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숙왕 바삭 바나나칩’은 바나나와 파인애플 등 신선과일 위주로 유통해 온 스미후루코리아가 처음 선보이는 가공식품으로, 오랜 시간 필리핀 여행객에게 필수 쇼핑 품목으로 꼽힌 바나나칩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맛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신제품인 ‘감숙왕 바삭 바나나칩’은 기존의 바나나칩과 차별화된 매력을 보여준다. 주 원재료인 ‘사바 바나나(Saba Banana)’를 약 1.5mm로 얇고 길게 슬라이스하여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 하고, 코코넛 오일로 유탕처리해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살렸다. ‘사바 바나나’는 필리핀이 원산지인 바나나 품종으로 과육이 단단하여 튀김이나 구이 요리 등에 사용되며, 열을 가하면 달콤한 맛이 더욱 진해지는 것이 특징이다.
◆르꼬끄골프, 2025년 리브랜딩 위한 뉴 컨셉 공개
데상트코리아가 전개하는 스타일리시 골프웨어 브랜드 르꼬끄골프(Le Coq Sportif Golf)가 대대적인 브랜드 리브랜딩에 나서며, 신규 브랜드 컨셉을 발표했다.
2006년에 출범한 르꼬끄골프는 약 140여년 역사를 지닌 프랑스 스포츠 브랜드 르꼬끄스포르티브에 기반한 골프웨어 브랜드로 주로 젊은 연령대 위주로 인지도를 쌓아 왔다. 이번 브랜드 재정비의 배경은 코로나19 이후 진성 골퍼 중심으로 재편 중인 국내 골프웨어 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함이다. 비즈니스 목적뿐 아니라 운동, 사교 등 다양한 목적으로 골프를 즐기는 트렌드에 발맞추고, 기능성이 있으면 패션성은 다소 떨어진다는 현 골프웨어 시장에 대한 소비자 갈증 해소 목적도 있다.
신규 브랜드 컨셉은 2025년도 봄여름 컬렉션부터 적용된다. 우선, 사계절이 명확한 한국의 특수성을 고려해 시즌 별 소재를 선별해 착용감, 내구성을 강화한다. 스윙, 퍼팅 등 골퍼 활동성에 초점을 맞춘 디테일을 보강하고, 몸매를 잡아주는 패턴 개발에도 힘쓴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브랜드 정체성을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하는데 집중한다. ‘루스터 인 트라이앵글(Rooster in Triangle)’ 로고와 브랜드 헤리티지를 적극 활용한 아트웍, 그래픽 등 독창적 표현 기법을 가미해, 다른 브랜드에서는 구현할 수 없는 르꼬끄골프만의 분명한 색을 보여줄 계획이다.
◆바른생각, 일회용으로 간편하게 쓸 수 있는 의료기기 러브젤 ‘젤 헬시 러브’ 개인용 윤활제 소용량 버전 선보여
㈜컨비니언스(대표 박경진)의 ‘바른생각’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3등급 의료기기 허가를 받아 올리브영에서 화제를 모았던 개인용 윤활제 ‘젤 헬시 러브’의 소용량 버전을 출시한다.
개인용 윤활제는 콘돔과 함께 사용되거나 질 점막에서 일시적으로 마찰을 줄여줌으로써 상처 방지를 위해 사용하는 의료기기로, 지난 22년 8월 식약처의 엄격한 관리 기준 하에 신설된 품목이다.
별도의 가이드라인이 없던 과거에도 소비자 안전성을 고려하여 WHO(세계보건기구)의 권고 사항에 부합하는 젤 제품을 개발∙유통했던 오랜 경험이 발 빠른 3등급 의료기기 허가 제품 출시의 비결이었다고 바른생각은 설명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