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하림, 더미식 장인라면 ‘맵싸한 맛’ 선보여 外

기사입력:2024-03-22 20:22:15
[로이슈 편도욱 기자]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매운 고추의 대명사라 불리는 세계 4대 고추를 활용해 차원이 다른 새로운 매운 맛을 구현한 더미식(The미식) 장인라면 ‘맵싸한 맛’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하림은 출시 2년 만에 비유탕면류(건면) 내 국물라면 시장 2위로 빠르게 안착한 장인라면 얼큰한 맛과 담백한 맛 제품을 성공시킨 노하우로 매운 맛 라면 시장에서도 폭넓은 마니아층을 형성해 신흥강자의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

더미식 장인라면 ‘맵싸한 맛’은 기존 매운 라면과는 다른 맛으로 하림만의 매운맛 경쟁력을 강화했다. 하림은 가장 좋은 원재료로 최고의 맛을 낸다는 자사 식품 철학에 따라 재료 본연의 진짜 맛있는 매운 맛을 구현하기 위해 제품 담당자들에게 세계 각국의 고추와 향신료 등을 직접 맛보며 맵기(스코빌 지수) 등을 분석하고 연구하게 했다.

그 결과 부트졸로키아, 하바네로, 청양고추, 베트남고추 등 매운 맛으로 유명한 세계 4대 고추를 엄선했으며, 각 고추를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해 고추 본연의 텁텁하지 않고 깔끔하게 매운 맛과 향을 구현했다. 매운 고추의 대명사 ‘부트졸로키아’는 2007년 기네스북 매운 고추 랭킹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강렬한 매운 맛이 특징이다. 또 남미를 대표하는 향긋한 매운 맛의 ‘하바네로’와 칼칼하게 매운 맛과 향, 감칠맛이 일품인 ‘청양고추’, 청양고추보다 10배 정도 맵지만 달큰한 매운 맛이 특징인 ‘베트남고추’까지 4가지 고추 본연의 매운 맛을 완벽한 비율로 블렌딩해 진땀이 날 정도로 몸이 먼저 반응하는 아찔한 매운맛을 선사한다. 더미식 장인라면 ‘맵싸한 맛’의 스코빌 지수는 8,000SHU에 이른다.

이외에도 하림만의 기술력과 장인의 내공으로 사골과 쇠고기를 황금 비율로 섞어 20시간 동안 푹 우려낸 국물로 끝까지 풍성하고 깊은 맛을 제대로 구현했다. 알싸한 매운 맛의 페페론치노 통고추 건더기를 그대로 먹음직스럽게 넣었으며 건청경채, 건파, 건미역, 건당근 등 하나하나 정성껏 고른 품질 좋은 건더기까지 완벽하게 담았다.

◆탑텐, 액티브웨어라인 '밸런스' 단독매장 롯데잠실점 오픈
신성통상(대표 염태순) SPA브랜드 탑텐(TOPTEN10)이 3월 22일, 액티브웨어라인 밸런스(BALANCE) 단독매장을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오픈했다. 백화점 2층 30평대 규모로 오픈한 탑텐 밸런스 롯데백화점 잠실점은 다양한 고객층에 유동인구가 밀집된 서울 최상위 상권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기존 밸런스 매장과는 차별화된 인테리어로 역동적인 공간 연출을 위해 프러시안 블루 & 실버의 극명한 컬러 대비로 밸런스만의 액티브한 감성을 표현했다.

2020년, 첫 론칭을 알린 탑텐의 액티브웨어라인 밸런스는 요가, 필라테스, 러닝, 등산, 헬스 등 액티브한 일상을 즐기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춘 아이템 구성으로 꾸준히 성장하며 탑텐의 대표 에센셜라인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프리미엄 레깅스와 남성 퍼포먼스 티셔츠는 한국인의 체형에 맞춘 디자인과 고 기능성으로 밸런스 단독매장에서만 만날 수 있으며 지금부터 입기좋은 수퍼스트레치, 2WAY집업, 후디, 윈드브레이커, 카고팬츠, 사이드 스트링티셔츠, 브라내장 반팔티셔츠 등도 밸런스의 대표적인 인기 아이템이다.

자세한 내용은 탑텐 밸런스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PGA TOUR & LPGA 골프웨어, ‘발란사’와 협업 컬렉션 출시

한세엠케이(각자대표 김동녕, 임동환, 김지원)의 협회 공식인증 골프웨어 ‘PGA TOUR & LPGA 골프웨어’가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편집샵 발란사(SOUNDSHOP BALANSA)'와 협업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2009년 부산에 문을 연 ‘사운드샵 발란사’는 각종 빈티지 패션 아이템과 음악 관련 제품을 선보이는 패션 브랜드로, 최근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하며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PGA TOUR & LPGA 골프웨어는 발란사 특유의 유니크한 스트리트 패션 감성에 주목해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협업을 통해 기존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는 유지하며 감각적인 스트리트 감성을 가미한 제품 라인업을 공개했다. PGA TOUR & LPGA 골프웨어의 상징인 스윙맨 로고에 발란사만의 생동감 넘치는 컬러와 그래픽을 적용해 두 브랜드의 감성을 조화롭게 풀어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56.33 ▲27.71
코스닥 856.82 ▲3.56
코스피200 361.02 ▲4.5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170,000 ▼334,000
비트코인캐시 672,000 ▼8,000
비트코인골드 46,430 ▼450
이더리움 4,665,000 ▼56,000
이더리움클래식 39,970 ▼710
리플 730 ▼7
이오스 1,127 ▼24
퀀텀 5,640 ▼7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248,000 ▼408,000
이더리움 4,671,000 ▼56,000
이더리움클래식 39,920 ▼820
메탈 2,390 ▼35
리스크 2,378 ▼50
리플 731 ▼7
에이다 658 ▼9
스팀 391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160,000 ▼333,000
비트코인캐시 672,000 ▼8,000
비트코인골드 46,700 ▼750
이더리움 4,666,000 ▼56,000
이더리움클래식 39,980 ▼620
리플 730 ▼7
퀀텀 5,630 ▼100
이오타 34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