION’으로 MZ세대의 특징이자 관심사인 재테크, 워라밸, 노력과 보상의 균형, 소비 개성 등을 표현하는 디자인 11종을 선보인다. 컬렉션 외에도 심플, 그래픽, 일러스트레이션 등의 다양한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으며 카드고릴라의 캐릭터 ‘고릴라프렌즈’를 활용한 일러스트 디자인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모든 디자인은 IC칩 크기에 맞춰 구매가 가능하다.

‘고스티’는 ‘Awaken Your Cards!’라는 슬로건에 맞게 향후 다양한 업계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여러 인기 브랜드의 카드커버도 출시 예정이며, MZ세대에게 인기인 웹툰 작가, 일러스트레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고스티는 국내 최대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가 ‘왜 카드 플레이트는 내 마음대로 바꾸거나 꾸밀 수 없을까?’라는 의문에서 시작한 브랜드”라면서 “오랜 기간 공들여 프리미엄 퀄리티의 카드커버를 탄생시킨 만큼 카드스티커 계의 ‘케이스티파이’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

◆뉴발란스, 지구의 날 ‘우리가 GREEN 숲, 우리가 GREEN 바다’ 캠페인 공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와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우리가 GREEN 숲, 우리가 GREEN 바다 캠페인’을 실시한다.

지구의 날은 지구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자연 보호자들이 제정한 지구 환경 보호의 날이다. 이에 뉴발란스는 아름다운 지구를 일상에서 함께 사랑하자는 취지를 담아 4월 15일부터 5월 6일까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뉴발란스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우리 마음 속에 있는 지구에 대한 사랑을 상기시키고, 지속 가능성에 대한 대화를 함께 나누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뉴발란스는 자연분해되는 옥수수 전분의 천연성분으로 제작한 에코 폴리백으로 친환경 패키지 배송을 진행한다.

또한 뉴발란스 574 등을 포함한 의류와 신발 라인업의 50% 이상을 친환경 재료로 사용한 그린리프 라인을 출시하고, 앞으로도 비중을 확대할 예정이다.

뉴발란스의 친환경 소재는 유해 화학약품을 사용하지 않은 천연 비료 등의 오가닉으로, 정식 인증을 받았다.

아울러 뉴발란스는 2022년 지구의 날을 기념해 1세대 서핑 그래픽 작가 그라핀과의 콜라보레이션을 4월 22일 출시한다.

그라핀의 대표 캐릭터 ‘파도군’은 바다 환경 오염으로 인해 더 이상 서핑을 즐길 수 없게 됨에 따라 서핑을 즐길 수 있는 파도를 찾아 우주로 떠나는 이야기로, 바다와 지구의 소중함을 전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외에도 뉴발란스는 캠페인 기간 동안 숲, 바다 사진을 ‘#우리가green숲 #우리가green바다’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아름다운 자연 이미지를 온라인 스토어에서 함께 만들고, 참여 고객 가운데 추첨해 선물을 증정 할 예정이다.

◆엑스클로젯, 지구의 날 기념 환경단체 기부 캠페인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 진행

- 엑스클로젯, 지구의 날을 기념하여 캠페인 기간 동안 수익금의 일부를 환경단체에 기부 예정

- 친환경 생활 비법을 공유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한 선물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

feature_image.jpg

엑스클로젯이 지구의 날을 기념하여 캠페인 기간 동안의 수익금 일부를 글로벌 자연 보전 기관에 기부한다고 밝혔다.

지구의 날은 매년 4월 22일이며, 지구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서 자연 보호자들이 제정한 지구 환경보호의 날이다.

본 기부 캠페인은 지구의 날을 시작으로 1주일 동안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고객이 상품을 구매 및 판매한 규모에 따라 기부금액이 정해진다. 기부 금액은 고객에게 지급되는 적립금과 동일 금액이며, 적립금은 기존과 동일하게 고객에게 지급된다.

기부 캠페인과 더불어 친환경 생활 비법을 공유한 판매 고객에게도 소정의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엑스클로젯 윤경민 대표는 “소비자가 중고 제품을 구매하고 판매하는 소비 습관이 환경 보전에 기여할 수 있다는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캠페인을 계획했다”라며, "지속 가능한 소비문화 조성과 중고 명품 거래의 투명성 확보 등을 통해 의미 있는 사회적 변화를 불러일으키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엑스클로젯은 개인 중고 명품 거래의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기여함으로써 바른 중고 명품 거래 문화를 만드는 데 주도하고자 한다.

엑스클로젯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세컨핸즈는 2020년 8월 카카오벤처스 및 신한캐피탈로부터 투자를 유치했으며, 중소기업벤처부에서 운영하는 ‘팁스 프로그램’과 과학정보기술통신부가 주관하는 ‘소프트웨어 고성장 클럽 200’ 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또한, 명품 매입 서비스도 함께 운영 중이며, 명품 판매를 원하는 고객에게 AI와 데이터 기술에 기반한 정량적이고 합리적인 판매 가격을 제안한다. 비대면으로 판매 가격을 제시하는 간편 서비스로 이용자 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114.95 ▲55.48
코스닥 784.24 ▲5.78
코스피200 421.22 ▲8.2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8,223,000 ▼229,000
비트코인캐시 687,000 ▲3,000
이더리움 3,512,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2,750 ▼70
리플 3,123 ▼7
퀀텀 2,704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8,209,000 ▼291,000
이더리움 3,511,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2,740 ▼90
메탈 926 ▼6
리스크 523 ▼7
리플 3,122 ▼10
에이다 794 ▼6
스팀 179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8,200,000 ▼360,000
비트코인캐시 686,000 ▲1,500
이더리움 3,515,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2,780 ▼20
리플 3,123 ▼9
퀀텀 2,721 ▲5
이오타 216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