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샤피라이브는 지난 6월부터 ‘MD가 직구한다(직접 구한다)’라는 프로그램을 파일럿으로 선보이고 있다. 고객들이 샤피라이브에서 구매하고 싶은 뷰티 상품을 댓글로 요청하면 MD가 해당 상품을 확보해 판매하는 방송으로 고객과 활발히 소통하는 라이브 커머스의 강점을 상품 선정 단계까지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실적은 고무적이다. ‘MD가 직구한다’에 달린 고객들의 상품 요청 댓글은 3,100여 건에 달하고, 방송 평균 매출은 일반 뷰티 방송 대비 2~3배 수준으로 높다. 방송에 대한 관심도를 나타내는 채팅 건수도 8백~1천 건으로 타 방송 대비 2배 수준이다. 고객 요청이 많은 상품 위주로 선정해 방송을 진행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고객들의 관심과 구매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해외 직구를 접목한 것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 6월 말 디올 향수를 원하는 댓글이 많이 달리자 국내 출시되지 않은 ‘디올 쟈도르 인조이’, ‘디오렐라’ 등을 해외 직구로 판매했는데 1천만 원이 넘는 매출을 올린 것이다. 이어 8월 초에 진행한 2차 해외 직구 ‘에스티로더 패키지’ 방송도 약 2천만 원의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해외 직구를 위해서는 ‘개인통관고유부호’가 필요하고, 배송에 3~5일이 걸린다는 점 때문에 우려도 있었으나 라이브 커머스 강점인 실시간 양방향 소통으로 풀어낼 수 있었다. 샤피라이브는 해외 직구 상품에 대한 고객 반응을 더 확인하기 위해 24일(목)에는 ‘아베다 브러시’, ‘케라스타즈 헤어 케어 세트’를, 25일(금)에는 ‘시세이도 페이셜 케어 패키지’를 해외 직구 방송으로 진행한다.
변건우 GS샵 뷰티팀 MD는 “라이브 커머스는 TV홈쇼핑 대비 고정비가 낮아 판매할 수 있는 상품 폭이 넓다. 때문에 고객에게 원하는 상품을 먼저 확인하고 판매하는 것이 가능했다”라며 “특별히 해외 직구 상품에 대한 고객 니즈를 확인한 만큼 앞으로 이를 더욱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테팔이 ‘매직핸즈 캠핑 어라운드 코펠세트’를 출시했다.
이번에 내놓은 신제품은 손잡이를 떼면 정리도 플레이팅도 마법처럼 완성되는 ‘테팔 매직핸즈’의 캠핑용 코펠 버전이다. 트렌드를 넘어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은 캠핑 문화 속에서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맛있고 건강한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이게 됐다.
테팔 매직핸즈 캠핑 어라운드는 탈부착이 되는 손잡이가 특징이다. 손잡이를 떼면 캠핑 시 수납과 이동이 편리한 것은 물론 별도의 접시로 음식을 옮길 필요 없이 바로 플레이팅이 가능해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음식을 조리 직후 따뜻하게 즐길 수 있어 좋다. 테팔 매직핸즈의 분리형 손잡이는 특허 받은 내부 3중 안전장치 구조로 되어 있어 10kg의 무게도 견딜 수 있으며 10년 동안 품질이 보증된다. 세트로 제공되는 밀폐 뚜껑으로 재료 및 남은 음식을 보관하기 좋고, 유리 뚜껑으로 조리 과정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프라이팬 및 냄비 용기의 내외부 코팅 역시 테팔 매직핸즈 캠핑 어라운드 코펠의 강점이다. 외부에는 열과 마모에 강한 규소가 함유된 테팔 하드 프로텍션 레이어 코팅이 적용돼 높은 화력에도 강력한 내구성을 발휘하며 세척과 관리가 쉽다. 내부는 눌어붙지 않고 오래 가는 강력한 티타늄 2X 논스틱 코팅이 되어있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모래시계 모양으로 업그레이드된 테팔 열센서로 환경 변화가 잦은 캠핑 시에도 최적의 조리 시작 타이밍을 알 수 있다.
테팔 매직핸즈 캠핑 어라운드 코펠은 2가지 세트로 출시됐다. 테팔 매직핸즈 캠핑 어라운드 코펠 세트는 2~3인 캠핑에 적당한 제품으로 22cm 프라이팬과 20cm 냄비, 24cm 전골냄비에 이와 맞는 유리 뚜껑 2종, 밀폐 뚜껑 1종, 오리지널 10년 안심 손잡이와 전용 가방으로 구성됐다. 테팔 매직핸즈 캠핑 어라운드 코펠 패밀리 세트는 3~5인까지 활용할 수 있도록 26cm 프라이팬, 26cm 볶음팬, 20cm 냄비와 이에 맞는 유리 뚜껑 2종, 밀폐 뚜껑 1종, 오리지널 10년 안심 손잡이와 전용 가방으로 구성돼 캠핑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대구·경북 흐리고 비…25일 아침까지 최대 120㎜
목요일인 24일 대구와 경북은 흐리고 가끔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대구지방기상청은 이날부터 25일 아침까지 대구·경북에 50∼120㎜의 비가 내리고 울릉도·독도에 5∼30㎜의 비가 내리겠다고 예보했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주요 지역 기온은 대구 23.0도, 경산 22.8도, 구미 24.4도, 포항 23.2도, 영천 22.1도, 안동 23.2도 등이다.
대구기상청은 낮 기온이 26∼30도 분포로 예상된다고 발표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