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코리아, ‘A/S 디지털 라운지’ 서비스 도입

앱 내장된 태블릿 통해 A/S 정보 및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제공 기사입력:2018-03-29 12:23:55
[로이슈 최영록 기자] 아우디 코리아는 서비스센터 고객 만족 증대와 서비스 어드바이저의 고객 관리 개선을 위한 ‘아우디 A/S 디지털 라운지’ 서비스를 도입한다.

‘아우디 A/S 디지털 라운지’는 전용 어플리케이션이 내장된 태블릿 PC를 통해 내방 고객과 서비스 어드바이저가 함께 해당 고객과 차량 정보를 통합적으로 확인·관리할 수 있다.

먼저 아우디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고객은 차량 접수 후 ‘아우디 A/S 디지털 라운지’ 앱이 설치된 고객용 태블릿을 받는다. 이를 통해 고객은 내 차의 기존 정비 내역과 이용 가능한 A/S 서비스 프로그램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다양한 아우디 엔터테인먼트 영상 및 유튜브 영상 시청, 웹서핑 등이 가능하며 앱 내의 아우디 순정 액세서리 디지털 카탈로그를 통해 제품에 대한 구입 문의를 할 수 있다. 차량 서비스가 완료되면 태블릿을 통해 정비 종료 알림 ‘푸쉬 메시지(Push Message)’를 발송해준다.

서비스 어드바이저는 ‘아우디 A/S 디지털 라운지’ 앱을 통해 방문 고객의 차량 등록부터 차량과 방문 고객 정보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어 통합 고객 정보 관리가 가능하다. 정비 중 추가되는 작업이 있거나 작업이 종료되면 앱을 통한 푸쉬 메시지 발송을 통해 고객에게 바로 알릴 수 있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보다 빠르고 정확해진다. 특히 어드바이저용 태블릿에 설치된 앱을 통해 정비 및 수리 내역을 각 부품별 상세 이미지와 함께 확인하면서 설명할 수 있어 고객의 이해도와 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세드릭 주흐넬 아우디 코리아 사장은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A/S서비스 만족도를 높여 아우디가 지향하는 프리미엄 고객 서비스 이용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A/S와 세일즈 서비스 품질 및 역량을 강화하고 고객들이 ‘아우디를 소유하는 기쁨’을 누리실 수 있도록 고객 만족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우디 A/S 디지털 라운지’ 서비스는 지난 3월 6일부터 수도권 소재 일부 아우디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선보이고 있으며, 순차적으로 전국 모든 서비스센터에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4,129.68 ▲21.06
코스닥 919.67 ▲4.47
코스피200 590.08 ▲5.87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8,010,000 ▲7,000
비트코인캐시 901,000 ▼8,000
이더리움 4,278,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17,370 ▲30
리플 2,706 ▲5
퀀텀 1,887 ▼1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8,001,000 ▼89,000
이더리움 4,281,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17,350 ▼10
메탈 517 ▲1
리스크 296 0
리플 2,707 ▲5
에이다 522 ▼1
스팀 98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7,940,000 ▼120,000
비트코인캐시 902,000 ▼6,500
이더리움 4,278,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17,360 ▼70
리플 2,706 ▲4
퀀텀 1,907 0
이오타 123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