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임한희 기자] 롯데케미칼(대표이사 김교현)이 창사이래 최초로 TV광고를 실시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지난달 30일부터 전파를 타기 시작한 TV광고는 롯데케미칼의 ‘Chemical’과 세계에서 활약하는 이야기의 ‘Story’를 합쳐 ‘Global Chemistory’ 를 캠페인의 테마로 정하였으며, 위 테마에 맞게 전 국민을 대상으로 당사의 글로벌플레이어로서의 활약상과 위상을 보여주는 방향으로 제작이 되었다고 전했다.
첫 번째로 방영되고 있는 동남아시아편은 지난 2010년 인수한 말레이시아 타이탄 공장을 배경으로 제작이 되었으며, 롯데케미칼이 약 7년만에 기업가치를 약 2.5배 이상 높여 말레이시아 증시에 재상장시킨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금번 광고를 제작한 최영광 상무는 “롯데케미칼의 역사와 이루어왔던 발자취에 비해 국민들이 당사의 규모와 실체를 잘 알지 못하는 것이 사실이었다”며, “롯데케미칼은 이번 TV광고 캠페인을 통해 대한민국을 이끌어가는 화학기업으로서 국민적 기대감을 충족시키고, 더 나아가 혁신성과 뛰어난 기술력을 가지고 전 세계에서 활약하는 글로벌플레이어로서의 위상을 알리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라고 설명했다.
롯데케미칼은 TV 캠페인과 함께 디지털 및 시네마 캠페인도 함께 진행중에 있다.
디지털 및 시네마 캠페인은 ‘해결되지 않는 문제는 없다’는 롯데케미칼의 도전정신을 “No matter”란 컨셉에 담아 친근한 애니메이션으로 젊은층을 타겟으로 제작되었다. 친근한 롯데케미칼의 캐릭터가 세계를 넘나들며 우즈베키스탄 수르길 프로젝트, 미국 에탄크래커 플랜트 건설 등 롯데케미칼이 성공적으로 완수했거나 친환경, 신소재 개발 등의 진행중인 사업을 재미있게 전달하고 있다.
롯데케미칼 관계자는 “올 연말까지 이어지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잘 알려지지 않았던 롯데케미칼의 위상과 규모를 대중에게 알리는 한편, 국내 화학산업을 이끌어가는 리더로서의 역할을 더욱 충실이 이행하고, 국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
롯데케미칼, ‘Global Chemistory’ 창사이래 첫 TV광고 실시
기사입력:2018-08-07 15:06:1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054.28 | ▼61.99 |
코스닥 | 775.80 | ▼17.53 |
코스피200 | 412.74 | ▼8.2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7,641,000 | ▼39,000 |
비트코인캐시 | 663,000 | ▲1,500 |
이더리움 | 3,437,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290 | 0 |
리플 | 3,080 | ▲20 |
퀀텀 | 2,653 | ▼9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7,728,000 | ▼72,000 |
이더리움 | 3,438,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300 | ▲30 |
메탈 | 911 | ▲2 |
리스크 | 512 | ▲0 |
리플 | 3,080 | ▲18 |
에이다 | 786 | 0 |
스팀 | 173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7,650,000 | ▼80,000 |
비트코인캐시 | 663,500 | ▲2,500 |
이더리움 | 3,437,000 | 0 |
이더리움클래식 | 22,320 | ▲70 |
리플 | 3,083 | ▲20 |
퀀텀 | 2,658 | 0 |
이오타 | 213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