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누가는 2년 마다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박람회로, 전 세계 100여 개국 약 8,000여 개 기업이 참가한다. 올해는 식품 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주제로 개최되는 만큼, 식물성 대체육, 저당·저칼로리 식품 등 글로벌 식품 트렌드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동원그룹은 ‘K푸드의 전통과 미래’를 콘셉트로 전통식품부터 미래 먹거리까지 다양한 제품을 소개한다.
국내 최대 수산기업 동원산업은 참치와 연어 등 고품질 및 지속가능 수산물을 선보인다. 특히 노르웨이 파트너사인 ‘새먼 에볼루션(Salmon Evolution)’이 육상에서 양식한 연어를 먹어볼 수 있는 시식 행사를 진행한다. 동원산업이 추진 중인 육상 연어 양식은 지속가능한 수산식품인 블루푸드(Blue Food)를 공급할 수 있는 미래 식량 산업으로, 전 세계 바이어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B2B 조미식품 1위 기업 동원홈푸드는 K-소스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유명 치킨 프랜차이즈를 비롯해 1,000개 이상의 고객사에 각종 조미식품을 납품해온 동원홈푸드는 소스와 시즈닝, 파우더 등 K-치킨의 맛을 쉽게 구현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또한 건강 관리와 비건 문화에 관심이 많은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해 저칼로리 및 비건 소스 등도 함께 전시한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한국적인 맛의 전통식품부터 육상 양식 연어, 식물성 대체식품 등 지속가능한 식품까지 K푸드 열풍을 선도해나갈 동원의 식품 카테고리를 한 데 모았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식품 개발과 적극적인 해외 수출을 통해 인류 건강에 기여하는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헤어케어 브랜드 힐링버드가 걸그룹 트와이스의 멤버 나연을 새로운 모델로 발탁했다고 4일(수) 밝혔다.
나연이 소속된 트와이스는 지난 3월 발매한 미니 앨범 'READY TO BE'(레디 투 비)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2위를 차지했다. 특히 역대 K-POP 걸그룹 기준 음반 및 스트리밍 합계 최고 판매량을 달성하고 커리어 하이를 기록했다. 올해로 데뷔 8주년을 맞이한 트와이스는 현재 다섯 번째 월드투어를 성공적으로 진행하며 '글로벌 정상 걸그룹'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힐링버드의 새로운 모델로 발탁된 나연은 쉽고 간편한 사용법과 함께 손상 모발을 다시 부드럽게 해줄 수 있는 '울트라 프로틴 노워시 앰플 트리트먼트'와 언제든지 건조한 모발에 수분을 충전할 수 있는 '울트라 프로틴 노워시 앰플 트리트먼트 슈퍼 모이스처'를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힐링버드의 베스트셀러 노워시 앰플 트리트먼트는 씻어낼 필요없이 젖은 머리에 뿌려 빗질쾌감을 안겨주는 간편한 노워시 트리트먼트로 2022 올리브영 헤어케어 부문 위너에 선정된 바 있으며, 노워시 앰플 트리트먼트 슈퍼 모이스처는 모발이 건조하고 자주 푸석해지는 손상모를 위한 제품으로 마른 모발에 뿌려 수분과 영양분을 충전해주는 제품이다.
◆전북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낮 최고 24도
수요일인 4일 전북은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주요 지역의 기온은 전주 13.7도, 군산 12.8도, 익산 10.8도, 남원 10.0도, 무주 9.0도, 장수 7.8도 등이다.
낮 기온은 22∼24도로 예상된다.
미세먼지는 '보통'으로 예상된다.
전주기상지청은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