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아동도서 ‘Why?’ 3D VR 콘텐츠로 제공한다

기사입력:2020-02-05 18:12:24
LG유플러스의 'why' 시리즈 3D VR 콘텐츠 제공 안내 이미지.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의 'why' 시리즈 3D VR 콘텐츠 제공 안내 이미지. 사진=LG유플러스

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심준보 기자] LG유플러스는 아동도서 전문출판 기업 예림당과 손잡고 초등학생 학습만화 ‘Why?’를 3D VR 콘텐츠로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과학이나 수학, 한국사, 세계사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들을 아이들의 눈높이로 흥미롭게 풀어낸 ‘Why?’는 2001년 7월 처음 출판된 이후 국내에만 7800만여부가 팔리며 초등학생 필독서로 자리잡은 아동도서다.

LG유플러스는 ▲멸종위기 동식물 ▲가상 현실 증강 현실 ▲토목과 건축 ▲카메라 ▲기생충 ▲익충과 해충 등 총 6권을 원작에 기반해 3D 애니메이션과 음향효과를 부여했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 5G 고객들은 6일부터 ‘U+VR’ 앱에 접속 후 교육 카테고리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최윤호 AR/VR서비스담당(상무)는 “아이들이 과학지식에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3D VR콘텐츠를 선보이게 됐다”며 “AR생생 도서관과 ‘Why?’의 뒤를 이어 더 많은 5G 실감형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작년 4월 U+VR 서비스 런칭 이후 ▲스타/ 아이돌 ▲영화/ 공연 ▲웹툰 등 총 1500여편의 VR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5G 가입자가 1천만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올해 관련 시장 확대를 위해 VR과 AR 등 5G 실감형 콘텐츠 육성과 발굴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075.06 ▼14.59
코스닥 782.17 ▼1.50
코스피200 414.43 ▼1.8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903,000 ▲393,000
비트코인캐시 685,000 ▼500
이더리움 3,402,000 ▲32,000
이더리움클래식 22,590 ▲150
리플 3,013 ▲16
퀀텀 2,670 ▲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793,000 ▲421,000
이더리움 3,401,000 ▲34,000
이더리움클래식 22,580 ▲110
메탈 918 ▲0
리스크 521 ▲3
리플 3,015 ▲18
에이다 787 ▲13
스팀 178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980,000 ▲360,000
비트코인캐시 685,500 ▲500
이더리움 3,403,000 ▲31,000
이더리움클래식 22,650 ▲130
리플 3,013 ▲13
퀀텀 2,617 0
이오타 217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