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비대면 서비스 로봇을 현대차 송파대로지점에서 한달간 시범 서비스한다.
현대차그룹은 25일 서비스 로봇 ‘DAL-e(달이)’를 최초로 공개하고 자동차 영업 현장에서 고객 응대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인 서비스 로봇 ‘DAL-e’는 기존 국내에 출시된 안내 로봇들과 비교해 절반 정도의 중량에 친근하고 따뜻한 감성 디자인의 아담한 외모가 특징이다. 또 얼굴 인식, 자연어 대화 기술, 자율이동 기술을 탑재해 현대차·기아 영업지점 등 고객 응대가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DAL-e’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고객에게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는 인식기능까지 탑재하고 있으며, 유연한 자연어 대화 시스템과 로봇 팔 구동을 바탕으로 고객의 행동에 반응하고 교감하는 한 차원 높은 비대면 로봇 서비스 경험을 제공한다.
아울러 주변의 장애물을 실시간으로 인식하고 회피하는 자율 이동기술과 전 방향으로 자유롭게 움직이는 4개 휠을 활용해 고객을 직접 에스코트할 수 있으며, 차량 전시장의 대형 스크린과 연계한 제품 상세 설명뿐 아니라 사진 촬영 등 엔터테인먼트 기능까지 탑재해 고객에게 정보와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그룹 로보틱스랩장 현동진 상무는 “’DAL-e’는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고객 응대를 지원할 수 있는 차세대 서비스 로봇 플랫폼으로, 고객에게 친근하게 다가서는 메신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진보된 고객과의 교감과 소통이 가능하도록 인공지능 등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더욱 새롭고 유쾌한 언택트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현대차그룹, 인공지능 서비스 로봇 ‘DAL-e(달이)’ 첫 운영
기사입력:2021-01-25 13:48:45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445.24 | ▼16.06 |
코스닥 | 863.11 | ▲6.00 |
코스피200 | 473.44 | ▼1.9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2,433,000 | ▲44,000 |
비트코인캐시 | 843,500 | ▲3,500 |
이더리움 | 6,295,000 | ▲3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520 | ▲170 |
리플 | 4,182 | ▲22 |
퀀텀 | 3,370 | ▲24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2,409,000 | ▲54,000 |
이더리움 | 6,291,000 | ▲3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560 | ▲190 |
메탈 | 996 | ▲8 |
리스크 | 509 | ▲4 |
리플 | 4,183 | ▲30 |
에이다 | 1,260 | ▲9 |
스팀 | 186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2,410,000 | ▲20,000 |
비트코인캐시 | 844,500 | ▲5,000 |
이더리움 | 6,295,000 | ▲4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520 | ▲190 |
리플 | 4,181 | ▲20 |
퀀텀 | 3,346 | 0 |
이오타 | 266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