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SPC 배스킨라빈스, 봄 맞이 피크닉 굿즈 2종 출시 外

기사입력:2022-04-14 12:32:11
[로이슈 편도욱 기자] ◆SPC 배스킨라빈스, 봄 맞이 피크닉 굿즈 2종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4월 이달의 맛 ‘사랑에 빠진 외계인’ 출시를 기념해 피크닉 굿즈 2종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굿즈는 ‘사랑에 빠진 외계인 피크닉 매트’, ‘컬러체인징 리유저블 컵 세트’ 등 2종이다. ‘사랑에 빠진 외계인 피크닉 매트’는 4월 이달의 맛과 함께 탄생한 캐릭터 ‘딸기 소녀’를 연상케 하는 붉은색과 하얀색 조합의 체크무늬 디자인으로 봄의 감성을 표현했다. 또한, 4인이 이용할 수 있는 넉넉한 사이즈를 자랑하며, 별도의 파우치 없이 휴대할 수 있는 일체형 매트로 편의성을 더해 피크닉 준비를 하는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이와 함께, 15도 내외의 차가운 음료를 담으면 음료가 담긴 부분의 색이 변하는 ‘컬러체인징 리유저블 컵’도 출시했다. 레드, 민트, 오렌지, 핑크 4가지 컬러의 대용량 컵(710ML)과 리드, 스트로우가 한 세트로 구성됐다.

배스킨라빈스는 굿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22일부터 오프라인 매장에서 쿼터(17,000원) 사이즈 이상 구매 시 ‘사랑에 빠진 외계인 피크닉 매트’는 4,900원, ‘컬러체인징 리유저블 컵 세트’는 3,900원에 제공한다. 또한, 14일부터 21일까지 해피오더 및 카카오톡을 통해 쿼터, 패밀리, 하프갤론 사이즈 아이스크림을 사전 예약할 경우 굿즈 2종을 각각 2천 원 혜택이 적용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SPC 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피크닉의 계절 봄을 맞아 4월 이달의 맛 ‘사랑에 빠진 외계인’ 출시에 이어 심미성과 실용성을 동시에 갖춘 굿즈 2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배스킨라빈스가 준비한 이달의 맛과 굿즈로 4월의 따뜻함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파스토, 800억 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 유치

AI물류 플랫폼 기업 파스토(FASSTO)가 800억 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를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풀필먼트 전문 스타트업 중에서는 최대 규모의 투자 유치로 업계 최고의 성장성 및 IT 기술력과 서비스 경쟁력을 인정받게 되었다.

이번 투자에는 국내 대표 사모펀드인 VIG파트너스, 하나벤처스가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으며, 기존 투자자인 SK디앤디, 신한벤처투자, KDB산업은행도 후속 투자를 진행했다.

파스토는 자체 구축한 AI 및 빅데이터 기반의 풀필먼트 시스템(FMS, Fulfillment Management System), 물류센터 제어시스템(WCS, Warehouse Control System)의 IT 경쟁력 뿐만 아니라 풀필먼트 기업 중 유일하게 용인1센터가 지난해 국토교통부 제1호 스마트 물류센터 1등급 인증을 받았고 용인2센터도 1등급을 연속 인증받으며 메가 센터의 확장성도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지난해 1.3만 평 규모의 용인1센터 오픈 이후 하반기 매출이 상반기 대비 약 2배 증가한 데 이어, 올해 5월 용인2센터가 오픈을 하면 성장세가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풀필먼트 시장이 가파른 성장을 거듭하는 상황에서 지난달 누계 회원 1만 명을 돌파하면서 최소 물량, 약정 기간 등의 조건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접근성이 우수한 서비스로 확실히 자리매김했고 이번 투자 유치 성공에도 중요한 요인이 되었다.

이로써 파스토는 국내 풀필먼트 시장에서 신속한 CAPA(처리능력) 확대 및 서비스 다양화를 통해 규모 면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다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으며, IT 기획자 및 개발자 추가 영입 등 공격적인 R&D 투자를 통해 경쟁사와의 기술 격차를 확대하는 데에도 속도를 낼 수 있게 되었다.

파스토 홍종욱 대표는 “AI기반의 스마트한 풀필먼트 서비스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누구나 이용 가능한 표준화된 서비스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고 결실을 맺고 있다. 더 많은 온라인 판매자들이 파스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풀필먼트 센터 확장 및 서비스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해나가겠다. 또한 소비재 유통분야 투자를 선도하는 VIG파트너스가 파스토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하여 첫 번째 성장 금융 투자 대상으로 선택한 것도 큰 힘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밝혔다.

◆말본골프, 든든한 골프 조력자 ‘말본 익스프레스 서비스’ 시작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전개하는 미국LA기반의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말본골프(Malbon Golf)가 골프웨어 큐레이션과 빠른 배송 서비스를 결합한 ‘말본 익스프레스 서비스(Malbon Express Service: 이하, MES)를 4월 14일(목)부터 본격 시작한다.

골프웨어업계에서의 빠른 배송 서비스 도입은 말본골프가 처음이다. 또한, 말본골프 MES의 차별화된 경쟁력은 개성과 편의성을 중시하는 MZ(밀레니얼+Z)골퍼를 겨냥해 말본만의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골프웨어 큐레이팅 개념을 도입하고 여기에 빠른 배송 서비스를 결합해 고객 만족도를 이중으로 강화한 점이다. 예를 들어, 옷장 속 골프웨어와 어울릴만한 아이템을 찾거나, 오랜만에 나가는 필드에서 뭘 입어야 할지 고민하는 고객들이 MES에서 제안하는 말본 스타일링 아이템을 접한 후, 원하는 제품을 빠르게 수령할 수 있도록 한 것.

이를 위해 말본골프는 ‘당신을 위한 유능한 조력자, 말본’이라는 컨셉 하에, 제품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하고, 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한 MES카테고리의UI(User Interface)를 디자인했다. 때문에, 배송에만 초점을 맞춘 일반 온라인플랫폼과는 차별화를 추구한다.

한편, MES 배송은 최대 1일 이내 빠른 배송이 원칙이다. 오전 8시 이전 구매 시, 당일 배송하며 오전8시 이후 구매했다면 익일 배송된다. 서비스는 매주 수요일~금요일 3일간 매일 하루에 5명에게 제공되며, 말본골프 공식 몰에서 100만원 이상 구매고객이라면 무료이용이 가능하다. 서비스 시행 첫 한 달은 ‘서울지역’에서만 진행하고, 추후 경기권역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여기에, ‘MES전담 고객센터’ 신설 및 제품의 구김 없는 안전배송을 위해 전담 차량을 운영하는 등 말본골프에 대한 한층 업그레이드 된 고객경험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말본골프는 이번 서비스를 계기로 업계를 선도하는 리딩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말본골프 마케팅부문 총괄 이영미 상무는 “말본 익스프레스 서비스는 단순히 빠른 배송의 의미를 넘어 고객이 원하는 제품의 정확도를 높인 큐레이팅 결합 고객만족 서비스”라며 “향후 변화하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 패턴에 맞춰 골프웨어 업계를 선도하는 서비스를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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