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 해피콜, 농심과 2차 콜라보 SNS 이벤트 진행
해피콜은 이달 21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농심 ‘생생우동’과 ‘플랑 주물 냄비’의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11월 열렸던 ‘플렉스팬 매트 블랙’과 ‘새우깡 블랙’의 1차 콜라보 SNS이벤트에 대한 소비자 호응에 힘입어 두 번째 협업 이벤트를 실시하는 데 뜻을 모았다. 특히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는 겨울을 맞아 ‘국물이 끝내줘요’라는 광고 카피로 유명한 농심 ‘생생우동’과 깊은 맛을 내는 해피콜의 ‘플랑 주물 냄비’로 어우러지는 이벤트를 꾸렸다.
해피콜은 14일부터 21일까지, 8일 간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농심과 콜라보한 ‘케미가 끝내주는 찐친 소환해플랑’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피콜 계정을 팔로우한 후, ‘플랑 주물 냄비’와 ‘생생우동’처럼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친구 혹은 겨울철 ‘최애템’을 댓글로 적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친구나 최애템 사진을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계정에 올리면 당첨 확률이 커진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이벤트 당첨자 총10명에게는 1인당 ‘플랑 주물 양손냄비 20cm’ 1개와 ‘생생우동’ 2팩을 증정한다.
농심의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도 같은 날, 댓글과 리그램을 하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콜라보 이벤트 시작돼 23일까지 진행된다.
해피콜 관계자는 “농심의 우동과 해피콜의 냄비가 뭉친 이번 이벤트가 한파가 잦은 올 겨울을 보내는 고객들에게 훈훈함을 선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새해에도 고객에게 즐거움과 특별한 가치를 전하기 위해 다양한 협업에 주력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온라인 명품 구매, 1524 男과 45세 이상 女 늘었다”…뭐 사나 봤더니?
MZ세대라는 단어로 익숙한 1524세대 남성은 ‘컨템포러리 명품 브랜드’에 열광하고, 45세 이상 중년 여성은 ‘럭셔리 리빙 제품’에 관심이 커지며 온라인 명품 플랫폼 업계 새로운 큰 손으로 떠오르고 있다.
100% 공식 럭셔리 플랫폼 캐치패션(대표 이우창)이 2021년 상반기와 하반기 연령별 구매 비중을 조사해 비교해 본 결과, 온라인 명품 시장에 새로운 연령층이 유입되며 연령대가 폭넓게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캐치패션 데이터에 따르면 30대가 구매력과 명품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명품 시장의 메인 고객층으로 자리잡고 있다. 30대의 재구매율은 70%에 달한다.
여기에 젊은 남성층과 중년 여성층의 시장 유입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2021년 상반기의 경우 2534세대 구매 비중이 56.9%로 가장 높았고, 3544세대가 29.6%를 차지하며 뒤를 이었다. 1524세대는 7%, 45세 이상 고객은 6.5%에 그쳤다.
반면 2021년 하반기 구매 비중은 1524 고객이 14.66%로 크게 늘었고, 45세 이상 고객도 7.46%를 차지했다. 30대 고객들의 강세는 이어졌다. 가장 큰 구매 비중은 여전히 2534(52.53%)세대였으며 3544세대 역시 25.35%로 조사됐다.
젊은 층에서는 남성이, 중년 이상에서는 여성 고객이 증가한 점도 특징이다. 2021년 하반기 기준으로 상반기 대비, 1524 세대에서 여성은 5%p 소폭 증가한 반면, 남성은 10%p 늘었다. 45세 이상의 연령대의 경우 여성은 2%p 이상 증가했고, 남성은 보합 수준이다.
명품 시장에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연령별 선호 제품도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MZ세대들 사이 신명품 강세가 두드러지고 있는 가운데, 1524 남성 고객들은 ‘컨템포러리’ 브랜드에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45세 이상 여성의 경우 길어진 집콕으로 생겨난 ‘럭셔리테리어(럭셔리+홈인테리어)’ 열풍과 함께, 리빙 카테고리에 주목하고 있다.
캐치패션에서 1524세대 남성들에게 인기있는 상품은 깔끔한 디테일로 데일리 착용이 가능한 스톤아일랜드, 메종키츠네의 로고 패치 스웨트셔츠와 메종 마르지엘라 레플리카 로우탑 스니커즈 등이 오랜 인기를 끌고 있다.
45세 이상 여성들은 명품 브랜드 및 유럽의 럭셔리 리빙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구찌 허바리움 커피잔 세트, 유럽 명품 도자기 브랜드 리차드 지노리(Richard Ginori) 접시 세트, 덴마크 리빙 브랜드 메누(MENU) 우마노프 와인 랙 등이 인기다.
캐치패션 이우창 대표는 “실제 구매자 분석 결과 명품 시장에 구매력 있는 기존 고객층의 충성도는 여전한 가운데 새로운 세대의 유입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공식 럭셔리 상품만 취급하는 ‘정품에 대한 안정성’과 ‘만족도 높은 구매 경험’을 제공해 충성 고객층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루 10분, 행복한 일상을 만드는 일기 쓰기 앱
2022년 임인년 새해가 시작된지 벌써 십여일이 흘렀다. 새해 첫 날 아침에 세웠던 계획을 다시 한번 점검하기에 또 정신없는 연말을 보내느라 미처 새해 계획을 세우지 못했던 이들은 보다 더 현실적인 계획을 세우기 가장 좋은 때다. 기나 긴 코로나19와 함께 했던 지난 해는 다른 무엇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이 그 무엇보다 중요한 인생의 가치임을 깊이 깨닫게 한 시간이었다. 새 해를 앞두고 진행된 한 설문조사에서 많은 이들이 ‘건강’과 ‘행복’을 새 해 희망 사항으로 선택한 것도 예외가 아니다.
일상에서의 행복은 의외로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경험할 수 있다. 바로 누구나 어느 곳에서나 펜과 노트, 혹은 휴대폰만 있으면 쉽게 작성할 수 있는 일기다. 실제 한 연구에 따르면 주 3회 15분간 12주 동안 일기를 쓰는 경우, 긍정적인 감정이 증가하고 우울감과 불안감이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신의 감정을 적는 과정 중에 뇌의 감정 조절 부분이 더 왕성한 활동을 해 일기를 쓰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차분해지고 행복감을 느끼게 되는 것이다. 오스틴의 텍사스 대학교에서 진행된 연구 결과도 크게 다르지 않다. 하루 15분씩 4일 연속으로 개인의 트라우마나 사소한 주제에 대해 글을 쓴 학생들은 6개월 후 다른 그룹의 학생들보다 대학교의 심리 상담 센터 방문 수와 진통제 처방 횟수가 현저히 낮았다.
일기 쓰기의 효용은 그뿐만이 아니다. 자신의 경험과 상황을 글로 표현하면 자각력과 자존감이 높아지고 숙면을 취하는 데 도 도움이 된다. 이러한 심리적 정서적 효과 외에도, 일기 쓰기가 면역 능력을 강화하고 상처를 더 빠르게 치유하는데도 유용하다는 조사 결과도 있다. 가장 쉽고 또 적은 비용으로 일상의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돕는 일기 쓰기를 위한 다양한 기능의 앱들도 점점 더 다양해졌다. 마음챙김 명상과 함께 하는 일기 쓰기부터 간단한 세 줄 일기 쓰기 앱까지 더욱 섬세하고 똑똑해진 일기 쓰기 앱들을 만나보자.
마음챙김 명상과 일기로 더욱 단단한 마음 건강 챙기기 ‘마보’
‘하루 10분, 마인드 트레이너’라는 콘셉트로 마인드풀니스 (마음챙김) 명상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는 명상어플 ‘마보’는 마음챙김 명상과 일기 쓰기를 앱 상에서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돕는 편리한 어플이다. 자신의 심리와 상황에 맞는 명상 콘텐츠를 골라 명상을 한 후 명상 소감을 마보 앱 내에 있는 일기장에 일기를 쓰듯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다. 나중에 읽어보고 싶은 이야기는 자신의 SNS에 바로 공유하거나 다른 이들의 공감이 필요한 내용은 앱 상에서 공개로 작성해 일기를 통해 다른 마보앱 사용자들과의 소통도 가능하다. 명상 후기를 통해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것뿐 아니라 다른 사용자들의 글과 사연을 보며 위로를 주고받는 소통 기능을 더한 것이다.
오직 세 줄과 사진 하나만 허용되는 ‘세줄일기’
콘텐츠 스타트업 윌림에서 운영하는 ‘세줄일기’는 단 세 줄의 글과 사진 하나만 허용되는 모바일 일기 쓰기 앱이다. 세 줄 분량에 맞춰 글을 작성하면 되는 방식이라 글 쓰는 것이 두렵거나 부담을 느끼는 이들이 가볍게 시작하기 좋다. 직접 찍은 사진이나 앱에서 제공하는 사진을 활용해 사진 한 장과 세 줄의 일기로 일상을 기록할 수 있다는 점이 이 앱의 특징이다 유저가 자신이 쓴 일기를 책으로 만들어 구매할 수 있고, 익명으로 일기를 공개할 수도 있다.
아이콘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일기 ‘하루콩’
스타트업 블루시그넘에서 개발한 일기 앱 ‘하루콩’도 눈에 띈다. 일기를 쓸 필요 없이 자신의 기분과 활동을 표현하는 아이콘을 선택하는 것만으로도 일기를 완성할 수 있는 앱이다. 특히, 매일 기분을 직접 기록하는 이모지는 물론 전화 이용 빈도, 타이핑 속도, 조도, 장소, 집에 머무는 시간 등 스마트폰에 저장되는 행동 패턴 변화를 통해 우울감 등 자신의 감정 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다.
일상에서 감사 이유 찾기 ‘감사모아’
하루를 돌아보며 감사의 이유를 찾고 이를 감사 일기로 기록하고 싶은 이들에게 유용한 감사 일기 앱도 있다. 바로 ‘감사모아’라는 앱으로, 하루 동안 행복했던 5가지의 일을 떠올린 후 5개의 칸에 일기를 작성하는 형태다. 하루 동안 행복했던 순간을 감사일기 배경 사진으로도 남길 수 있다. 다양한 배경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배경 음악 기능이 있어 음악과 함께 감사일기를 작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매일 매일 글쓰는 재미 ‘데일리 노트’
데일리 노트는 캘린더 형식으로 자신이 언제 글을 썼는지 한눈에 볼 수 있는 앱으로, 매일 일기나 글을 쓰고자 하는 사용자에게 적하다. 보통 글쓰기 앱은 목록 형식으로 되어 있어 한 달에 몇 개의 글을 썼는지 확인하는 것이 어려운데 데일리 노트는 캘린더 형식으로 날짜에 표시가 되기 때문에 매일 글을 쓰고자 하는 욕구를 유지시켜준다. 저장한 글을 내용으로 검색할 수 있으며 한 번에 모아볼 수 있는 기능을 겸비, 더욱 편리하게 글을 읽고 쓸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해피콜, 농심과 2차 콜라보 SNS 이벤트 진행 外
기사입력:2022-01-14 08:31:11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83.23 | ▲49.49 |
코스닥 | 797.70 | ▲7.34 |
코스피200 | 428.42 | ▲6.4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0,801,000 | ▼279,000 |
비트코인캐시 | 702,000 | ▲2,000 |
이더리움 | 3,770,000 | ▼1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930 | ▼130 |
리플 | 3,332 | ▲10 |
퀀텀 | 2,856 | ▼1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0,887,000 | ▼284,000 |
이더리움 | 3,771,000 | ▼1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940 | ▼150 |
메탈 | 966 | ▼4 |
리스크 | 544 | ▼4 |
리플 | 3,331 | ▲7 |
에이다 | 854 | ▼3 |
스팀 | 182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0,860,000 | ▼330,000 |
비트코인캐시 | 701,500 | 0 |
이더리움 | 3,772,000 | ▼1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950 | ▼150 |
리플 | 3,332 | ▲6 |
퀀텀 | 2,860 | 0 |
이오타 | 235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